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그리드 인프라 보안은 "내가 지킨다"
맥심 보안 매니저, 데이터 집계의 핵심 포인트에 보안 암호화 추가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2개의 하드웨어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엔진이 내장되어 간편하면서 더욱 안전한 암호화를 제공하는 탬퍼 리액티브 암호 노드 컨트롤러 MAX36025를 출시했다.

전세계 전력회사들은 에너지 사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스마트 그리드를 도입하고 있다. 전력회사는 그리드에서 다중 포인트에 통신을 제공함으로써 순간 전기 소비 측정, 신속한 고장 격리, 수요 제어는 물론 소비자에게 가격과 소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지속적으로 오고 가는 통신 흐름은 이러한 주요 인프라를 사이버 공격에 노출시킨다. MAX36025는 스마트 그리드 네트워크의 액세스 포인트/데이터 집중기에 설치하여 이러한 데이터 집계의 핵심 포인트에 보안을 추가할 수 있는 보안 매니저이다.



MAX36025에 내장된 2개의 하드웨어 AES 엔진은 암호화를 하드웨어 안에 구현해 설계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보안 레벨을 높인다. 최종적으로 시스템 설계자는 작성, 디버깅 및 구현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암호화 코드를 쓰는 작업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암호 소프트웨어는 검출되지 않은 버그 양식에서 바이러스의 공격을 당할 수 있어 보안 취약성을 가질 수 있다. MAX36025의 2개의 AES 엔진은 독립적인 채널에 사용해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보호하거나 동일한 채널에서 동시에 사용해 이중 암호화를 제공할 수 있다.
 

EEPROM, 시리얼 인터페이스로 갔다
마이크로칩, 시리얼 SRAM 포트폴리오 확장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업계 최대 밀도와 속도를 가진 4개의 새로운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자사의 시리얼 SRAM(serial SRAM)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자동차 및 산업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화된 5V의 동작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시리얼 SRAM 제품이다. 이 512Kb와 1Mb SPI 디바이스는 제품군의 특징인 낮은 전력 소모량과 소형 8핀 패키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시작 가격대도 10,000개 기준 시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다.

Quad-SPI 또는 SQI™ 프로토콜을 통해서는 80Mbps까지의 속도를 달성할 수 있어 그래픽 분담, 데이터 버퍼링, 데이터 입력, 디스플레이, 연산, 오디오, 비디오 및 다른 데이터 집약적인 기능들에 필요한 즉각적인 데이터 이동 특성을 제공하여 제로 쓰기 주기(write-cycle times)를 실현한다.
 

"하이브리드차 및 전기차 애플리케이션 높은 전력 밀도 달성한다"
 IR, D2Pak 패키지의 자동차 등급 600V 트렌치 IGBT 발표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 irf.com)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의 에어컨 인버터, 펌프,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히터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등급 600V IGBT 디바이스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이오드를 통합하고 있으며 D2Pak 패키지로 제공되므로 컴팩트한 표면실장 어셈블리가 가능한 이 새로운 600V 트렌치 기술 IGBT 디바이스 제품군은 공칭 전류가 24A이고 최소 단락 회로 정격이 5μs이다.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군은 또한 VCE(on)이 낮으므로 전력 소비를 낮추고 더욱 더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으며 양의 VCE(on) 온도 계수를 특징으로 하므로 병렬화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이들 IGBT 제품군은 또한 최적화된 제곱 RBSOA(reverse bias safe operating area)와 175℃에 이르는 최대 동작 온도를 특징으로 한다.

이들 IGBT 제품은 TO-262 및 TO-220 패키지로도 제공되므로 표준 쓰루홀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IR의 자동차 IGBT 제품은 불량률 제로를 목표로 하는 IR의 자동차 품질 관리 정책에 따라서 철저한 동적 및 정적 테스트와 100% 자동화 웨이퍼 레벨 시각 검사를 거친다. 또한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은 무연 소재이고 RoHS 규정을 준수하는 IR의 자동차 등급 BOM을 이용해서 친환경적으로 제조된다.

IR은 전원 관리 기술의 세계적인 강자이다. IR의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IC, 고급 회로 장치, 통합 전원 시스템 및 부품은 고성능의 전산 수행 능력을 가능하게 하고, 전력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장치인 모터의 에너지 낭비를 없애준다.
 

"PCIe 기반 플래시 컨트롤러 혁신 주도"
IDT,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컨트롤러 발표



IDT(www.idt.com)는 PCIe짋 Gen 3가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업계 최초의 NVM 익스프레스(NVMe: NVM Express)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를 선보였다.
IDT의 NVMe 플래시 컨트롤러 제품군은 스토리지 및 서버 OEM이 기존 SAS/SATA 기반 SSD(Solid-state Drive) 디자인 특유의 지연 시간 및 처리량 병목 현상을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표준 기반 SSD 솔루션이다.



IDT가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 제품군은 PCIe x4 Gen 3를 지원하는 16채널 버전(89HF16P04AG3)과 PCIe x8 Gen 3를 지원하는 32채널 버전(89HF32P08AG3)의 두 가지로 구성된다. 이들 플래시 컨트롤러는 NVMe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표준은 PCIe SSD용으로 최적화된 레지스터 인터페이스, 명령어 세트 및 사양 세트를 정의하고 있다. 이 표준 제정의 목적은 PCIe 기반 SSD가 광범위하게 채택되도록 하는 것과 함께, SSD 기술의 성능 잠재력을 현재는 물론 미래에까지 구현하도록 확장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데 있다. 표준이 제정되면 스토리지 및 서버 OEM은 여러 SSD 드라이버를 각각 검증(Qualification)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PCIe SSD 활용이 보다 수월해져 시장의 확대가 기대될 뿐 아니라 스토리지 지연 시간, 처리 속도, 전력 소모량 및 비용의 대폭적인 개선 효과도 제공할 수 있다.

NVM Express 표준 지원
IDT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사업부의 수석 마케팅 책임자인 캄 에시기(사진)는 "NVMe 프로모션 그룹의 설립 회원사이자 작년에 출시된 업계 최초의 PCIe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컨트롤러를 개발한 IDT는 PCIe 기반 플래시 컨트롤러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많은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NAND 플래시 읽기 및 쓰기 속도가 기존 SAS/SATA 인터커넥트의 성능을 능가하고 있다"며, "여러 긍정적인 지표를 보면 이 기술이 향후 빠른 속도로 전파될 것으로 예상되며, IDT는 이를 지원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가트너(Gartner)의 조셉 언스워스 리서치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SSD 시장은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여 2012년에는 전체 SSD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2015년이면 PCIe 엔터프라이즈 컨트롤러 시장이 4배 이상 성장하여 출하량이 350만 개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완전한 기능의 고성능 컨트롤러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기업은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상의 입지를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은정 기자>
 

전문가급 오디오 시장 공략
실리콘랩스, 고성능 라디오 수신기 발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고성능 가전 및 전문가급 오디오 장비 시장을 겨냥한 첨단 AM/FM 수신기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Si477x AM/FM수신기는 일반 가전의 오디오/비디오 수신기(AVR), FM 수신 모니터를 비롯해 전문가용 오디오 수신기의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낮추면서도 업계 최상의 RF 성능과 뛰어난 구성 변경 기능을 제공한다.
고성능 가전 및 전문가용 오디오 기기 메이커들은 일반적으로 오디오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수작업으로 맞춘 인덕터와 다수의 능동 부품을 통해 디스크리트 AM/FM 수신기를 설계한다.
 

탁월한 전력효율과 제로 드리프트 성능 제공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의료기기·산업용 장비·계측용 증폭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AD8237 마이크로 전력, 제로 드리프트 정밀 계측용 증폭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AD8237은 정밀 신호 및 센서 컨디셔닝 기능을 위한 솔루션으로 전력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췄으며, 낮은 입력 오프셋 드리프트(< 0.3μV/°C)와 함께, 공급 전원의 레일 전압보다 300mV 이상 높은 입력 신호 범위를 갖는 업계 선도적인 성능의 제품이다.
이 디바이스는 0.005%의 최대 이득 오차와 0.5ppm/°C의 드리프트, 114dB의 CMRR (common-mode rejection ratio) 특성을 바탕으로, 낮은 이득 조건에서도 견줄 데 없는 탁월한 수준의 측정 정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이 AD8237은 무 부하 시 대기 전류가 불과 100μA를 조금 넘는 수준이기 때문에 저전력 설계에서 사용되는 신호 컨디셔닝 브리지, 온도 센서 및 이와 비슷한 센서류에 적합하다. AD8237의 타깃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휴대형 및 배터리 전원 의료기기와 소비가전을 비롯하여 주입 펌프, 모바일 혈압계, 4mA~20mA까지의 센서, 게임 주변기기, 가정용 체중계 등과 같은 정밀 계측 장비 등이 포함된다.

AD8237은 1.8V~5.5V까지의 단일 공급 전압으로 동작하며, 콤팩트 MSOP-8 패키지로 제공된다. AD8237의 이득(1~1000배 범위) 조정은 2개의 외부 레지스터의 비율에 의해 설정되며, 업계 선도적인 이득 오차 성능과 온도에 대한 이득 정밀도를 통합 제공한다.
 

레귤레이터 대기 전류 소모량이 2.7μA에 불과하다고!
리니어 테크놀로지, 42V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 개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2.5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하고 대기 전류 소모량이 2.7μA에 불과한 42V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제품명: LT3975)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LT3976 제품도 40V 입력으로부터 동작하며, 최대 5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고, 대기 전류 소모량도 3.3μA에 불과하다. 두 제품 모두 입력 전압 범위가 4.2V~ 공칭 40V로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75mΩ의 내부 스위치는 90% 정도의 고효율을 제공한다.



LT3975 및 LT3976의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매우 낮은 대기 전류를 제공, always-on 동작 및 최적의 배터리 수명이 요구되는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 잘 맞는다. 이러한 독특한 설계 방식이 적용된 이들 제품은 출력 전압이 프로그램된 입력 전압 밑으로 떨어지면 최소 드롭아웃 전압을 500mV로 유지한다. 이는 자동차 콜드크랭크(cold-crank) 상태에 영향을 받기 쉬운 애플리케이션에 필수 기능이다. 스위칭 주파수는 200kHz ~ 2MHz 범위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250kHz~2MHz에서 동기화될 수 있다. 따라서 설계자들은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 대역대는 피하면서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또한 방열 성능이 강화된 16핀 MSOP 패키지와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이용함으로써 초소형 외부 인덕터 및 커패시터 사용이 가능해 컴팩트하고 열효율이 높은 풋프린트를 제공할 수 있다.
LT3975 및 LT3976은 고효율 75mΩ 스위치를 사용하며, 부스트 다이오드, 오실레이터, 컨트롤 및 로직 회로를 단일 다이에 모두 통합했다. 저 리플(ripple) 버스트 모드 동작은 낮은 출력 전류에서 고효율을 유지함과 동시에 출력 리플을 15mVPK-PK 이하로 유지한다. 이들 제품은 독특한 설계 기술과 새로운 고전압 공정 적용으로 넓은 입력 전압 범위에서 고효율을 달성하며, 전류모드 토폴로지는 빠른 과도 응답과 우수한 루프 안정성을 실현한다. 그 밖의 특징으로는 파워 굿 플래그(power good flag), 소프트 스타트 기능 및 서멀 보호 기능 등이 있다.
 

고해상도 카메라 성능 지원
퀵로직 CSSP, TI 시타라 프로세서 적용



퀵로직(www.quicklogic.com)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의 시타라(Sitara) AM335x ARM짋 Cortex-A8 프로세서에 바로 적용해 사용이 가능한 완전한 솔루션을 발표했다.

퀵로직의 솔루션은 저전력 병렬식 카메라 인터페이스(CAM I/F) 포트를 통해 고해상도 카메라를 TI AM335x 프로세서에 지원할 수 있게 한다.

퀵로직 CSSP CAM I/F 솔루션은 때론 USB 포트 숫자가 부족한 프로세서에서 카메라를 USB 포트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시스템의 총 소비전력을 감소시켜 준다.
 

갤럭시S III에 넣은 전력 증폭기는?
아나디직스, 듀얼 밴드 전력 증폭기 공급



아나디직스(http://kr.anadigics.com)는 듀얼 밴드 고효율 저전력(HELP3E™) 전력 증폭기(PA)를 삼성전자의 새로운 갤럭시 S III 스마트폰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 S III은 4.8 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스크린, 8백만 화소 카메라, 1.5 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및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 체제를 제공한다.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틀 통해 제공되는 갤럭시 S III에는 아나디직스의 AWC6323 전력 증폭기가 탑재되고 스프린트를 통해 제공되는 갤럭시 S III에는 AWC6325와 ALT6725 전력 증폭기가 탑재된다.

아나디직스의 HELP3E™ 전력 증폭기는 자사의 독자적인 InGaP-Plus™ 기술을 사용해 로우 레인지와 미드 레인지 출력 전력 수준에서 최적 효율성을 달성하고 낮은 대기 전류를 제공한다. 



런던올림픽 현장사진 전송 금메달급!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윈도우 애저가 런던올림픽을 취재하는 한국 사진기자단의 올림픽 사진 실시간 전송 플랫폼으로 채택돼 서비스의 우수성, 편의성, 비용효율성을 입증했다. 한국사진기자협회(KPPA)는 이번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글로벌 데이터센터를 갖추고 있는 윈도우 애저를 활용, 동아시아에 있는 윈도우 애저 저장공간에 실시간으로 복제되게 했다. 그 결과 약 1만 장의 대용량 사진들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었다.



화성에 간 윈드리버 기술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윈드리버의 기술이 탑재된 미항공우주국 제트추진연구소의 화성탐사선 '큐리오시티' 호가 2012년 8월 5일 오후 10시 31분 (PDT)경 화성 착륙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행성간 탐사용 제품 중 가장 복잡한 설계로 개발된 큐리오시티 호는 윈드리버의 실시간 운영 시스템(RTOS)인 VxWorks로 운영되고 있다.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지능형 모형차' 고고 씽! 매스웍스코리아는 지난 7월 한양대학교 올림픽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2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매스웍스는 행사 후원의 일환으로, 참가 학생들 가운데 신청팀에게 모형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최적의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솔루션인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제품을 포함한 매스웍스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첨단 올(All) FPGA 활용하여 시장 확대하세요"
자일링스, 아틱스-7 FPGA 공급…휴대형 소형 폼팩터 시장 기대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자사의 아틱스- 7 FPGA 제품군 공급을 발표하였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기존에 버텍스짋 FPGA에 의해 제공되던 성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FPGA 기술을 확장하였으며, 소형 폼팩터의 저가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이다. 사용자 각각의 기술 인프라들이 약했던 휴대형 의료기기, 휴대형 라디오, 소형 휴대폰 기지국 제조업체 및 기타 전문 분야 호스트까지 이제 첨단 올(All) 프로그래머블 FPGA 성능을 활용하여 제품 수를 늘리고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고급 기능이 중요한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서 아틱스-7 디바이스는 가장 우수한 시스템 성능, 전력 효율, 작은 크기, 저가라는 장점을 제공한다. 최초 아틱스-7 A100T 디바이스의 공급을 통해 자일링스 7 시리즈와 ZynqTM-7000 제품군 모두 실리콘으로 이용 가능하며, 자일링스의 28나노 세대 디바이스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

자일링스는 자사의 28나노 세대 포트폴리오용으로 TSMC의 HPL(High-Performance Low-Power) 프로세스를 선택하여 아틱스-7 제품군은 최저전력 소비량 수준에서 성능 한계를 극복했다. 즉, 아틱스-7 디바이스는 경쟁 솔루션 대비 전력 소비량이 35%나 낮아 고객들은 군용 보안 SDR(Software Defined Radio)과 같은 배터리 구동형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소비량을 소수점(와트) 단위까지 끌어내릴 수 있다. 고객은 하나의 칩에서 최신 암호화 IP와 모뎀 기능을 결합하여 크기 요건을 만족하는 동시에 BOM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그밖에 통합 DSP 성능이 매우 높아 광대역 파형의 신호처리성능으로 경쟁사의 3배 이상인 1,306GMAC까지 성능을 낼 수 있다.

아틱스-7 제품군은 이전 세대 디바이스 대비 정적 전력 소비량은 65%, 동적 전력 소비량은 50% 절감하며, 최대 16개의 6.6Gb/s 트랜스시버를 제공 가능하여, 휴대형 초음파 장비 개발업체는 JESD204B 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 표준에 맞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동시에 안전 표준을 충족하면서도 배터리 수명은 길어졌으며, 대안 FPGA보다 40% 더 낮은 128채널 빔 포머(beam former)의 전력을 구현할 수 있다.
 

소니 시리얼 이미지 센서 브리지 지원
래티스 반도체, 저전력 MachXO2 PLD로 설계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소니 IMX136 및 IMX104 이미지 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시리얼 서브-LVDS 브리지 설계를 배포했다고 발표했다. 시리얼 서브-LVDS 포맷은 임베디드/산업용 사용자를 위한 소니의 주요 이미지 센서 인터페이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신형 이미지 센서 브리지 설계는 저비용 저전력 Lattice MachXO2™ PLD를 활용하여 소니의 IMX136 또는 IMX104 이미지 센서의 시리얼 서브-LVDS 버스를 인터페이스한다. 이 설계를 활용하여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감시 카메라, 화상회의, 산업용 카메라 등이 있다.

이 이미지 센서 브리지 설계를 통해 CMOS 병렬 인터페이스 버스를 제공하는 ISP(Image Signal Processor)를 소니의 IMX136 또는 IMX104에 연결할 수 있다. Lattice MachXO2-1200 디바이스는 서브- LVDS I/O와 직접 인터페이스하기 때문에 외부 디스크리트 부품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 이미지 센서 브리지 애플리케이션은 12bit ISP 인터페이스를 통해 1080P60 해상도를 지원한다.
 

중전압 MOSFET 제품이 강화, SMPS 설계에서도 와전 력효 율밀 증가
페어차일드 반도체, 확장 PowerTrench짋 MOSFET 제품군 발표



전력 밀도 및 경부하 효율 개선이 서버, 통신, AC-DC 전력 설계자들의 핵심 쟁점이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SMPS 설계에서 동기식 정류 기능은 보드 공간을 최소화시키면서 효율을 증가시키고 전력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는 비용-효과적인 전력공급기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PowerTrench MOSFET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설계자들이 이러한 전력 설계 관련 기술과제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중전압 전력 MOSFET 포트폴리오 포함되어 있는 이들 디바이스들은 작은 게이트 전하(QG), 작은 역 복구 전하(Qrr), 소프트-리버스(soft-reverse) 복구 바디 다이오드 등을 통합한 최적화된 전력 스위치로써 빠른 스위칭 속도를 지원한다. 이들디바이스는 40V, 60V 및 80V 정격으로 제공되며, 경쟁 솔루션 대비 전압 스파이크를 최대 15%까지 낮춰주는 최적화된 소프트-바디 다이오드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다 작은 스너버(snubber) 회로를 사용할 수 있다.

디바이스들은 전하 밸런스 기능을 제공하는 실리콘 쉴디드-게이트(shielded-gate) 기술을 채용하여 보다 높은 전력 밀도, 낮은 링잉(ringing) 특성, 그리고 향상된 경부하 효율 특성을 달성한다. 이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디바이스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 지수(QG x RDS(ON))를 달성하면서 동시에 구동 손실을 낮춰 전력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초기 공급될 디바이스에는 Power56 패키지로 제공되는 40V FDMS015N04B와 80V FDMS039N08B, TO-220 3-리드 패키지로 제공되는 60V FDP020N06B 와 80V FDP027N08B가 있다.
이들 새로운 PowerTrench MOSFET의 추가로 페어차일드의 중전압 MOSFET 제품이 강화되었다. 디바이스들은 포괄적인 PowerTrench 기술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며, 최신 전자장치들의 전기 및 열성능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킴으로써 보다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다.
 

Stratix V FPGA 양산 공급!
알테라, 백플레인 가능 트랜시버 통합



알테라(www.altera.com)는 자사가 FPGA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의 백플레인 가능 트랜시버를 제공하는 FPGA 제품을 양산 공급한다고 밝혔다.

알테라의 Stratix짋 V FPGA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14.1Gbps 트랜시버 대역폭을 제공하는 FPGA 제품이자 최신 세대의 Fibre Channel 프로토콜(16GFC)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FPGA 제품이다. 백플레인, 스위치,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계측 시스템, SAN 개발자들이 Altera의 최신 세대의 28nm 고성능 FPGA 제품을 이용함으로써 훨씬 더 높은 데이터 레이트 속도를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정보를 저장 및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국제적 내비게이션 표준에 적합한 설계 가능"
전력 소비가 낮은 Multi GNSS 플랫폼인 "유블럭스 7" 출시



유블럭스(www.u-blox.com)가 차세대 핵심 포지셔닝 기술 플랫폼인 유블럭스 7을 출시한다.

조만간 완전 가동하는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시스템(GNSS)들 뿐만 아니라 이미 배치된 모든 시스템들을 지원하는 이 플랫폼은 시장의 다른 독립형 솔루션에 비해 (최소한 제3의 요인에 의해) 최소 전력 소비를 달성하는 UBX-G7020 Multi GNSS 수신기에 기초한다.

유블럭스의 UBX-G7020의 내비게이션 작동 중 전력소비는 7mW에 불과하여, 장시간 배터리 수명, 고민감도, 초소형 및 빠른 포지셔닝을 제공하여 "이동이 간편하고 소비 전력에 민감한 소형 모바일 기기"에 대해 완벽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EU의 위성 포지셔닝 시스템과 모든 위성항법보정시스템(SBAS, Satellite Based Augmentation System)을 지원한다.

유블럭스 지현진 한국 지사장은 "GPS를 비롯,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시스템이 계속 증가됨에 따라, 자사의 고객사들이 활용 가능한 모든 국제적인 내비게이션 표준에 적합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특히 현재 완전히 운용되고 있는 GLONASS와 호환되는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유블럭스 7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Multi-GNSS UBX-G7020의 통합 회로는 그러한 요구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원하는 가장 중요한 특징인 최소 전력소비와 소형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칩은 최소 eBOM을 통해 최저 비용의 독립형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오직 8개의 외부 콤포넌트가 요구되기 때문에, 수신기는 2레이어 PCB에서 오직 30mm2의 공간만을 차지한다. 일반적인 크리스털 및 TCXO가 모두 지원된다. 또한, 칩은 저전력, 위치, 속도, 시간에 대한 로그 데이터 출력을 제공한다. 실내 포지셔닝을 포함하여 고급 텔레매틱스 적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A-GPS 및 유블럭스의 독특한 CellLocate 하이브리드 GNSS/셀룰러 포지셔닝 기술에 대한 지원 기능이 내장되었다. 일반용 및 전장용 등급이 지원된다.

Multi GNSS 수신기 칩 UBX-G7020의 첫 번째 샘플은 10월에 나온다. 그 이후 새로운 유블럭스 7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된 유블럭스의 인기 많은 모듈 제품 시리즈, MAX, NEO 및 LEA 폼 팩터(form factor)가 출시되어 고객사들이 손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블럭스 7은 유블럭스 5 와 유블럭스 6에 대한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유지하고, 모듈은 드롭인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 이전 세대 플랫폼(유블럭스5, 6) 모두 완전히 지원된다. <신윤오 기자>
 

인사 및 동정 Ⅰ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대표: 한병돈)와 표준형 마이크로시스템 기업인 SMSC는 앞서 마이크로칩이 발표한 SMSC 인수 건과 관련한 모든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의 스티브 상이(Steve Sanghi) 회장겸 CEO는 "SMSC 인수합병을 완료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히고, "SMSC 직원들이 마이크로칩과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며, 양사의 역량이 결합되어 시장에서 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하나의 유기적인 조직으로 거듭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합병의 완료로, 나스닥 주식시장에서 SMSC의 보통주 거래는 중지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이승수)는 차량 시스템 공급업체 덴소 (Denso Corporation)로부터 2011 기술개발상을 수상했다.
덴소는 자사가 보다 비용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빌트-인 자동위치설정(autolocation) 기능을 제공하는 타이어 압력 센서 칩을 개발한 인피니언의 공로를 인정했다. 인피니언의 TPMS(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센서는 타이어 내부에서 공기압을 측정하고 압력 값이 RF를 통해 차량의 수신부에 전송되는 다이렉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자동위치설정 기능은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4개의 수신 압력 신호를 적절한 4개의 타이어 위치와 연계시킨다.



세계를 선도하는 정보 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인 화웨이(Huawei)는 자사의 차세대 TD-SCDMA 기지국의 핵심 프로세싱 엔진으로 프리스케일(한국 대표: 황연호)의 MSC8156 DSP(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를 선택한지 2년 후에 다시 프리스케일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설비를 배치했다.
MSC8156 DSP는 중국 통신회사들이 화웨이(Huawei)의 성공적인 TD-SCDMA 인프라 장비를 급속하게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프리스케일의 DSP는 또 다시 최근 화웨이(Huawei)의 차세대 캐리어 배치의 기반 솔루션으로 선택되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한국대표: 강성근)가 이스라엘 비텐도(bTendo)사의 IP 자산 인수 및 대부분의 인력을 ST로 고용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비텐도사와의 공동 개발 활동의 성공 이후, 관련 기술의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단행되었다. ST는 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 상의 동영상 공유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회사는 비텐도의 혁신적인 스캐닝 레이저 프로젝션 엔진 기술과 ST의 세계적인 MEMS 전문 기술, 영상 처리 노하우 및 반도체 공정 기술을 결합하는 기술 개발을 함께 진행하여, 차세대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 및 노트북에 탑재하기에 이상적인 저전력 소모의 초소형 평가 샘플을 개발 해냈으며, 현재 잠재 고객들이 이 샘플을 검토 중에 있다.
 

전기 스쿠터 배터리 용량 판독
ams의 레퍼런스 디자인 제공



고성능 아날로그 IC의 세계적인 선도 제조 및 설계업체인 ams(www.ams.com) 가 전류와 전압 측정 회로를 통해 전기 스쿠터 배터리의 잔존 용량(SOC)을 간단히 판독할 수 있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ams의 AS8510 센서 인터페이스, 두 채널 배터리 센서 인터페이스, 간단한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LDO와 LED 바-그래프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LED 드라이버로 구성됐다. 이 능동 소자들의 자재명세서는 약 3유로(3.70달러)다.
 

메가픽셀 운전자 지원 카메라용, 비디오및 데이터 인터계페 이간스단 히설 끝내자
TI, FPD-Link III 칩셋 출시…카메라 안전성 시스템 채택 가속화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자사의 FPD-Link III 오토모티브 등급 칩셋 제품군에 DS90UB913Q 시리얼라이저(Serializer) 및 DS90UB914Q 디시리얼라이저(Deserializer)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서데스(SerDes) 칩셋은 메가픽셀 운전자 지원 카메라 모듈에 매끄러운 비디오 및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필요로 하지 않고 배선을 줄임으로써 전력 소비를 줄이고 비용과 무게를 동시에 절감할 수가 있다. 향상된 시스템 수준의 SerDes 칩셋은 중급형 및 보급형 오토모티브 시장의 카메라 안전성 시스템 보급을 가속화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은 충돌 방지 및 교통 신호등/보행자 인식을 위한 전방 카메라, 보조적 보호 기능의 후방 카메라, 주차 지원을 위한 서라운드 뷰(Surround View) 카메라 등 오토모티브 안정성을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카메라 시스템이 오토모티브 안전성 부품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는 첨단 영상 분석을 이용해 운전자가 도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위험성을 감지하여, 충돌을 방지하는데 다중 카메라 모듈 사용이 일반화 되었다. TI의 FPD-Link III 서데스 칩셋을 이용하면, 기존보다 가늘고 유연한 케이블을 통해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ECU로 연결할 수 있다.

주요 기능 및 장점
최소형 시리얼라이저 디바이스로써 초소형 메가픽셀 카메라 모듈 구현이 가능한 DS90UB913Q는 25mm2 풋프린트로 10MHz~100MHz 픽셀 클록과 10bit 및 12bit의 색선명도를 제공한다. 또한 DS90UB914Q는 동적 및 장기간 변동을 보상하는 적응형 EQ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케이블 손실을 보정한다. 신속한 응답 시간으로 운전자 안전성을 향상시키는데 이는, 단일 트위스트 페어 케이블(Twisted Pair Cable)의 연속적 양방향 제어 채널이 지연시간을 낮추고 정밀한 다중 카메라 동기화 달성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대 1.4Gbps의 낮은 직렬 라인 레이트로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며 DS90UB914Q는 통합 2:1 멀티플렉서로 ECU 비디오 프로세서가 2개 카메라 소스 중 콘텐츠 선택이 가능하다. SerDes 칩셋은 -40℃~105℃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김희윤 기자>
 

업계 최대 규모의 의료분야 개발관련 참고자료 공개
엘리먼트14, 'element14 features' 업데이트로 의료분야 정보 제공



엘리먼트14(kr.element14.com)은 'element14 feartures'의 최신호를 발표했다.
이번 호는 Molex, Texas Instruments, Vishay와 같이 업계를 선도하는 제조사 관련 최신 정보와 디지털 엑스레이, 자기공명 이미징 및 휴대용 혈압계를 비롯하여 내시경, 환자 모니터링 및 휴대용 심전도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용 장치에 대한 적합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신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장비 유지보수를 포함하여 병원 및 의료기관을 위한 의료용 부품시장 솔루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번 'element14 features'에는 FCI, Honeywell, Littlelfuse 및 XP Power를 비롯한 글로벌 제조사에서 내놓는 11,000종이 넘는 의료용 전자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커넥터, 전기기계 기술, 전원공급장치, 반도체, 패시브 컴포넌트를 망라하는 다양한 제품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지원 애플리케이션 정보, 백서, 평가자료 및 동영상까지 제공된다.

엘리먼트14 아태지역 아테나 왕은 "의료용 전자제품 산업은 성능, 정확도, 안정성을 모두 갖춘 부품과 연관되어 있으며 아날로그 신호체계, 임베디드 프로세싱 및 센서 기술 등이 가장 혁신적으로 활용되는 분야입니다. 향후 수 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0%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경쟁적 혁신과 성장에 대한 열망이 높은 분위기 덕에 개발자들이 차세대 제품 개발 속도를 높여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엘리먼트14 피처 최신호는 고객들이 이러한 압박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도록 핵심 제품, 솔루션 및 5,000종 이상의 의료 표준 자료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검색하여 자신만의 필요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라고 말했다.
 

중소 기업 에너지 관리 저변 확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비용 부담 대폭 줄여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에너지 효율 달성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원격 에너지 관리 솔루션 Energy Operation Online(EOO: 원격 에너지 관리)를 통해 에너지 관리 솔루션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OO 솔루션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원격 에너지 관리 솔루션으로,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기 위한 최소한의 하드웨어 설치만으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 필요해도 비용이나 공간 부족 등의 이유로 도입을 할 수 없었던 중소규모 기업에 적합하다. 특히 한 자리가 아닌 원격으로 다양한 장소의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보유한 회사나 에너지 전담 직원이 없는 회사 및 공장 등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OO 솔루션은 현장에서 물, 가스, 전기, 열 등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해서 이를 바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OO 서버에 전송한다. 사용자는 이렇게 전송된 에너지 사용량을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함으로써 이상 상황 발생시 원인을 추적하거나 전력수요 조절, 요금 절감, 역률 개선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인사 및 동정 Ⅱ



코아로직(대표: 서광벽)은 8월 3일 공시를 통해 전년 동기비 2.4배 증가된 상반기 영업 실적을 밝혔다.
공시에 의하면 코아로직은 전년도 상반기 매출 128억 원 대비 175억 원 증가한 30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 회사는 1분기에 영업적자 4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2분기에는 영업이익 10억 원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실적개선을 이룬 결과 영업이익이 전년 상반기비 24억 원 증가한 6억 원, 경상이익도 전년 상반기비 27억 원 증가한 6억 원으로 전년 동기비 영업손익, 경상손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다.



AMD는 업계 유명 프로세서 설계자인 짐 켈러(Jim Keller, 53)를 AMD 마이크로프로세서 코어 부문 기업 부사장 및 수석 설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짐 켈러는 AMD의 이른바 양손잡이 전략에 맞춰 AMD 미래 제품의 기반이 될 고성능, 저전력 프로세서 코어 개발에 주력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코어 디자인 팀을 이끌게 된다.
켈러 부사장은 AMD에 합류하기 전, 모바일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애플에서 플랫폼 아키텍처 그룹 이사를 역임하면서 수백만 대의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애플TV제품에 사용된 칩 제품 군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모바일 프로세서를 설계한 바 있다.



ARM은 26일, 영국의 전문 기술 기업인 EnLight, Neul, Alertme, AquaMW와 함께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 구현을 위한 영국 최초의 업계 포럼을 창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사일로의 인터넷(Internet of Silos)', 즉,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많은 가치를 제공하지 못했던 '연결되지 않은 세상(Unconnected world)'에 대항하고자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포럼은 2020년까지 인터넷으로 연결될 500억여개의 인텔리전트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 관련 기술들이 어떻게 함께 조화롭게 작동되어야 하며 또 작동될 수 있는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다.



근거리 무선통신의 글로벌 표준 Bluetooth 기술을 주관하는 표준단체인 블루투스SIG는 무선시장 산업의 선구자인 마크 파월(Mark Powell)을 신임 전무이사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마크 파월은 오늘 날짜로 Bluetooth SIG의 운영을 총괄하는 전무이사로 근무하게 된다. 앞으로 그는 소비자 가전, PC, 주변기기, 자동차 및 휴대 이동 통신 기기 등 Bluetooth 기술이 강점을 보여온 시장에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헬스 및 웰빙, 스포츠와 피트니스, 그리고 스마트 홈 등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도 이끌 것이다.
 

모션 및 자기 센싱 통합
ST마이크로, 디지털 나침반 모듈 발표



ST마이크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초소형/고성능의 디지털 나침반 모듈 LSM303D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3x3x1mm 패키지에 모션 및 자기 센싱을 통합시킴으로써, 점점 날렵해지고 있는 디지털 기기를 위한 내비게이션 및 위치 기반 서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ST의 디지털 나침반은 사람이나 차량이 이동하는 방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행자 추측항법(PDR: Pedestrian dead-reckoning) 기술, 지도/디스플레이 방향 정위 및 방향 탐지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위치 기반 서비스 앱으로 적용된다면, 관심이 있는 물체의 방향으로 GPS 내장 기기를 가리키기만 해도, 역사 및 지리적 명소, 레스토랑이나 쇼핑 매장과 같은 근처의 흥미로운 장소 정보를 확인하거나 검색할 수 있다.
 

시큐어 안드로이드 솔루션 과시
윈드리버, '북미 무인기기 전시회'에서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AUVSI의 '북미 무인기기 전시회(Unmanned Systems North America 2012)'에서 무인 시스템을 지원하는 최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관련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윈드리버는 소프트웨어의 보안과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기능을 시연했으며, 무인 시스템을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 시뮬레이션과 자동화된 테스트 환경 또한 선보였다. 특히 윈드리버는 무인 시스템을 위한 제어/통신 기능과 상황 인식 기능을 통합한 시큐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전시하였다. 애드혹(ad-hoc)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모바일 전술 기기뿐 아니라 상용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들의 보안 강화를 위해서는 신뢰성 높은 실리콘 기능과 함께 인증된 보안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안드로이드까지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의 보안 기능까지 적용할 필요가 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정확도 높은 마이크로웨이브 측정 가능해요"
애질런트, 14종의 핸드형 필드폭스(FieldFox) 분석기 발표



한국애질런트(agilent.com)가 현장 테스트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기기 정확도를 제공하는 14종의 핸드형 필드폭스(FieldFox) 마이크로웨이브 분석기와 새로운 33500B 시리즈 파형 발생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스트하기 힘든 조건과 접근이 어려운 환경을 위해 설계된 필드폭스 분석기는 위성 통신, 마이크로파 백홀(Backhaul) 위성 신호 분배기, 군사 통신, 레이더 시스템, 그 외에도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필드폭스 마이크로웨이브 분석기는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기, 스펙트럼 분석기,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등 여러 대의 제품을 1대에 담은 복합(All-in-One Combination) 분석기 등으로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3kg 무게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제품으로 9, 14, 18, 26.5 GHz 등 4개의 주파수 별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열악한 현장 환경에서의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 U.S. MIL-PRF-28800F 클래스 2 조건을 만족하는 수준으로 견고하게 설계되었으며, 또한 사용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해당 기기에는 수직 또는 "세로(Portrait)" 방향을 지원하고 큰 버튼이 장착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엄지손가락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필드폭스 마이크로웨이브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는 ± 0.004 dB 수준의 매우 낮은 추적 노이즈와 94 dB(최대 18GHz까지) 수준의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로 2-포트 S-파라미터 측정을 제공한다. 필드폭스에서 구성 가능한 VNA(Vector Network Analyzer)는 업계 최초로 별도의 악세서리 없이 무간섭 교정(Calibration)을 가능하게 하는 신속교정(QuickCal)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장비에서 시험 포트에 점퍼(Jumper) 케이블 등의 기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외부 교정 키트를 이용해 교정을 다시 실시해야 한다.

필드폭스 마이크로웨이브 스펙트럼 분석기는 장비를 켜기 위한 별도의 워밍업 타임이 필요가 없으며, 업계 최고 수준인 ±0.5 dB의 진폭 정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 현장 사용자들은 송신 파워 즉각적으로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10kHz 오프셋(Offset)에서 -111 dBc/Hz의 위상 노이즈(Phase Noise)를 통해 관심 대역에서 더 낮은 신호를 검출할 수 있기 때문에 스퍼(Spur)성분이 없는 다이내믹 레인지가 105dB인 고출력 송신기에 대해서 낮은 수준의 신호를 놓치지 않고 측정할 수 있다.



뛰어난 신호 정확성을 가진 새로운 파형 발생기
또한 함께 발표한 33500B 시리즈 파형 발생기는 엔지니어가 필요로 하는 정확한 신호 생성 기능을 제공하면서 가장 낮은 지터와 왜곡을 제공한다. 8종의 새로운 1채널 및 2채널 모델들은 최대 30MHz의 파형을 발생하며, 독점적인 Trueform 신호 발생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Trueform은 전자 기기 설계 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측정요소들을 위해 모든 범위의 신호 발생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또한33500B 시리즈는 0.04 퍼센트 보다 적은 전고조파(THD) 왜곡과 75 dBc보다 적은 비-고조파 스퍼(Spur)로 사용자가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이즈가 없는 깨끗한 신호를 제공한다.

애질런트 33500B 시리즈의 8.4-ns 상승 및 하강 시간과 낮은 지터는 엔지니어가 트리거 시점을 더욱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게 하며, 16 비트의 해상도는 저전압 회로 및 설계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면서 엔지니어가 출력을 1uV 아래로 변경할 수 있게 한다.



33500B 시리즈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대역폭 증가, 진정한 point-by-point 임의 파형 및 깊은 파형 메모리 추가를 필요로 할 때 장비의 기능 확장을 위해 손쉽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활용할 수 있다. <신윤오 기자>
 

EMI 측정에서 분석까지 "걱정 끝"
로데슈바르즈, FFT-based Scan 방식 ESR 발표



로데슈바르즈(www.rohde-schwarz.com)는 지난 2010년 6월에 발표된 CISPR 16-1-1 Ed. 3.1을 만족하는 새로운 ESR(EMI TEST RECEIVER)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R&S ESR에 적용된 FFT-based Scan은 CISPR 16-1-1 Ed. 3.1에서 FFT(Fast Fourier Transform) based measuring instrument로 새롭게 소개가 되었으며, R&S ESU에서 해당 기능이 처음 적용되었다.

FFT-based Scan 방식은 기존의 스캔 방식과는 달리 측정 시 수신되는 신호를 FFT(Fast Fourier Transform)을 이용하여 최대 7MHz 단위로 연속적으로 최대 90%까지 오버래핑(Overlapping)하여 신호의 누락없이 정확한 측정할 수 있으며, FFT기반의 기술을 통해 기존의 스캔 방식에 비해 획기적으로 측정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이는 기존 동종 업계에서 인증용으로 사용 중인 모든 EMI 테스트 리시버에서 최초로 지원하는 기술이다.

R&S ESR은 R&S FSVR의 리얼 타임 스펙트럼 어날라이저(REAL-TIME SPECTRUM ANALYZER) 기능, 스펙트럼 어널라이저에서 EMI 측정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EMI 측정 뿐만 아니라 EMI 원인 분석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뛰어난 RF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터치스크린 기능과 테스트 오토메이션(Test Automation) 기능 등의 편리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EMC 분야에 40년 이상의 경험으로 탄생한 R&S ESR은 EMI 분석 및 대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전기 및 광 테스트 툴셋 발표
르크로이, OE 컨버터를 오실로스코프에서 구현



르크로이(www.lecroy.com)는 최근 10GBase-R과 40/100GBase-R4 이더넷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테스트 솔루션 툴들을 출시했다.
이 패키지에는 4채널에서 36 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LabMaster 10Zi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와 업계 최초의 10Gb/s 속도를 제공하는 OE 컨버터, SFI/SFP+와 10GBase-KR 의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 SDAIII-CompleteLinQ 멀티레인 시리얼 및 크로스토크 분석 툴셋 그리고 SierraNet M408 프로토콜 테스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이 툴들은 싱글 레인의 전기적인 이더넷에서부터 멀티레인의 광 신호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컴플라이언스와 디버그 및 분석을 제공한다.

르크로이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최대 80 채널까지 확장 가능한 25~65 GHz 대역폭의 오실로스코프인 랩마스터 10Zi 시리즈를 2012년 출시했다. 랩마스터를 사용하면 40GBASE 시스템에서 4개의 차동 신호를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여 4개 또는 그 이상의 레인에서 포착과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28 Gb/s 속도로 변경할 경우, 최고 65 GHz까지 포착 모듈의 대역폭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LTE 휴대폰 측정 지원한다
안리쓰, 확장된 LTE 측정 솔루션 발표



안리쓰 코퍼레이션(www.anritsu.com)는 3GHz 대역의 새로운 운용 주파수를 사용하는 LTE FDD Band22*1와 LTE TDD Band42/43*2의 LTE 스마트폰이나 이동 단말기를 측정하기에 이상적인 측정 솔루션 기능들이 늘어난 새로운 레디오 커뮤니케이션 어날라이저 MT8820C에 대한 자료를 발표했다.

MT8820C는 LTE를 포함한 모든 이동 통신 기술을 지원하며 스마트폰과 이동 단말기를 개발/생산하는 전 세계적인 단말기 제조사들에게는 이미 인기있는 측정 솔루션이다. 이 측정기는 LTE, W-CDMA/HSPA, CDMA2000, TD-SCDMA, GSM 등을 포함한, 스마트폰과 이동 단말기의 TRx 신호처리 기능 측정을 위한 통신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측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MT8820C의 본체에 설치되어 있다.

MT8820C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이제 이전의 이동 통신 기술에 더해 LTE스마트폰과 이동 단말기에 사용되는 새로운 LTE FDD Band22(3.4~3.6GHz)와 LTE TDD Band42/43(3.4~3.8Ghz)의 주파수를 함께 지원하게 되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