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이 ’지역특화기술 개발·확산 개방형연구실 운영 사업‘과 ’지역 우수연구자 기업연계 R&BD 사업‘ 공모를 시행한다. 해당 공모는 대학 연구개발(R&D) 사업의 활성화와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으로, 신청 접수는 2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지역특화기술 개발·확산 개방형연구실 운영 사업‘은 전국 수준의 우수한 연구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미진했던 부산 소재 대학의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분야 간 융합연구체계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에는 올해 총 2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신청 대상은 부산에 소재한 4년제 대학연구실이며, 연구결과물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시장지향형’과 연구실 간 인공지능(AI) 등의 융합연구를 지원하는 ‘신기술창출형’의 두 가지 유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우수연구자 기업연계 R&BD(Research and Business Development, 사업화연계연구개발) 사업’은 지역 내 신진연구자들의 연구와 사업화 활동을 지원하는 ‘창의·선도형’, 초기 스타트업의 기술고도화를 지원해 지역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스타트업 연계형’으로 구분되며, 올해 총 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과 기업은 부산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요한 혁신자원으로서,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사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성과들이 나온다면 지역 혁신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사업 신청 등의 자세한 내용은 BISTEP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후 연구추진역량, 시장성,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원 과제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