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건한 솔루션 제시
IR, AUIRS20302S 3상 게이트 드라이브 IC 출시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가 고전압 에어컨 콤프레서, 펌프, 최고 600W의 BLDC 모터 드라이브, 고전압 모터 드라이브 등을 포함한 12V, 24V, 48V 차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량-인증 AUIRS20302S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출시했다.
AUIRS20302S는 최대 200V의 전압 조건에서 동작하는 12V, 24V, 48V 보드넷(boardnet) 차량 플랫폼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신형 디바이스는 자체 공급 전압을 생성하여 부하 덤프 조건 하에서도 게이트 드라이브가 17V를 초과하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는 외부 프리-레귤레이터(pre-regulator)를 제공한다. 전체 소비량이 100mA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프리-레귤레이터 VPR 핀 역시 주변 시스템 부품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AUIRS20302S는 6 N-채널 전력 MOSFET 또는 IGBT를 구동할 수 있으며, 부트스트랩 기법을 사용하여 상측 구동 회로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또한 임베디드 데드타임(deadtime) 및 교차-전도 슛-쓰루 방지 기능과 과소전압 저전압 및 과전압 보호 기능을 진단 기능과 함께 제공한다.
전유 HVIC 및 래치 방지(latch immune) CMOS 기술을 통해 강건한 모노리식 구성을 지원한다. 로직 입력은 표준 CMOS 또는 LSTTL 출력과 최소 3.3V 로직까지 호환된다. 출력 드라이버는 슛-쓰루를 최소화 하기 위해 최소 드라이버 교차-전도 특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높은 펄스 전류 버퍼 단을 제공한다. 전파 지연(propagation delay)은 고주파수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사용을 간편화할 수 있도록 매칭되어 있다.
 IR의 차량 등급 IC 제품들은 무결함을 목표로 하는 IR의 차량 품질 활동의 일환으로서 100% 자동화된 웨이퍼 레벨 외관 검사와 통합된 동적 및 정적 부품 평균 테스트를 수행했다. 디바이스들은 AEC-Q100 표준에 따라 인증을 받았으며, 환경 친화적인 리드-프리 및 RoHS 준수하는 BoM(bill of material)을 제공한다.


금속형 커버 대신 플라스틱 패키지로 독보적인 제품 제공
ST마이크로, 플라스틱 패키지MEMS 마이크로폰 구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세계 최초로 MEMS 마이크로폰을 플라스틱 패키지에 구현하여 대량 생산한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특허를 받은 상태이며 휴대폰 및 태블릿에서 소음계 및 소음 차단 헤드폰에 이르는 다양한 일반/전문가용 음성 입력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공간 절약과 내구성 증대의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다른 MEMS 마이크로폰 제조사들은 여전히 금속형 커버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ST는 업계 유일의 플라스틱 패키지로 독보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ST의 최신 마이크로폰 어셈블리 프로세스는 탁월한 전기 및 음향 성능, 최상의 기계적 견고함, 그리고 더욱 슬림해진 폼 팩터를 약속하는 한편, 곧 출시될 제품용 마이크로폰 칩의 크기를 2x2mm까지 축소시킬 것이다. 이 기술 개발로 실리콘 캐비티에 마이크로폰 내장이 가능해지면서 궁극적으로는 디바이스 자체의 소형화를 가속화 할 것이다.  
ST의 MEMS 마이크로폰으로 공간 제약을 많이 받는 최신 소비자 제품의 설계를 쉽게하는 플랫 케이블 PCB 에서의 어셈블리가 용이해 진다. 이미 특허를 받은 이 패키지 기술은  장비 제조사들이 '음성 인식 입구'를 패키지의 상단이나 하단 어디든 탑재할 수 있게 하여 가장 슬림한 설계는 물론, 주변 환경에서 마이크로폰까지의 음향 경로를 최단으로 구현하게 한다. 상단(top port)에 사운드 홀이 있는 마이크로폰은 노트북과 태블릿 제품의 사이즈 및 사운드 입력 위치 제약 조건에 적당하고, 하단  마이크로폰은 휴대폰에 주로 사용된다.
압력 및 낙하 테스트를 엄격하게 실시하여 플라스틱 패키지 마이크로폰이 기존의 금속 커버 마이크로폰보다 내구성이 훨씬 우수한 것으로 증명됐다. 소형 칩에 4kg 중량을 얹어 놓을 때와 같은, 40N로 힘을 가했을 때, 금속 패키지의 마이크로폰은 망가졌지만 ST의 플라스틱 패키지 마이크로폰은 망가지지 않았다. 비슷한 결과가 양쪽에 15N의 힘을 가하고 1.5미터의 높이에서 40회 떨어뜨렸을 때에도 동일했다. 이러한 탁월한 견고함은 플랫 케이블 PCB와 기존의 경성 PCB 설계 모두에서도 증명됐다. 


사용자 편의성 향상해
아바고, 광 파이버 제품군 강화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kr)가 산업 응용 분야에서 인기 있는 다목적 플라스틱 광 파이버 제품군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최신 제품을 추가하여 전체 제품군을 강화했다. 광 파이버 제품군은 산업 응용 분야에서 통신과 제어 링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아바고의 플라스틱 광 파이버(POF) 제품군은 기존의 동축 케이블에서 제공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전압 절연과 EMI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게도 동축 케이블에 비해 최대 75% 정도 가볍다. 또한 이 제품군은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지니며 케이블 굴곡 반지름도 최대 50%정도 작아 설치 시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강력한 산업 네트워킹을 위해 설계된 플라스틱 광 파이버를 통한 통신은 동축 케이불 기반의 통신 방식과 비교해 핵심적인 몇가지 장점들을 제공한다. 광 파이버는 본질상 금속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통신 링크 및 양끝 단의 통신노드 간에 무한대의 절연 특성을 달성할 수 있으며 빛을 사용하여 신호를 전달하므로 전송 라인에서 EMI(전자파 방해)의 영향을 받거나 EMI를 생성하지 않는다.


터치 제품 출하가 10억 개
싸이프레스, 트루터치 캡센스 등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터치-센싱 솔루션의 주도적 업체인 싸이프레스가 10억 개 이상의 커패시티브 터치 제품을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10억 개 출하에 포함된 제품들은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기계식 버튼, 슬라이더 및 스위치 교체를 위한 캡센스(CapSense) 컨트롤러, 랩톱 컴퓨터 에서 커서 내비게이션을 위한 트랙패드 제품 등이다.
싸이프레스는 인기 있는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에 대한 캡센스 기계식 버튼 및 슬라이더 교체와 함께 지난 2005년 자사의 첫 번째 터치-센싱 솔루션을 출하한 바 있다. 또한 싸이프레스는 2007 년에 자사 최초의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발표한 바 있다.
싸이프레스는 2010 년 자사 제품에 트랙패드를 추가했다. 이들 솔루션의 신속한 시장 진입은 수 많은 기술혁신에 기인한 것이다. 싸이프레스의 시장 진입은 대용량 모바일 단말기, 태블릿,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소비가전제품, 백색가전, 산업용 제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최종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인텔과 무선충전 기술 협력
IDT, 인텔의 을 위해




IDT(www.idt.com)는 인텔이 자기공명방식에 기반한 무선 충전 기술의 발전을 위한 고집적 송신기 및 수신기 칩셋 개발 파트너로 IDT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IDT의 무선 충전용 집적 회로(IC)는 업계 선도적인 크기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 제품의 개발 및 통합 절차를 간소화 할 것이다. 이번 IDT와의 제휴를 통해 인텔은 울트라북™, 올인원 (all-in-one) PC, 스마트폰과 독립형 충전기에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레퍼런스 디자인들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IDT 아날로그 및 전력 사업부의 아만 나가비(Arman Naghavi)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IDT는 매우 혁신적이고 집적도가 높은 IDTP9030 송신기와 멀티모드(multi-mode) IDTP9020 수신기를 개발하면서 쌓아 온 광범위한 경험을 통해 IDT가 무선 전력 시장의 리더임을 입증하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IDT는 자기공명기술 분야의 발전을 환영하며 업계 최대의 집적도 및 최고 성능의 IC를 출시함으로써 자기공명기술의 지속적인 성공을 지원할 것이다.  IDT는 인텔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고, 무선 전력 기술의 확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 IDT의 고객과 주주들에게도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인텔의 PC 성장 및 혁신 사업부의 디렉터인 게리 황(Gary Huang)은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키보드, 마우스, 저장 장치, 카메라와 스마트폰과 같은 디바이스들로 구성되는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에서 무선 충전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DT는 이를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성능과 기능을 모놀리식(monolithic) 솔루션에 통합하는 고유하고도 검증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인텔은 IDT와의 협업을 통해 그러한 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객들과 소비자들은 모두 완전한 모바일 무선 충전 경험에 대하여 요구해 왔으며 PC의 힘을 통해 이를 실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IDT는 2012년 말까지 자기공명방식 수신기 IC의 샘플링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송신기 IC는 2013년 상반기에 샘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IDT의 무선 전력 송신기 및 수신기 I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irelesspowerbyid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C 디자인 전용 올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강화한다
자일링스,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 공급업체 페타로직스(PetaLogix) 인수


 

자일링스 코리아(www.xilinx.com)는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 공급업체인 페타로직스(PetaLogix)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 올 프로그래머블 기술을 필요로 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리눅스 솔루션이 필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인수 합병으로 자일링스는 페타로직스의 페타리눅스 기술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리눅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자일링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과학자인 토마스 이벤슨(Tomas Evensen)은 "페타로직스는 최초의 마이크로블레이즈(MicroBlaze)및 PowerPC 프로세서용 리눅스 배포판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 전용 리눅스 배포판 및 툴 체인을 제공하는 등 임베디드 시장에서 증가하는 자일링스 프로그래머블 기술을 뒷받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자일링스는 기술력과 툴 세트 및 전문 지식을 갖춘 페타로직스와 협력하여 현재 자사가 제공하고 있는 임베디드 공간과 모든 주요 수직 시장 영역의 시장 진출 시간을 단축하며 성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페타로직스는 2005년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다. 당시 존 윌리엄 박사는 퀸즈랜드 대학에서 공동연구원이였으며, 페타로직스를 개인 소유 회사로 성장시킨 것은 2007년부터다. 페타로직스의 플래그십 제품인 페타리눅스 SDK는 퀸즈랜드 대학에서 개발 및 판매한 고급 전용 기술에 기반 한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으로 최첨단 통신, 오토모티브, 의료용 및 산업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페타리눅스 임베디드 리눅스 SDK는 ARM 기반 프로세싱 시스템과 최신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통합한 자일링스?의 FPGA 및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를 타깃으로하는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의 프로젝트를 구축, 개발, 시험 및 배치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ASIC 에 버금가는 성능과 전력 소모능력을 갖춘 신제품 Zynq-7000 디바이스는 FPGA 유연성과 마이크로프로세서 프로그래밍 용의성을 결합하여 프로그래머블 시스템 통합을 수월하게 하며 시스템 성능 개선과 BOM 감소와 함께 궁극적으로 디자인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스마트 모바일 기기 시장 강화하겠다"
멘토 그래픽스, 월든 C 라인스 회장 인터뷰




한국멘토(www.mentorkr.com)는 월든 C 라인스(Walden C. Rhines) 회장 인터뷰를 통해, 전통적인 주력 시장이었던 반도체 및 전자, 자동차 등의 산업을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의 첨단 기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멘토가 28일 개최한 국내 대표적인 EDA 행사인 'Mentor Forum 2012'에 참석차 방한한 월든 C 라인스 회장은 한국멘토의 사업 현황에 대해 "한국멘토는 지난 1986년에 서울 사무소를 개소한 이래로 25년간 주요 전자관련회사들과 EDA 소프트웨어 파트너로서 일해왔다. 초창기에는 주로 PCB와 관련된 솔루션 공급에 주력하여 지금도 이 분야에서는 선도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후 90년대에는 Physical Verification, Mixed Signal Solution 및 System Level 설계분야, 2000년대 중반부터는 RET(해상도 향상 기술)을 적용한 OPC(웨이퍼 표면에 빛으로 회로를 만들 때 발생할 수 있는 리소공정 문제를 줄임)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해 왔다"고 말하고, "특히 자동차 부품 설계 디자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캐피탈 하네스 시스템 및 자동차 네트워킹 솔루션을 보급하며 한국 주요 자동차 생산 기업들의 글로벌 도약에 일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국내 기업 고객들과의 관계 강화에 나서고 있음을 강조하며, "국내 기업들의 기술적 요구 사항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표적인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툴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하여 양사가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고 "국내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지원 및 기술 인력을 충원하는 등 지사의 규모와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인스 회장은 멘토의 국내 판매 주력 제품에 대해서는 "한국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최첨단의 반도체, 전자제품, 스마트 기기 등이 생산되는 나라다. 실제로 디자인의 복잡성과 고용량 고집적(Capacity) 제품의 개발이 늘어나면서, 시제품 설계와 테스트에 사용되는 에뮬레이션 시스템(Emulation System)과 자동 배치, 배선 툴인 P&R(Placement & Routing) 관련 솔루션 등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벤처 회사 및 혁신 기술에 대한 투자 업무 강화한다
맥심, 를 위해 Corporate Venture Group 설립




맥심(www.maximintegrated.com)는 벤처회사와 혁신기술에 대한 투자업무를 위해 Corporate Venture Group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설립된 Corporate Venture Group을 통해서 맥심은 자사의 주력분야, 제품 및 사업과 관련된 유망기술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맥심의 주요 사업부와 중소업체들 사이의 제휴를 돕는다.
자동차, 산업, 통신분야와 관련된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맥심의 Corporate Venture Group은 제휴 업체들에게 성장 및 확장을 위한 금융자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호이익이 되는 제품 및 기술개발을 위해서 맥심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orporate Venture Group의 목표는 고성장 시장분야(자동차 및 컴퓨팅)와 안정적인 시장분야(산업 및 통신)를 잘 조화시키도록 사업모델을 강화함으로써 주요 시장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견고히 하는 것이다.
맥심의 사장이자 CEO인 툰치 둘루자(Tun? Doluca)는 "Corporate Venture Group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투자를 통해 우리회사 자체 내에서 개발된 성공적인 기술과 인수를 통해 통합하게 된 기술이 효과적으로 강화될 것"이며, "이 투자를 통해 현재의 주력 기술을 바탕으로 신규시장으로 제품을 다양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심의 Corporate Venture Group은 벤처 투자수장으로서 최윤씨가 이끌어 간다. 맥심에 입사하기 전에 최윤씨는 벤처투자업계에서 활발하게 활약하였다. 최근에는 Samsung Ventures에서 근무하면서 사업개발, 전략투자 기회소싱, 벤처 트랜잭션의 재무 및 사업분석을 담당하였다. Samsung Ventures 전에는 PricewaterhouseCoopers에서 벤처 캐피털 및 투자펀드 고객유치를 담당하였다.
맥심의 Corporate Venture Group은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 투자, 사업매각에 관련된 일들을 하는 Corporate Business Development Group의 핵심적인 부서라고 할 수 있다.


"차세대 디바이스, 실리콘 융합 가속화"
알테라, 20nm 기술 혁신 발표




알테라(www.altera.com)는 자사의 차세대 제품인 20nm 제품에 계획중인 주요 혁신 기술들을 발표하였다. 
실리콘 융합(Silicon convergence)을 더욱 더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되는 것으로서, 알테라는 FPGA의 하드웨어 프로그램가능성과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및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소프트웨어 유연성을 결합한데다 특정 용도(application-specific) 하드 IP(intellectual property)의 효율까지 제공하는 궁극의 시스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라가 20nm에 적용하고자 하는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측면의 혁신들은 새로운 차원의 성능, 대역폭, 통합,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향상된 혼성 시스템 패브릭(mixed-system fabric)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알테라의 20nm 혼성 시스템 패브릭의 혁신 사항들로는 40Gbps 트랜시버 기술, 5 TFLOPs 이상의 IEEE 754 부동소수점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가변 정밀도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DSP) 블록 아키텍처, FPGA와 사용자 맞춤화 HardCopy ASIC이나 (메모리, 써드파티 ASIC, 혁신적인 고속 인터페이스를 통한 광 인터페이스 등의) 여타의 다양한 기술을 통합한 이종 3D IC를 포함한다. 알테라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FPGA와 ASIC을 단일 디바이스로 통합할 수 있는 회사이다.
20nm 혼성 시스템 패브릭은 또한 적응식 전압 스케일링, 프로그래머블 전력 기술(Programmable Power Technology), 최적화 프로세스 기술 등을 이용한 전력 관리에 있어서의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한다. 그럼으로써 Altera는 디바이스 전력 소비를 이전 세대 디바이스와 비교해서 최대 60퍼센트까지 낮출 수 있게 되었다.
알테라는 이종 20nm 시스템을 이용해서 개발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시스템 레벨 설계 툴(Qsys), C 기반 설계 툴(OpenCL), DSP 개발 소프트웨어(DSP Builder)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기능의 고수준 설계 환경을 지원한다. Altera는 여전히 설계 디자이너의 생산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nm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컴파일 시간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개발 툴을 향상시키고 있다.
알테라의 차세대 디바이스는 TSMC의 20nm 프로세스 기술을 이용하며, 하드 ARM 프로세서 서브시스템을 포함해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시스템 집적 수준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20nm SoC FPGA는 28nm에서 20nm로 소프트웨어 이전이 가능하도록 하며 50퍼센트의 프로세서 서브시스템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 인사동정 1 ======================
 
페어차일드, 화웨이로부터 2011 품질상 받아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가 중국 최대의 네트워킹 및 통신 장비 공급회사인 후아웨이 테크놀로지스(Huawei Technologies)로부터 2011 품질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페어차일드의 서비스 및 제품의 우수성 그리고 스마트 폰, 데이터 카드, 무선 라우터 모듈을 포함하는 후아웨이 모바일 제품 포트폴리오의 수준 향상을 위한 페어차일드의 공헌을 인정하는 것이다. 이 상은 또한 이러한 공헌이 끊임없는 에너지 효율에 대한 요구, 사용자 경험 제고, 무선 컨버전스에 의해 주도되는 기술혁신에 있어서 비약적인 발전을 겪고 있는 시장 부문에서 이루어진 점을 주목하고 있다.


텔릿, 슈룸베르거 지하수 모니터링 프로젝트에 M2M 모듈 공급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네덜란드의 수자원 전문 기업 슈룸베르거 워터 서비스(이하 SWS)의 지하수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M2M 데이터 통신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를 돕는 모니터링 솔루션 다이버 넷츠(Diver-NETZ)는 지하수 굴착 우물에 부착되어 무선 통신을 이용해 수자원 고갈 및 홍수 가능성, 염류 축적, 오염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를 통해 관련 당국은 접근이 어려운 지하수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어디에서나 PC 및 노트북을 통해 정기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 글로벌 제조업체들이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 사용



오토데스크(www.autodesk.co.kr)는 상당수의 글로벌 제조업체들이 오토데스크 프로덕트 디자인 스위트(Autodesk Product Design Suite) 및 기타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업 기계부터 운송과 식품 등 매우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이 오토데스크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업그레이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고객들은 오토데스크 프로덕트 디자인 스위트, 오토데스크 팩토리 디자인 스위트, 오토데스크 볼트,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제품 디자인, 설계 최적화, 제조 엔지니어링, 마케팅, 영업 등 모든 워크플로우에서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ST마이크로, NFC 솔루션, 와슨 그룹 전력 계량기 적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와 첨단 전력 계량 제품 및 솔루션 리더, 중국의 와슨 그룹(Wasion Group)이 중국 충칭시 전력망에 NFC기반 후불 전력 계량기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ST의 NFC 기술에 기반한 와슨의 최신 계량기는 데이터 시큐리티를 완벽하게 확보하면서도 편리하게 전기요금을 모바일 결제 할 수 있도록 한다. ST의 NFC 시스템-인-패키지 솔루션은 국제 표준으로 전세계 NFC 휴대폰에 적용된 13.56MHz RF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즉, 와슨의 후불 NFC 전력 계량기 도입으로, 소비자들은 NFC 휴대폰으로 RF 인터페이스에 비접촉식으로 연결하여 스마트 계량기를 판독한 후, 암호화된 데이터를 2G/3G  네트워크를 통해 은행으로 전송해서 전기 요금 결제를 할 수 있다.


================================================


Wi-Fi 통해 무선 시장 강화
CEVA, Antcor에 전략적 지분 투자




CEVA(www.ceva-dsp.com)는 휴대폰, M2M(Machine to Machine), 소형 셀 내 Wi-Fi용 소프트웨어 기반 IP 공급사 Antcor에 소수 지분 투자를 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Antcor는 지분 투자 합의서에 따라 CEVA-XC™ DSP 아키텍처 프레임워크에서 동작하는 Wi-Fi 802.11ac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CEVA 고객들은 완벽하면서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기반 Wi-Fi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Antcor의 소프트웨어 IP는 Wi-Fi가 LTE-Advanced, HSPA+, TV 방송, 블루투스, GNSS, 스마트 홈 네트워크 같은 다른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되는 유즈케이스를 목표로 한다. Antcor의 Wi-Fi IP는 높은 확장성을 지닌 솔루션으로써 고객들은 무선 단말기로부터 첨단 엑세스 포인트 및 무선 기지국 장비까지 다양한 제품에 이를 적용할 수 있다. Antcor의 IP는 PHY와 MAC 레이어를 모두 포함해 완벽한 검증을 거치고 시뮬레이션 툴 박스를 제공함으로써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CEVA-XC 기반의 Wi-Fi 솔루션은 로우-엔드 싱글-스트림 모바일 기지국 설정부터 802.11ac 4x4 액세스 포인트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Wi-Fi 사용 케이스와 시스템 파티셔닝을 겨냥한 완벽한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함께 제공된다. CEVA-XC 기반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상세한 프로세서 부하, RF와 MAC 통합, 전력 소모, 메모리 대역폭, 시간 분할 정보를 제공한다.


"4개의 디바이스가 전류를 공유할 때 최대 100A를 공급"
리니어 테크놀로지, 듀얼 13A 또는 단일 26A DC/DC Module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출력 당 듀얼 13A 또는 단일 26A 출력 DC/DC Module (마이크로모듈로 명명) 스텝다운 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20)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4개의 디바이스가 전류를 공유할 때 최대 100A를 공급한다. LTM4620은 인덕터, 전력단 및 모든 제어 회로를 포함해 15mm×15mm×4.41mm LGA 패키지로 공급되는 완벽한 DC/DC 레귤레이터 시스템이다. 최적의 열 소비를 위해 특허를 보유한 상부측 히트 싱크는 열을 신속하고 균일하게 제거한다. 200LFM 에어 플로우, 12VIN~1.0VOUT 및, 전체 부하가26A(또는 출력 당 13A)일 때, LTM4620 의 내부 온도상승은 대기 온도 조건에서 60ºC에 불과하다. 패키지 상단 부분에 별도의 히트 싱크가 추가되고 200LFM 에어 플로우가 적용되면 온도는 40ºC 에 불과하다. 성능 시연과 관련해 http://video.linear.com/p4634에서 테크클립(TechClip) 영상을 볼 수 있다.
LTM4620은 5V~12V 입력을 2.5V 에서 낮게는 0.6V까지 고전력, 저전압 PoL(point-of-load) 시스템 레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정확한 레퍼런스 및 내부 원격 감지 앰프는 라인, 부하, 온도 상에서 +/-1.5% 정확한 출력 레귤레이션을 보장한다. 부하측 전압 감지 기능은 PCB 트레이스 임피던스로 야기되는 전압 강하 현상을 보상한다. 우수한 열 소비, 낮은 온도 상승, 우수한 확장성의 고출력 전력 성능, 소형 풋프린트를 비롯해 LTM4620의 로우 프로파일 패키지 특성은 시스템 설계자들이 더욱 밀도 높은 보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은 ATCA 및 microTCA 시스템과 같은 메자닌(mezzanine) 보드, 고성능 프로세서용 PoL 레귤레이션, ASIC 및 최근 도입된 28nm FPGA, 고속 SERDES를 포함한다.
LTM4620은 전류 폴드백 기법이 IOUT 를 최소로 감소시킬 수 있는 고속 단락회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Module 레귤레이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하면서 부하뿐 만 아니라 업스트림 전원 공급장치를 보호한다. 일단 단락회로 상태가 제거되면, LTM4620은 다시 동작을 시작한다(테크클립 영상 보기: http://video.linear.com/p4634). LTM4620의 2개 출력은 180º 다른 위상에서 동작하여 출력 리플(출력이 전류를 공유할 때)과 입력 리플을 최소화한다. 그 결과 더 적은 수의 크기가 작은 커패시터들을 사용하게 된다. 100A 설계의 경우, 4개의 LTM4620 디바이스들은 전류 공유를 공유하며 90º 다른 위상에서 동작한다.


"토털 솔루션 제공자로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통합 보안 솔루션 및 전략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chneider-electric.co.kr)는 지난달 1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사 영상보안 브랜드 펠코(PELCO)의 통합 보안 솔루션 및 전략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2007년 인수한 펠코는 카메라, 마운트, 인클로져, 포지셔닝 시스템 등 5,000 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며 북/남미 영상보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영상 보안 업계의 글로벌 리더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펠코를 인수한 배경 및 펠코의 사업 전략과 향후 비전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빌딩사업부 전상현 이사는 "Mid-range 아날로그 출시 등 중견 고객층을 위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산업별로 특화된 채널 파트너쉽 강화 및 비즈니스 성격에 따른 파트너 프로그램 등을 확대할 방침이며, 산업별 니즈에 부합되는 솔루션을 제안하거나 슈나이더 사업부간 크로스 세일즈 기회를 확대하는 등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 보안 솔루션 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사후대응형'에서 '사전예방형'으로 변화하고 있다.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 탑재로 감시관리 업무효율이 향상되고 있으며, CCTV의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카메라와 레이더를 연동해 감시하고 제어하는 IT기술을 적용해 개발하고 있다. 이날 펠코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는 통합 보안 솔루션과 전략도 발표했다.
이날 소개된 펠코의 솔루션은 ▲중저가 최고해상도 아날로그 카메라 ▲HD급 지능형 메가픽셀 카메라(Sarix) ▲광대역 역광보정, 저조도, 하이라이트 기능이 통합된 메가픽셀 카메라(Surevision) ▲특수 환경용 카메라(Sarix TI, ExSite) 등이다.
최고 해상도의 아날로그 카메라는 고화질의 카메라를 고정형 미니돔, IR LED 내장총알형, 고해상도 WDR 등의 형태로 중저가에 출시하여 중소규모 사업체의 비용 부담을 대폭 줄이면서도 Mid-End마켓으로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HD급 지능형 메가픽셀 카메라 'Sarix'는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이 탑재돼 원하는 영역에 대한 결과치만 영상관제 시스템에 전달하기 때문에 감시효율을 향상시키고, 네트워크 및 시스템 부하를 감소시킨다. 메가픽셀 카메라 'Surevision'은 한가지 기능만 설정 가능한 일반 카메라와는 달리 저조도, 광대역 역광보정, 하이라이트 기능이 자동으로 통합돼 실제 설치 환경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조명 환경에 자동으로 최적화된다.


새로운 차량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CSR, 커넥티비티 솔루션 발표




CSR(www.csr.com)은 고성능, 메인스트림 차량 내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모바일 인터넷, 휴대형 내비게이션 디바이스 제작을 위한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커넥티비티 솔루션 최신 제품인 SiRFatlasVI™ 인포테인먼트 SoC를 발표했다.
SiRFatlasVI SoC는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위해 동시에 다수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OEM과 애프터마켓 제품을 제조사가 빠르게 개발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iRFatlasVI SoC는 기존 SiRFatlasV™ 칩과 거의 동일한 BOM 비용으로 3배의  CPU, 3배의 그래픽, 6배의 멀티미디어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은 드라이버가 더욱 유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지도 그래픽, 동시 탐색, 미디어 재생 등을 가능케 해 준다.
SiRFatlasVI SoC는 4개의 주요 국제 내비게이션 시스템(GPS와 GLONASS은 현재 제공, Galileo와  Compass는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제공) 동작 시, 이를 지원하는 고민감도의 멀티 위성 GNSS 엔진을 통합했다. 다중 위성 GNSS 지원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도시 협곡(Urban Canyon)과 같은 험난한 상황에서도 위성 획득과 위치 추적 기능을 향상 시켜 준다.


"다양한 멀티 기능, 선박에 대한 무선 연결성을 구현"
Raymarine의 다기능 해양 디스플레이, 유블럭스 GPS 기술 접목 




해양 전자제품 업계의 선두주자인 Raymarine는 최근 지능형 해양 다기능 디스플레이(MFDs)의 최신 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로운 e 시리즈와 C 시리즈는 내비게이션 및 지도제작 등을 위한 해양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정확한 포지셔닝을 위해 유블럭스의 컴팩트 AMY-6M GPS 위성 수신기 모듈을 사용하였다.
Raymarine의 생산 관리 부문 이사 크리스 존스는 "정확한  GPS 포지셔닝은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기초 토대이다. 몇 가지 제품들을 평가해 본 결과, 유블럭스'의 GPS 모듈이 민감도와 정확성에 대해 우수한 포지셔닝 기술을 가졌음을 확인하였다.. 특히, 우수한 성능을 지닌 AMY-6M이 당사의 새로운 다기능 해양 디스플레이 제품에 이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유블럭스 코리아의 지현진 지사장은 "Raymarine의 최신 다기능 디스플레이는 컴팩트한 사이즈, 고민감도, 폭 넓은 작동 온도 범위, RF 노이즈에 대한 강한 기술 등이 매우 요구된다.
이는 당사의 첨단 GPS 모듈 기술의 중요 특징들이었고, Raymarine의 GNSS 공급업체로서 유블럭스가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Raymarine의 다기능 해양 디스플레이는 저전력, 확장된 네트워킹, 선박에 대한 무선 연결성을 구현하며 정보에 대한 접근과 선상 시스템의 제어를 위한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기술을 적용한다."
또한, 다기능 해양 디스플레이는 Raymarin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와 네트워킹이 가능하며 항해차트, 열화상 비디오(thermal video), 레이더, 소나 정보에 대한 접근을 강화하고 휴대성을 강화했다.


차량용 OS 시장 HTML5로 주도
오비고, 차세대 자동차의 핵심 기능 구현


오비고(www.obigo.com)는 지난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영국 워릭셔 헤리티지 모터 센터(Heritage Motor Centre)에서 열린 '자동차 리눅스 서밋 2012(Automotive Linux Summit 2012)'에 HTML5 전문가로 초청되어 참가했고 밝혔다.
이 서밋에서 오비고 황도연 대표는 행사 첫날 HTML5의 차량 적용 방안을 발표했다.
리눅스 재단이 주최하는 '자동차 리눅스 서밋 2012'는 자동차 시스템 엔지니어, 리눅스 전문가, R&D 담당자, 오픈소스 라이선싱 및 컴플라이언스 전문가, 기업 임원, 지역사회 개발자 등 자동차 업계와 오픈소스 분야의 가장 혁신적인 인사들이 모이는 자리로, 400명이 넘는 차량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차량용 OS의 향후 개발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오비고는 'HTML5, 모든 디바이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자동차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차세대 차량 모델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해법으로 HTML5를 적극 강조할 방침이다. 현재 차세대 차량용 운영체제 시장은 오토모티브 리눅스, QNX, 윈도8, 타이젠(Tizen) IVI, 안드로이드 등이 경쟁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HTML5 기술을 탑재한 QNX가 차량용 OS 시장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저주파대에서 업계 최저잡음 달성한다"
TI,  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 출시, 출력 전압 100mV 간격으로 설정 가능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저주파대에서 업계 최저잡음을 달성하는 고전류 극저잡음 LDO(low dropout)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 1A TPS7A4700 LDO 선형 레귤레이터는 10Hz~100kHz 대역폭에 걸쳐서 4.17μVrms 미만의 출력 잡음을 기록한다. 통신, 산업용, RF, 의료용, 항공전자 및 군용 등의 다양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때 값 비싼, 큰 필터링 소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TI의 TPS7A4700 LDO 레귤레이터는 간단한 PCB 레이아웃 변경만으로 100mV 간격으로 어떠한 출력 전압 레일이든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고가의 고정밀 외부 피드백 레지스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면적과 부품을 줄일 수 있다.
I2C나 PMBus같은 디지털 제어 기법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바이너리 가중형 디바이스 핀을 접지시키거나 개방시킴으로써 출력 전압을 프로그램 할 수 있다.
양의 전압 레일과 음의 전압 레일 모두를 필요로 하는 시스템을 위해, TPS7A4700과 함께 TI의 -36V/-1A TPS7A3301 LDO 선형 레귤레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DO를 선택하는 방법은 웹사이트(www.ti.com/ldo-prv-kr)에서 비디오로 확인 할 수 있다.
TI의 모든 LDO 레귤레이터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ti.com/ldo-p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주요 기능 및 장점은 저주파대에서 업계 최저잡음을 달성하여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때 값 비싼, 큰 필터링 소자가 필요 없다. 넓은 대역폭 및 높은 PSR(power supply rejection)이 특징으로 더 높은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DC/DC 스위칭 전원을 효과적으로 필터링한다. 36V 입력 전압 정격으로 12V 및 24V 버스를 구동하는 시스템에 이용 가능하며, 고전압 트랜션트를 견딜 수 있는 충분한 여유를 제공하여 추가 억제 회로 불필요하다. 어떠한 출력 전압 레일이든 100mV 간격으로 설정할 수 있어 비싼 외부 피드백 레지스터 불필요하다.


열 이미징 FPGA 개발 가속
MATLAB에서 개발 시간 60% 단축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FLIR Systems가 MATLAB 및 HDL Coder를 사용해 열 이미징 FPGA 개발 시 컨셉트부터 현장 테스트가 가능한 프로토타입까지의 개발 시간을 60% 단축했다고 발표했다.
FLIR은 알고리즘 설계, 시뮬레이션 및 평가에 MATLAB을 사용하고 FPGA에서 최적의 알고리즘을 신속하게 구현하는 데 HDL Coder를 사용했다. 이로써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단 몇 시간 만에 성능 개선을 완료했으며 프로토타이핑 및 생산을 위해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었다.
FLIR의 알고리즘 엔지니어는 알고리즘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는 하드웨어 엔지니어에게 사양을 적어 전달하는 대신 MATLAB 및 HDL Coder를 사용하여 직접 FPGA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열 이미징 알고리즘 개발 워크플로우는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알고리즘을 HDL로 수동 변환하는 단계를 생략하므로 개발자가 설계 반복을 더 많이 시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따라서 FLIR 알고리즘 엔지니어는 설계를 많이 시도해 보고 최종 프로토타입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으며 코드를 생산 단계에서 재사용할 수 있다.


================== 포토 뉴스 ================================


 


"반도체계의 아시안 게임" 
아시아 반도체 기술의 최대 축제인 A-SSCC(아시아 반도체 회로 학회:Asian Solid-State Circuit Conference)가 올해 11월 12일에서 14일까지 3일간 일본에서 열린다. A-SSCC는 반도체 기술 분야에서 아시아 최고 권위를 가진 학회이며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전기, 전자 기술자 협회) 반도체 집적회로 협회(Solid-State Circuits Society)의 공식 후원을 받는 국제 학회이다. 이번 A-SSCC는 "Integrated Circuits toward Smarter Society (더욱 스마트한 사회를 향한 회로설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윈도우폰의 공습"
삼성이 지난 주 첫 윈도우폰 8 디바이스를 공개한 데 이어, 지난달 5일(현지시각) 노키아가 미국 뉴욕에서 첫 윈도우폰 8인 루미아 920과 루미아 820을 발표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윈도우폰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윈도우폰 8 SDK Preview 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프리스케일로 통해 본 미래 자동차 기술"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지난달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볼보(Volvo) 자동차 전시장에서 프리스케일의 반도체 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가까운 미래의 스마트카 라이프를 조망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첨단 전자 기술을 적용해 반도체 칩을 형상화한 의상을 착용한 모델과 자동차를 함께 전시해 메카트로닉스에서 일렉트로닉스로 진화하는 자동차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개발 디자이너의 유연성과 효율성 "강화된 기능" 제공
엘리먼트14, CadSoft EAGLE V6 국내 첫 출시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www.element14.com)은 자회사 CadSoft의 전문 보드 디자인용 PCB 소프트웨어 'EAGLE 버전 6'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EAGLE 버전6는 유연성에 초점을 맞춰 BGA 이스케이프 루팅, 차등 페어 루팅, 자동 미앤더, 로그 취소/재실행 등 신기능을 최적의 상태로 제공해 개발자의 작업시간을 단축시켜준다. 또한 손쉬운 레이아웃 치수 측정, 어셈블리 베리언츠, 컷아웃 폴리곤 및 디자인 재활용 기능도 제공할 뿐 아니라 '붙이기' 기능을 통해 보드/스키매틱 페어를 통합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일관성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사용 중에 개발 환경을 벗어나지 않고 엘리먼트14의 검색엔진에 접근할 수 있게 한 효과적인 통합 DesignLink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엔지니어가 구상하는 부품을 디자인으로 구현하고, 400만 개 이상의 부품에 대해 데이터 시트, 실시간 가격 및 재고 여부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더불어 3D 구상화,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내보내기와 같은 맞춤형 및 기능 강화를 위한 사용자 언어 프로그램(ULP)을 통해 유연성과 생산성도 개선되었다.
엘리먼트14 우마산카 핀갈리(Umasankar Pingali) 아태총괄사장은 "이번 CadSoft EAGLE 버전 6의 출시로 한국 개발 엔지니어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편리한 작업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CadSoft EAGLE 버전 6는 엘리먼트14 홈페이지 또는 국내 공식대리점 '캐드닉스'를 통해 판매 된다.


M2M 시장 저변 확대 나서
텔릿, 종합 컨설팅 강화해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M2M 대표 기업으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시장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B2B 솔루션은 물론 일반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적극 나서 사용자 저변을 확대하는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텔릿은 올해 사업전략을 밝히는 '2012 텔릿 미디어 데이'를 개최한 자리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M2M 사업자로서 2011년 대비 30%의 국내 매출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m2m 컨설팅 사업 강화와 제품 공모전 등을 통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를 발굴, 상품화함으로써 시장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M2M기술의 개요와 마켓 트렌드, M2M시장에서 텔릿의 앞선 기술력 및 최근 응용사례와 함께 국내 M2M 시장 공략을 위한 큰 그림을 제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텔릿은 2012년 국내 M2M시장 공략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텔릿은 전세계적으로 지난 2년간 연간 20%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한 유일한 M2M 업체로 모듈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법인 매출은 290억 원이다. 텔릿은 올해 전세계적으로 2010년 대비 25% 성장, 한국법인은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텔릿의 아태지역 총괄 데릭 상(Derick Tsang) 사장은 "최근 M2M기술은 더 이상 B2B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의 원격 모니터링이나 컨트롤에도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말하고, "텔릿은 R&D센터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기술지원에 나설 계획이며, 국내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는 동시에 국내 M2M시장을 키우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초저전력 제품군으로 USB 포트폴리오 확장
마이크로칩, 15종의 새로운 8비트 PIC MCU 발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최대 128KB의 플래시 메모리와 14-100개의 핀 가용성을 가진 풀스피드(Full-Speed) USB 2.0 장치 PIC 마이크로콘트롤러 포트폴리오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군은 8비트 MCU로 이루어진 세 가지의 강화된 미드레인지 제품군으로 모두 15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이들 제품군은 USB 통신을 위해 필요한 0.25%의 정확도를 가진 내장 클럭을 탑재하여 외장 크리스털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세 가지 제품군은 모두 초저전력(XLP: eXtreme Low Power)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구동 시에는 35 A/MHz 그리고 절전모드에서는 20nA의 전력을 소비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MCU 중에서 가장 저렴한 PIC16F145X MCUs은 14핀 및 20핀을 지원하는 최소형 폼-팩터USB MCU이다. 세 개 제품은 정전용량 터치 센서와 USB 연결을 필요로 하는 펄스 옥시메터, PC 액세서리, 보안 동글 등과 같은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며, 4x4mm 크기의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고 통합 주변장치를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다.
28핀 및 40/44 핀을 지원하는 PIC18F2X/4XK50는 기존 PIC18 USB MCU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핀 호환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세 개 제품군의 동작 전압은 1.8-5V로, 고성능 정전용량 터치센서, 오디오 독, 데이터 로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측정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충전 시간 측정 유니트(Charge Time Measurement Unit)"를 내장하고 있다.
이런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PIC18F97J94 제품군은 마이크로칩 최초로 통합된 LCD 제어, 배터리 백업(Vbat) 기능을 포함한RTCC, 단일 8비트 PIC 마이크로콘트롤러 USB를 제공한다. 64, 80 및 100 핀을 지원하는 제품군의 9개 제품은 60x8 LCD 컨트롤러(480세그먼트)를 탑재하여 비교적 큰 세그먼트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외장 컨트롤러가 별도로 필요 없이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백업 기능을 갖춘 리얼타임 클록/캘린더를 통합해 홈오토메이션/보안 패널, 휴대용 스캐너, 단상 에너지 미터와 같은 제품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M2M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공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플랫폼 발표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M2M(machine-to-machine)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M2M 디바이스 개발에 필요한 보안성, 연결성 및 관리성이 강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IDC에 따르면, 2015년까지 지능형 시스템이 전세계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의 1/3 이상을 차지할 전망이다. 원격 헬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를 의사의 컴퓨터로 전송하고, 수도나 전기 등의 실제 사용 데이터를 스마트 미터를 통해 전송하며, 실시간 교통 정보를 차량의 GPS에 전달 하는 등, 원격 기기를 통해 전달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영역은 방대하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들의 경우 보다 효율적인 경영, 운영비용 절감, 고객 만족도 향상, 그리고 새로운 수익원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플랫폼'은 혁신적이면서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지능형 기기의 구축에 필요한 검증된 소프트웨어와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M2M 개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M2M에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모듈들과 사전에 통합 작업이 완료된 상용 컴포넌트 형태로 제공되어, 개발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 인사동정 2 ======================


엘리먼트14, 핵심 애플리케이션 용 최신 반도체 툴 6만 종 출시



엘리먼트14(www.element14.com)은 아날로그 디바이스, 번스(Bourns), 페어차일드 반도체,  Kemet, 마이크로칩, NXP,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TI 및 비쉐이 등 업계 최고 제조업체의 반도체 툴, IC 디스크리트 및 수동소자 60,000여 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날로그, 전력관리, MCU, FPGA 개발과 같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500종이 넘는 다양한 개발 키트도 제공한다.


TI 코리아, 국내 6개 대학에서 2012년 하반기 캠퍼스 채용 설명회 개최




TI 코리아(www.ti.com/ww/kr)는 9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Engineering Change'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2년 하반기 캠퍼스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Engineering Change' 캠페인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선도하는 TI와 함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공학 전공자를 양성하기 위한 TI의 정신을 나타낸다. 이러한 'Engineering Change' 정신을 기반으로 한 TI의 신입사원 채용은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분야의 반도체응용 기술을 선도하는 전문적인 기술영업과 기술지원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TI 글로벌 직무 순환 기회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채용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2년 하반기 채용은 전기공학 관련학과 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반도체 기술 영업 부문과 반도체 기술 지원 부문에서 모집한다.


마이크로칩, 제3회 코리아 마스터스 컨퍼런스 등록 개시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제 3회 코리아 마스터스 컨퍼런스(MASTERs)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여신청 및 자세한 행사 정보는 마스터스 컨퍼런스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U46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스 컨퍼런스는 다양한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포럼으로 디자인 엔지니어들은 마이크로칩 제품을 사용한 디자인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마이크로칩의 8, 16, 32비트 PIC 마이크로 컨트롤러 ▲고성능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솔루션 ▲dsPIC DSC디지털 시그널 컨트롤러 ▲와이어리스(Wireless)제품 ▲mTouch™ 센싱 솔루션 ▲메모리장치 ▲마이크로칩의 모든 8, 16, 32 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업계 유일의 단일표준 IDE가 포함된 MPLAB 개발시스템 등에 대한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2012년 10월 30일까지.


다우코닝 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에 에릭 피터스 선임



다우코닝은 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에 에릭 피터스 씨(사진)를 공식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로버트 핸슨(Robert D. Hansen) 다우코닝 CEO 겸 사장은 "다우코닝은 LED 조명 파워 일렉트로닉스 반도체 장치 등 실리콘 기반의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해당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자 한다"며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는 피터스 부사장의 출중한 능력은 고객들에게 만족과 혜택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시장에 신기술을 선보이는 데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에릭 피터스 부사장의 지명 이유를 밝혔다.


최고 판독률 구현, 처리량 극대화 도와
코그넥스, DATAMAN 100/200 바코드 리더기 출시




코그넥스(www.cognex.com)은 컴팩트한 DataMan 100 및 200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 첨단 2DMax+™ 코드 판독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2DMax+를 갖춘 리더기로 심하게 손상되었거나 불량 상태로 표시된 2-D 매트릭스 코드를 손쉽게 식별하여 디코딩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 바코드 리더기는 조명, 마킹 방법, 코드 품질, 표면 마감처리 등의 다양한 변형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
부사장 겸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인 칼 거스트는 "2DMax+는 2-D 디코딩 부문에서 입증된 획기적인 도약으로서, 기존에 이미 특허를 취득한 코그넥스의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라면서, "첨단 DataMan 300 및 500 시리즈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서 확인 된2DMax+의 성공에 따라 이제는 더 작은 폼 팩터를 필요로 하는 최종 고객에게 이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식품, 음료, 제약 및 소비자 제품 포장 부문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러한 산업에서 바코드 판독은 불량한 인쇄 품질, 각종 부품 크기, 곡선 표면, 환경적 요인이나 공급망 유통 시 손상된 라벨 등으로 인해 종종 까다로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2DMax+는 이러한 사용자들이 최고의 판독률을 구현하고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고 설명하였다.
Data Matrix 코드에 오류 보정 기능이 내장되어 있더라도 코드가 불완전한 경우에는 "판독 불가" 상황이 여전히 발생할 수 있다. 2DMax+는 필수 요소가 누락된 경우라도 Data Matrix 코드를 손쉽게 판독할 수 있다. 또한 2DMax+는 여러 번의 재시도 없이도 노출이 과도하거나 부족한 Data Matrix 코드를 찾아 디코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처리량과 속도를 비롯한 전반적인 신뢰성이 개선된다.
DataMan 100 및 200 리더기는 불과 23 x 42 x 64mm 크기의 업계 기준 등급을 수용하는 초소형 하우징을 특징으로 한다. DataMan 200 시리즈는 보다 큰 심도가 필요하거나 제품 변경 시 재초점 설정이 필요한 응용 분야를 위해 가변 초점 리퀴드 렌즈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DataMan 200 모델은 실시간 부품 추적, 이미지 보관, 데이터 전송, 공장 컨트롤러 및 정보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통합을 위해 광범위한 산업용 프로토콜과 함께 이더넷 연결을 지원한다. DataMan 100 시리즈는 USB 및 RS-232 통신 옵션을 제공한다.
이제 2DMax+ 알고리즘은 DataMan 300X 및 500X 리더기뿐만 아니라 모든 DataMan 100X 및 200X 모델에서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ognex.com/200을 참조한다.


기존 박스형 계측기보다 속도 빨라
NI, WLAN 및 블루투스 테스트 솔루션 제공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802.11ac WLAN 및 BLE(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용 테스트 솔루션을 Qualcomm Atheros에 공급했다.
이 테스트 솔루션은 NI LabVIEW 소프트웨어와 모듈형 FPGA 기반 PXI 계측을 결합하여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NI가 제공하는 셀룰러, 탐색 및 무선 연결 솔루션과 함께 단일 고성능 플랫폼에서 디바이스를 완전히 테스트할 수 있다.
Qualcomm Atheros의 수석 엔지니어인 Doug Johnson은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와 WLAN 측정 패키지를 이용하여 기존 박스형 계측기 대비 테스트 속도가 200배 빨라졌고 테스트 범위도 넓어졌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오는 11월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2를 개최하고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 제품을 공개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ni.com/korea/event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한 오실로스코프 기능 제공
한국애질런트, DGIST에 발전기금 기증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 이하 DGIST)에 1억 1000만원 상당의 오실로스코프 장비 10대를 발전기금으로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DGIST에 발전기금을 현물로 기부한 첫 사례로, 신성철 DGIST 총장과 김승열 한국애질런트 대표이사, 사장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DGIST 대회의실에서 'DGIST-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발전기금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애질런트의 기자재 기증에 따라 DGIST에 소속된 석?박사 과정의 학생과 연구원은 물론 대구, 경북지역의 많은 기업에서도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해 전기 신호의 다양한 분석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DGIST에 기증되는 오실로스코프는 InfiniiVision 2000 X-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중 MSOX2024A 모델로 200MHz 주파수대역까지 4개의 아날로그 신호와 8개의 디지털 신호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으며, 최대 2GSample/sec 샘플링 속도와 100kpts 메모리가 내장돼 있다. 그리고 초당 50,000파형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내장된 2.5디짓 디지털 전압계 기능 및 20MHz 펑션 발생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회로 실험 및 연구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