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알테라
문의 02-538-2379
고성능 시스템 개발 키트


알테라(www.altera.com)는 다중채널 고해상도 비디오 프로세싱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Beyond HD" 해상도 및 형식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시스템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방송 관련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IT 서버 및 기술들을 도입함에 따라서 설계 디자이너들은 고해상도 고밀 채널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요구를 충족하면서 최적화된 제품을 설계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통상적인 FPGA 브로드캐스트 개발 키트들이 기본적인 디자인 예만 제공하는 것과 달리 알테라의 Advanced Systems Development Kit는 펌웨어와 PCI Express(PCIe) 스트리밍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BSP(board support package)를 지원한다. 이 개발 키트는 또한 PCIe 폼팩터 호환이 가능하므로, 상용 off-the-shelf 서버와 특수 설계 서버 모두에 이용할 수 있다. 
알테라의 브로드캐스트 사업부 책임자인 우마 무그할은 "이 개발 키트는 브로드캐스트 업계가 "Beyond HD"로 전환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요구들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차세대 콘텐츠 제작 및 배급 장비에 요구되는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개발 키트는 고유의 FPGA 기반 서버 가능 보드로서 성능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설계 디자이너들에게 빠른 시간 안에 일대 변혁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알테라의 이 새로운 키트는 충분한 로직 자원, I/O 대역폭, 외부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최대 8K 울트라 HD 비디오 프로세싱을 처리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
문의 02-551-8600
정확한 온도 감지기능 제공하는 MCU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자사의 혼합신호 혁신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MCU 제품은 고집적 온도 센서로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급 최강의 정확성을 제공하며 보정 작업(calibration)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C8051F39x/7x MCU 제품군은 고집적 고성능 아날로그 패리패럴 및 고속의 8051 CPU를 콤팩트한 패키지에 독자적인 믹스방식으로 통합시켜, 광학 트랜시버 모듈, 센서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팬(fan), 드라이어, 진공 청소기, 원격 조정 모형 자동차를 위한 브러쉬리스 DC 모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전 및 산업용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은 센서, 레이저 또는 전원 등과 같은 온보드 부품들의 온도에 따른 영향을 보정하기 위하여 매우 정확한 온도 센서를 요구한다. C8051F39x/7x MCU의 내장 온도 센서는 보정 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고도 넓은 온도 범위(최대 105℃)에서 ±2°C 정확도를 제공한다. C8051F39x/7x 제품군은 경쟁사 MCU 제품 대비 5배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여 온도 보상 방식을 향상시키고 최종 제품에 대한 더욱 뛰어난 신뢰성을 실현시킨다. 또한, 온도 센서는 경쟁사 MCU 제품이 요구하는 생산 중 보정 단계에 대한 필요성을 없애주기 때문에 제조 비용을 감소시킨다.
C8051F39x/7x MCU는 경쟁사 솔루션 대비 30% 이상 더 작기 때문에, 광학 트랜시버 모듈과 같은 공간제약형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 우수한 선택 안이 될 수 있다. MCU 제품군의 뛰어난 고집적 특성은 온도 센서, 크리스털, 차동 ADC, 전압 레퍼런스 및 2개의 DAC와 같은 외부 부품을 없애줌으로써 BOM 비용과 PCB 풋프린트도 감소시킨다. 이러한 내장 아날로그 주변장치들을 통해 개발자는 디스크리트 부품 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BOM 비용을 0.30달러 이상 줄일 수 있다. 또한, MCU 제품군의 혁신적인 크로스바(crossbar) 기술은 개발자들에게 패리패럴의 입출력을 원하는 특정 핀에 할당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스템 레이아웃이 쉬워지고 핀 간 충돌을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매스웍스
문의 02-6006-5141
새로운 MATLAB 및 Simulink 릴리스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사용성과 탐색 기능이 크게 향상된 MATLAB 및 Simulink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한 릴리스 2012b(R2012b)를 발표했다.
새로운 Simulink Editor는 탭 방식 윈도우, 스마트 시그널 라우팅 및 시뮬레이션 되돌리기 기능을 갖추었으며 MATLAB Desktop은 즐겨 찾기 기능, MATLAB 애플리케이션 갤러리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툴 스트립을 포함한다. 또한 릴리스 2012b는 향상된 브라우징, 검색, 필터링 및 콘텐트 구성 기능을 포함한다. R2012b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요 특징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mulink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능은 역동적인 임베디드 시스템의 더욱 빠르고 경제적인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모델 기반 설계 시대의 시작을 알린다.
R2012b에는 프로젝트 파일을 관리하고 소스 제어 소프트웨어에 연결할 수 있는 Simulink Project를 포함하고 있으며 LEGO MINDSTORMS NXT, BeagleBoard 및 PandaBoard와 같은 타깃 하드웨어에서의 모델 실행도 지원한다.
Stateflow의 새로운 기능은 모델링을 단순화한다. Stateflow Editor는 Simulink Editor와 통합되며 스마트 가이드와 전환 표시선을 포함한다. 그 외에 구조화된 탭 표 양식에서 계층 상태 시스템을 모델링하기 위한 상태 전환 표와 상태 및 전환을 위한 동작 언어로서의 MATLAB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다.
MATLAB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하여 갤러리에 포함하기,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하여 구분된 고정폭 텍스트 파일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명령 윈도우에서 잘못 입력한 함수 및 변수 수정하기 등의 추가 기능이 제공된다.



IR
문의 02-557-7613
2개의 포괄적인 Ultrabook™ Vcore 솔루션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IR3588 CHiL 디지털 제어 IC와 IR3552 및 IR3548 단일 위상 및 듀얼 위상 PowIRstage™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IC 제품은 15W 및 25W 울트라북 랩탑 컴퓨터에 이용하기 위한 Intel의 VR12.6 규격을 준수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크기가 작은 솔루션을 제공하며 배터리 시간을 크게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IR의 IR3588과 최적화 단일 위상 및 듀얼 위상 IR3552 및 IR3548 PowIRstage 디바이스는 주요 모노리딕 솔루션과 비교해서 풋프린트를 50퍼센트 이상 줄일 수 있도록 하며 다른 참조 디자인과 비교해서 풋프린트를 4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IR의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IR3588의 낮은 대기 전류의 결과로서 배터리 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며 동작 전류가 낮고 슬립 상태 전력이 1mW 미만으로 낮으므로 Intel의 VR12.6 울트라북 전력 규격의 기준을 상회한다. 뿐만 아니라 IR의 재생 제동(regenerative braking) 기법을 이용해서 배터리 시간을 추가적으로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법은 랩탑 컴퓨터를 슬립 상태에서 기동할 때 통상적으로 소실되는 에너지를 배터리로 회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법이다.
IR3588과 듀얼 위상 IR3548 짝은 최대 25W에 이르는 고성능 울트라북 컴퓨터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며, IR3588과 단일 위상 IR3552 짝은 최대 15W에 이르는 표준형 울트라북 컴퓨터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들 새로운 전력 관리 솔루션은 울트라북에 대한 Intel의 규격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서 풋프린트를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하고 배터리 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향상된 설계 툴들을 포함하는 새로운 GUI를 제공하므로 설계 작업을 간소화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페어차일드반도체
문의  032-680-1355
새로운 단락 회로 정격 IGBT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반도체 제품의 세계적인 회사로서, 모터 드라이브 디자이너들이 낮은 손실 및 단락 회로 견고성이 중요하게 요구되는 3위상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으로 더 높은 효율, 향상된 전력 밀도, 향상된 신뢰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단락 회로 정격 IGBT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5A부터 15A에 이르기까지 저전류 정격에서부터 고전류 정격까지 제공하는 이들 600V IGBT 디바이스 제품은 낮은 VCE(sat) 정격으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전력 소비를 낮출 뿐만 아니라 엄격한 에너지 절약 가이드라인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10μs 동안 단락 회로를 견딜 수 있으며(VCE=350V, VGE=15V, Rg=100Ω, Tj = 150℃일 때) 빠른 스위칭 속도로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페어차일드반도체의 모터 제어 솔루션을 더욱 더 다양화 하는 제품들로서 이들 600V IGBT 디바이스 제품은 FAN7389(active-high) 및 FAN73892(active-low) 모노리딕 3위상 게이트 구동 IC 제품들과 짝을 이루어서 작동할 때 최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들 제품 이외에도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전력 소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회로 디자이너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SPM 디바이스, IGBT, 게이트 드라이버, PFC-PWM 콤보, MOSFET, 포토트랜지스터,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샌디스크
문의 02-2084-9220
클라이언트 SSD 캐싱 솔루션


샌디스크(www.sandisk.co.kr)는 저렴하고, 설치하기 간편한 SSD 캐싱 솔루션을 발표했다. SSD 캐싱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은 데스크톱 성능을 현격하게 개선할 수 있다.
샌디스크 레디캐시(SanDisk ReadyCache) 솔루션은 데스크톱 컴퓨터의 부팅, 종료 및 애플리케이션 시작 속도를 개선해주어, 소비자들은 기존 하드 드라이브 스토리지를 활용하면서 보다 반응속도가 우수한 컴퓨팅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샌디스크 레디캐시(ReadyCache) 제품은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와 같이 설치하는 32기가바이트(GB)1 2.5인치 SSD와 컨듀시브(Condusiv) 테크놀로지의 익스프레스캐시(ExpressCache)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성능 개선을 위한 캐싱 솔루션이다.
샌디스크가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이 제품은 샌디스크 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윈도우 7 운영 시스템을 구동하는 모든 데스크톱 PC에 설치할 수 있다. SSD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나면, 샌디스크 레디캐시(ReadyCache) 솔루션의 첨단 캐싱 알고리즘이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캐싱함으로써 데이터를 자동으로 관리하여 전체 성능을 개선한다.
샌디스크 레디캐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일반 하드 드라이브보다 부팅 속도를 최대 4배 빠르게 해주어, 소비자들은 빨리 컴퓨터를 부팅하고, 바로 컴퓨터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다.
이 캐싱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시작 속도를 최대 12배 향상시키며, 이는 특히 게임, 비즈니스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대부분의 SSD 캐싱 솔루션과 달리, 샌디스크 레디캐시 솔루션은 여러 개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어, 한 개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때 일관된 성능 개선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어떤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저장 공간을 최대로 즐길 수 있다. 캐시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메인 저장장치에도 있기 때문에 나중에 캐싱 솔루션 설치를 제거하더라도 데이터 손실을 막을 수 있다.



NXP
문의  02-6096-1611
자동차 스테레오 사운드용 클래스-D 앰프


NXP 반도체(www.nxp.com)는 높은 출력과 효율성이 요구되는 프리미엄 자동차 내 사운드 시스템용 새로운 자동차 스테레오 클래스-D 앰프 TDF8599C를 발표했다.
TDF8599C 장치는 최대 48V까지 공급 전압 범위를 제공한다. 이로써 사운드 설계자들이 고 저항 부하 스피커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매우 높은 출력과 다양성을 제공한다. 고 저항 부하 스피커는 무게는 더 가볍고, 크기는 더 작으며, 비용 효율성은 높아 생생한 자동차 사운드를 구현해 차 내에서 최상의 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다.
오디오 애호가들이 만족할 만한 높은 수준의 사운드 품질을 갖춘 TDF8599C 클래스-D 앰프는 매우 강력하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으로 특별히 설계되었다. TDF8599C 앰프는 에너지 효율적이며 폐열 발생이 거의 없는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이다. 강력한 48V 사운드 파워로 TDF8599C 앰프는 높은 공급전압을 구현하여 설계자들이 높은 출력에서 부하 스피커의 임피던스(impedance)를 높일 수 있다. 부하 스피커의 임피던스가 높으면 컴팩트한 스피커 설계가 가능해 무게와 케이블 직경을 줄일 수 있다.



맥심
문의 02-551-1236
데이터 센터 처리속도를 높여주는 40G 칩셋


맥심(www.maxim-ic.com)은 초저전력으로 데이터 센터에 4배 데이터 처리속도를 제공하면서 크기는 기존 단일 채널 제품과 큰 차이가 없는 40G 송신기 칩셋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4채널 40GBASE-LR4 QSFP+ 칩셋은 MAX3948 DC 커플링 레이저 드라이버와 DS4830 광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성된다.
데이터 센터 및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는 제한된 전력 예산을 초과하지 않으면서 데이터 밀도를 충분히 증가시킬 필요가 있다. 맥심의 QSFP+ 송신기 솔루션은 이 두 가지 과제를 모두 해결한다. QSFP+ 모듈은 단일 채널 SFP+ 솔루션의 단 1.5배 크기로 4배의 데이터 처리속도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맥심의 칩셋은 4x10Gbps QSFP+ 모듈의 채널당 소비 전력을 단일 SFP+ 모듈보다 줄여준다. 이제 서비스 제공자와 네트워크 사업자는 시스템 수명을 연장하면서 운영 비용은 줄이고 중요한 에너지 자원을 보존하는 저전력 솔루션의 이점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Melexis
문의: +32 13 670 795
EEPROM 구성 기능 있는 NFET 프리 드라이버


3상 부시리스 DC(BLDC) 모터 애플리케이션은 펌프, 파워 스티어링, 엔진 냉각 팬 및 빠른 포지셔닝 드라이브트레인 액추에이터 같은 자동차 시스템에서 전자 기계 작동에 높은 효율성과 개선된 성능을 가져다준다.
Melexis(www.melexis.com)의 최신 프리 드라이버 IC인 MLX83203은 EEPROM 메모리와 조합된 부트스트랩과 충전 펌프 블록을 배포한다. 전통적인 BLDC 프리 드라이버 IC는 많은 외부 부품이 있는 복잡하고 큰 패키지가 필요한 반면 MLX83203은 공간을 절약하는 표준 QFN32 5x5 패키지에 융통성 있는 프리 드라이버 솔루션을 제공한다.
IC는 6개의 250nC NFETS를 최대 25kHz에서 구동하지만 10V 게이트 전압을 7V 배터리 전압으로 낮추어 유지한다. 이런 고장 안전 토크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MLX83203은 확장된 진단은 물론 고속의 저소음 앰프를 갖추고 있다. 외부 레지스터를 적용하여 프리 드라이버를 구성하는 대신 6바이트의 온칩 EEPROM은 광범위한 구성 옵션을 제공하는 반면 핀 개수는 줄여준다.
자체 가열 및 작은 핀 개수는 MLX83203이 시장에서 탁월한 3상 프리 드라이버를 위한  최소의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이점은 작은 완성품 크기, 적은 수의 부품 및 디자인 재활용을 위한 융통성의 증가이다. MLX83203은 최대 150°C까지 작동하도록 릴리스되었고 가까운 미래에 175°C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제품군의 추가 멤버는 중형 전류 기능과 DC 모터 제어를 지원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문의 02-3489-0145
최첨단 전력 MOSFET 제품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탄탄하고 효율성이 우수한 새로운 전력 MOSFET 제품군 SuperMESH™ 5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군은 에코 설계 표준이 제시하는 전력 및 효율성의 엄격한 기준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기술 기반 기업들이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태양광 스트링 인버터 및 전기 자동차 등의 그린 에너지 기반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공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제품군에는 최대 950V까지 피크 전압을 견딜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수퍼정션 트랜지스터 MOSFET, 최상의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900V 디바이스, 초박형(공간 절약형) PowerFLAT 8x8 HV패키지로 제공되는 세계 유일의 850V 디바이스가 포함된다. 수퍼정션 기술 MOSFET은 디바이스 크기 대비 매우 낮은 전기 온저항으로도 높은 작동 전압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력 공급 시 시스템 신뢰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이로써 ST는수퍼정션 MOSFET의 주요 공급사이자 업계 유일의 900V 수퍼정션 디바이스의 2차 공급사 일뿐만 아니라, 이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전압 등급의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었다. 800V 디바이스도 조만간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군에 알맞는 기타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평면 모니터 TV, PC 전력 공급, LED 조명 드라이버 그리고 HID 램프용 전자 밸러스트를 들 수 있다. 에너지 스타(Energy Star)나 EU의 에너지제품(ErP) 규정과 같은 에코 설계 표준이 원하는 최대 전력치와 최소 에너지 효율성은 점점 더 엄격해 지고 있으며, 개발자들은 이번 MOSFET 제품으로 이러한 요구사항을 맞출 수 있게 될 것이다.



아나디직스
문의  031-709-6941
듀얼밴드 ProEficient™ 전력 증폭기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자사의 ProEficient™ 3G/4G 전력 증폭기(PA) 제품군에 새로운 듀얼밴드 PA를 추가했다.  
이 새로운 듀얼밴드 ProEficient 전력 증폭기는 모든 전력 수준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효율을 구현하여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아나디직스의 새로운 ProEficient 전력 증폭기는 자사의 독자적인 InGaP-Plus™ 기술과 특허의 설계 구조를 사용하여 저전력 모드에서 통화 시간을 연장시키고 고전력 모드에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장시간 사용을 지원한다. 이 차별화된 기술은 높은 수준의 통합도 지원하여 듀얼밴드 3G 및 4G 애플리케이션에 공간 요구 사항을 감소시킨다.
아나디직스의 듀얼밴드 ProEficient 전력 증폭기는 각 밴드에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두 개의 독립적인 증폭 회로를 사용한다.  이러한 전력 증폭기는 고/저전력 모드에서 업계 선도적인 효율을 달성하여 DC-DC 변환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4G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다.  ProEficient 전력 증폭기는 또한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고 중/저 작동 전력에서 전류 소모를 감소시키기 위해 APT(average power tracking )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  이 전력 증폭기는 소형의 3mm×4 mm 패키지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밴드 조합을 적용하고 전압 조정기를 내장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고 PCB 공간을 절약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문의. 02-792-1617
고효율 PoE++ PD 컨트롤러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최대 공급전력을 90W까지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LTPoE++™, PoE+, PoE 호환 PD(powered device) 인터페이스 컨트롤러(제품명: LT427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PoE+ 경우, 최대 PD 공급전력을 25.5W까지 제한하는데, 이는 피코셀, 기지국, 사이니지(signage), 히터가 내장된 실외 카메라처럼 많은 전력이 필요한 새로운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불충분하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LTPoE++ 표준은 4단계의 다른 전력 수준(38.7W, 52.7W, 70W, 90W)까지 전력 예산을 확장함으로써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따라서 고전력 LTPoE++ 시스템을 가능하게 한다. LTPoE++ 표준은 LTPoE++ 전원공급장비(PSE) 컨트롤러와 LTPoE++ PD 컨트롤러가 서로 신뢰성 높게 통신하면서 IEEE 표준 장비와 상호 운영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분류 체계를 갖추고 있다. LT4275A(LTPoE++), LT4275B(PoE+), LT4275C(PoE)는 IC 한 개만 사용하여 전력을 PD 부하로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파워 MOSFET이 통합된 기존의 PD 컨트롤러와 다르게, LT4275는 외부 MOSFET을 조절하여, 전반적인 PD 열 손실을 급격히 감소시키고 전력 효율을 최대화시킨다. 이 같은 특징은 더 높은 전력 단계에서 중요하다. 이 같은 방식으로 사용자는 MOSFET을 애플리케이션의 열 및 효율과 관련된 특정 요건에 따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필요하다면, 낮은 RDS(ON) 30mOhm MOSFET을 이용할 수 있다.
LT4275는 IEEE 802.3af 13W 전력 단계를 준수하는 Type 1 하드웨어와, IEEE 802.3at 25.5W 전력 단계를 준수하는 Type 2 하드웨어로서 PSE를 인식하거나 또는 38.7W~90W 전력 단계를 준수하는 LTPoE++ 하드웨어로 PSE 인식하여, 이에 따라 전력을 통과시킨다. 효율적인 전력 배치를 위해, PD 사용자는 PD 전력 사용을 나타내는 분류로 구성할 수 있다. 최대 정격 입력전압 절대값이 100V라는 사실은 LT4275가 대부분의 일반적인 이더넷 라인 서지에서도 고장 나지 않고 PD를 보호해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이 가능한 보조 전력 핀은 시그니처 오류(signature corrupt) 기능을 갖추고 있어 9V로 하강 지원을 제공한다. LT4275는 파워 굿 출력, 온보드 시그니처 레지스터, 저전압 록아웃 및 포괄적인 열 보호 기능도 포함한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02-3451-3398
스마트 그리드 전력 전자 상용화, NI FPGA 기반 컨트롤 시스템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스마트 그리드 연계형 전력 변환 시스템을 위한 NI Single-Board RIO GP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I Single-Board RIO GPIC는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의 비용과 리스크를 상당히 줄일 수 있는 NI LabVIEW 시스템 디자인 툴 체인과 함께 표준 RIO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새로운 디지털 에너지 변환 시스템의 디자인, 테스트 및 대량 배포를 구현할 수 있도록 NI R&D가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표준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입출력 세트와 FPGA 안에 58개의 DSP 코어를 내장하여 제공함으로써 대부분 스마트 그리드 전력 전자 어플리케이션(AC 송신 시스템을 위한 DC-AC, AC-DC, DC-DC, AC-AC 컨버터, 신재생 에너지 생성, 에너지 저장 및 가변 속도 구동 애플리케이션 포함)의 고급 제어, 입력/출력, 성능 및 비용을 충족시킨다.

NI Single-Board RIO GPIC의 특징
-고급 FPGA 기반의 전력 전자 제어 시스템의 신속한 배포를 위해 이미 검증되고 배포가 가능한 임베디드 시스템과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 세트를 함께 제공.
-사용자 정의된 LabVIEW FPGA 제어 알고리즘의 신속한 개발과 검증을 위해 높은 정확도의 전력 전자 회로 시뮬레이터와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툴 체인을 제공하여 기존의 듀얼 코어 DSP와 비교하였을 때 달러당 40배, 칩당 24배, 와트당 10배 만큼의 높은 성능을 제공. 또한, 58개의 DSP 코어가 임베디드 되어있는 하드웨어 병렬처리가 가능한 Xilinx Spartan-6 FPGA임.
-VxWorks 리얼타임 OS와 임베디드 400 MHz PowerPC 프로세서를 통한 스마트 그리드 네트워킹 프로토콜 DNP3, IEC 60870-5 및 IEC 61850, 온보드 COMTRADE (IEEE 37.111) 데이터 로깅, 표준 3상 IEC, EN, IEEE 전력 품질 분석 지원.



TI
문의 02-551-2800
EEG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잡음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춘 제품을 출시하여,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자사의 ADS1298 아날로그 프론드 엔드(AFE, Analog Front End) 제품군을 확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ADS1299는 잡음을 최소화 시킨 EEG(Electroencephalography) AFE 제품으로, 비침습적 뇌파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24bit 8채널 ADS1299는 경쟁 제품의 EEG AFE 대비 75% 이상 낮은 최소 1μVpp의 입력 기준 잡음(input referred noise) 특성을 제공하는 최초의 동시 샘플링 EEG AFE이다. 이 디바이스는 32전극(electrode) EEG에서 사용하면, 보드 공간을 70%까지 줄이면서 BOM(Bill Of Material)을 40% 절감할 수 있다.
ADS1299는 성능 향상과 동시에 보드 공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자 하는 두개 외부 생체 전위(extra-cranial biopotential) 측정 장비 제조업체를 위해 설계되었다. 또한 뇌손상, 뇌졸중, 수면장애 등을 진단하는 바이스펙트럴 지수(bispectral index), 유발 전위, ERP(Event-Related Potentials) 등을 모니터링하는 EEG 장비에도 사용될 수 있다. 초고성능 의료용 진단 및 연구-등급 심전도(ECG, Electrocardiogram) 장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ADS1299 성능 데모 키트(ADS1299EEG-FE)는 오실로스코프, FFT, 히스토그램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빌트인 분석 툴, 유연한 입력 설정, 선택형 외부 레퍼런스 회로, 후처리를 위해 간단한 테스트 파일 형태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 등 사용이 간편한 평가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보드 신호 무결성 요구사항을 검증하기 위한 IBIS 모델 역시 제공되고 있다.



마이크로칩
문의  02-554-7200
오디오 관련 개발 보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핀 수가 적은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믹서 보드 제품 두 종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USB 디지털 오디오 액세서리 보드(부품번호:DM320014)는 기존의 USB 2.0 Mini-B 단자를 사용했으며, 디지털 오디오 믹서보드(부품번호:DM320413)는 애플의 포터블 기기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인 두 가지 개발보드는 마이크로칩의 PIC32MX250F128 32-bit MCU를 활용해 폭넓은 오디오 및 음성 기기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에 선보인 두 종류의 오디오 보드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통합하도록 설계했다. 주요 기능으로 USB Mini-B단자나 애플 iOS 인터페이스를 통한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 마이크나 악기 픽업과 같은 아날로그 오디오 소스와의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외부 입력과 마이크 입력, 그리고 라인-레벨 출력과 헤드폰 연결성을 위한 오디오와 헤드폰 출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를 위한 독(Dock)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기능들은 디지털 오디오와 아날로그 오디오의 믹싱을 가능하게 하며, PIC32의 향상된 프로세스 능력을 활용하는데 적합하다. 이번에 선보인 개발 보드는 소비자용 오디오 독(스테레오 시스템 포함),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ling) 헤드셋, 시계라디오 혹은 A/V 엔터테인먼트 사운드바 시스템,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독 등을 다루는 고객 및 자동차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하다.



인터실
문의 02-3472-3450
백라이트 LED 드라이버


인터실(www.intersil.com)은 단일 셀 리튬이온 배터리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 작동하는 백라이트 LED 드라이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ISL9769x 시리즈는 스마트폰, 태블릿, 울트라북 및 노트북에서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시키는 매우 낮은 대기 전류를 제공하며,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LED 드라이버인 ISL97692/3/4A 시리즈는 단지 2.4V의 최저 입력 전류와 0.8mA의 대기 전류를 제공하며, 휴대용 기기에서 리튬이온 배터리의 제한 용량을 최대로 활용한다. ISL97692는 최대 40mA의 4채널을 통합하며, ISL97693와 ISL97694A는 최대 30mA의 6채널을 제공한다.
출력 전압 위상 변이(phase shifting)를 특징으로 하는 제품은 PWM 디밍 작업 시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효율적인 출력 전류 주파수를 증가시켜 잡음을 제거해준다. 또한 단일 셀 리튬이온 배터리 작동 시에 드라이버는 배터리 외에 어떠한 입력 전류도 요구하지 않으며, 보드 크기와 필요한 부품의 수를 줄여준다.
3.7V 입력에서 90%의 효율성 및 20mA/LED에서 6-병렬, 5-시리즈 LED 설정을 제공한다. 0.8mA 공급 전류 및 위상 변이 PWM 디밍은 에너지 효율 및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한다. 부품 수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단일 셀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작동하는 2.4V의 최소 입력 전압을 제공한다. 5kHz 주파수에서 낮은 0.025% 듀티 사이클의 넓은 디밍 범위를 제공한다.



다우코닝
문의 02-3406-2259
광학용 실리콘 수지


 

다우코닝(www.dowcorning.com)은 복잡한 조명 디자인도 쉽게 성형 가공할 수 있는 광학용 실리콘 수지, 다우코닝? MS-1002와 다우코닝? MS-1003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두 제품은 고온에서의 광학 특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기존의 광학용 소재로는 제조하기 어려운 복잡한 형태나, 대형 부품, 언더컷(Undercut) 등의 사출성형이 가능하다. LED 조명 디자이너 및 건축가들은 이제 새로운 실리콘 수지를 사용해, 보다 혁신적인 조명 기기를 디자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우코닝 MS-1002와 다우코닝 MS-1003은 LED 램프 및 조명기구의 빛의 확산, 집광, 전달 기능을 하는 2차 광학 시스템이나 광 파이프, 라이트 가이드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내열성과 내자외선성이 뛰어나고 황변현상이 없어 제품의 광속유지(Lumen Maintenance) 성능을 강화하여 노후화 걱정 없이 실내외 조명 기기 모두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열안정성 및 광안정성이 높은 이 제품을 이용한 광학 시스템은 LED를 공극 없이 접촉할 수 있어, 플라스틱 소재의 광학 시스템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문제점을 해결해 준다.
다우코닝은 조명 시장의 복잡하고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정 디자인과 활용도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략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탁월한 광학적 특성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아래와 같이 경도에 변화를 주었으며, 뛰어난 사출 성형성과 형광체 등의 첨가제와 혼합이 용이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TI
문의 02-551-2800
전류 션트 모니터 제품군 추가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전류 션트 모니터 제품군에 새로운 디바이스 4종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들 IC는 전원 전류, 전압, 전력 값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보드 공간과 BOM(bill of materials)을 절약하는 동시에 높은 정확도를 달성한다. INA3221, INA282, INA223, LMP8480 전류 션트 모니터링 디바이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컴퓨터, 서버, 전원 관리 디바이스, 배터리 충전 IC, 산업용, 통신, 테스트 장비 등의 다양한 유형의 완제품에 최적화 되어 있다.

주요 기능 및 장점
INA3221: I2C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3채널 션트 및 버스 전압 모니터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3채널 디바이스로서 3개 전압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각각의 전압 레일에 대한 개별 디바이스를 필요치 않음.
-80μV 최대 오프셋 전압 및 0.5% 게인 오차가 특징으로,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 기지국, 서버와 같은 완제품에 이용했을 때 정확한 전류 측정 및 정밀한 과전류 검출 가능.

INA282: 넓은 동상 전압 범위가 특징인 양방향 고정밀 전류 션트 모니터
-70μV 최대 오프셋 전압 및 낮은 게인 오차로 보다 작은 션트 레지스터를 사용해 전력 소비, 보드 공간 및 BOM 절약.
-넓은 동상 전압 범위(-14V~+80V)와 높은 동상 제거 비율(120dB)을 결합한 최초의 디바이스로써 다중의 게인 옵션에 걸쳐 낮은 오프셋 전압 달성. 이러한 조합으로 산업용 시스템의 전원 장비나 통신 전원 시스템 같은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높은 정확도 제공.

INA223: 아날로그 출력 전류 션트, 순간 전력 및 전압 모니터
LMP8480: 전압 출력을 제공하는 정밀 하이 사이드 전류 검출 증폭기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