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8 블랙 및 맥스 동영상 104개국 4만2천개 제출… 45명 수상
고프로만의 멋진 영상과 경이로운 시간의 기록들이 더해져 보는 사람에게 창의적 영감 전달

[테크월드=정은상 기자] 고프로(GoPro)는 크라우드 소싱1) 방식으로 모집한 ‘밀리언 달러 챌린지(Million Dollar Challenge)’ 하이라이트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밀리언 달러 챌린지 하이라이트 영상은 고프로 신제품 히어로8 블랙(HERO8 Black) 및 맥스(MAX) 이용자가 스릴 넘치는 액션, 여행에서 경험한 최고의 모험, 가족들과 따뜻한 순간 등을 직접 담은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강아지 등에 고프로를 장착하여 촬영한 영상

고프로는 지난해 10월 고프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밀리언 달러 챌린지’를 개최하여 104개국에서 4만2천개의 동영상을 제출 받았다. 이벤트 참가자 중 45명의 영상을 채택하여 2분 분량의 기념비적인 영상으로 재탄생 시켰고, 고프로 신제품으로만 촬영할 수 있는 독특한 시각과 경이로운 순간들이 더해져 시청자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전달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가득한 영상이 많다.

고프로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 닉 우드먼(Nick Woodman)은 “히어로8 블랙과 맥스는 동영상 안정화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알고리즘으로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다”며 “밀리언 달러 챌린지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신제품 카메라의 획기적인 성능과 고프로 이용자의 창의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밀리언 달러 챌린지는 2018년 처음으로 시작해 2년 연속 진행되었으며 지금까지 101명의 수상자 선정과 6만7천개의 영상이 제출되었다. 제출된 영상은 고프로 영상 제작팀이 직접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매년 100만달러(약 11억6000만원)를 균등하게 분배하여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개인 상금은 2만2천달러(약 2492만원)이다.

고프로 로고

고프로 ‘밀리언 달러 챌린지’ 하이라이트 영상은 고프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GoPro)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수상자 명단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드 라인(https://gopro.com/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크라우드소싱 : 대중이라는 뜻의 Crowd 단어와 외부에 위탁한다는 뜻의 Outsourcing 단어의 합성어이다.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여 답을 구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