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진행 소요 시간 20~50% 감소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에코스트럭처 트라이코넥스(EcoStruxure Triconex)와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EcoStruxure Foxboro) 분산 제어 시스템의 인텔리전트 인클로저를 발표했다.

석유·가스, 화학 등 고위험 산업 기업을 위해 고안된 인텔리전트 인클로저는 프로젝트 수행 속도를 높이고 기동 비용을 절감한다. 유연하고 스마트한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일정을 단축하고 프로젝트 실행 유연성을 높인다.

이미지=슈나이더일렉트릭

공정 자동화 시스템 포트폴리오 부문 부사장 하니 포우다(Hany Fouda)는 "전통적인 프로젝트 설계에서는 여러번 수정 반복을 거치기 때문에 특정 I/O 모듈에 대한 구성을 확정하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이 낭비된다. 이제 프로젝트 팀은 시스템을 더 빠르게 구축해 출하할 수 있고, 필드 배선과 제어실 구축을 더 빨리 시작할 수 있으며, 공정 기동이 빠를수록 생산 수익창출도 빠르게 발생한다"고 강조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인텔리전트 인클로저 제품군에는 필요한 장소와 시기에 맞춰 I/O를 분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실외(위험지역 포함) 사용을 위해 고안된 ▲에코스트럭처 트라이코넥스(EcoStruxure Triconex) 필드용 안전 인텔리전트 인클로저, 장비실 환경에 적합한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 DCS 장비실용 인텔리전트 인클로저(EcoStruxure Foxboro DCS)와 필요한 장소와 시기에 맞춰 I/O를 분산할 수 있는 유연함과 실외 사용을 위한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 DCS 필드용 인텔리전트 인클로저(EcoStruxure Foxboro DCS field)가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인텔리전트 인클로저를 사용하는 고객은 ▲캐비닛 엔지니어링 설계와 문서화 시간 25% 단축, ▲프로젝트 스케쥴 30% 감소 ▲전통적인 마샬링 캐비닛 30~50%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