LG유플러스, 일본 KDDI와 올림픽 대비 5G 로밍 서비스 준비 완료
상태바
LG유플러스, 일본 KDDI와 올림픽 대비 5G 로밍 서비스 준비 완료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2.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LG유플러스가 올해 7월 도쿄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5G 로밍 테스트를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LG유플러스와 일본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KDDI와 5G 로밍 연동을 위한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난달 양사 5G 네트워크 연동, 일본 현지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 5G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현재 지난해부터 도쿄 등 일본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5G 기지국을 구축하고 있는 KDDI는 내달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5G 로밍 서비스 개시는 올해 3월말 일본 통신사들의 5G 서비스 상용화 이후 제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중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스위스, 핀란드 4개국에서 5G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해외 주요 국가에서 5G 서비스가 본격 시작됨에 따라 5G 로밍 제공 국가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해외국들의 5G 서비스가 초기 단계인데다 5G 로밍 국가 수도 제한적인 점 등을 고려해 기존 LTE 로밍 요금과 동일하게 5G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5G 로밍 국가를 방문하는 LG유플러스 5G 고객들이 LTE 로밍상품인 ‘제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LTE 로밍은 물론 5G 로밍도 추가 비용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