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박재희 기자] 우리나라 전체 국민의 한해 돼지고기 소비량은 약 895,900톤으로 주 소비층을 고려하면 1인당 90인분 이상으로 추정되며, 그중에서도 삼겹살이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삼겹살은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에 창업 시장에서는 삼겹살창업 브랜드가 꾸준하게 높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차별화된 경쟁력 없이는 성공하기 힘들며 실제 폐업률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경쟁력과 홍보, 체계적인 시스템, 다양한 창업 지원 등을 갖춘 곳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를 대표하는 요즘 뜨는 고깃집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고기원칙'이 손꼽힌다.

72시간 숙성 항아리 삼겹살로 업계 최단 기간 60호점을 돌파하며 유망프랜차이즈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고기원칙은, 최근 중독성 있는 CM송을 선보이며 고객 유입을 활발히 증가시키고 있다. 고기원칙의 중독적인 CM송은 매장을 시작으로 라디오까지 영역을 넓혀 송출되고 있으며, 익숙한 멜로디와 가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고깃집창업 업계에서 최단 기간 60호점을 오픈을 돌파했으며, 수원망포역점, 영종하늘도시점, 여수무선점 등 신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어 올해에도 상승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외식프랜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은 고기원칙창업이 다양한 소자본창업성공사례를 보유하고 뜨는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라 평가받는 비결로 세 가지 포인트를 언급했다.

첫 번째로는 요식업창업의 기본인 ‘차별화된 맛’을 들 수 있다. 고기원칙의 항아리 숙성 삼겹살은 안전한 거래처와의 독점 계약으로 공수한 돈육에 청국장 발효액 등의 비법을 더해 완성했으며, 72시간 저온에서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보인다. 

이는 KBS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으며, 고기 주문 시 조개탕 또는 알탕, 청어알쌈장, 쪽파절임, 생와사비,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 푸짐한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최근 스포츠서울에서 주관한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두 번째 비결은 1인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여겨질 만큼 체계적으로 구축된 ‘운영 시스템’이다. 고기원칙에서는 본사에서 손질을 마친 고기를 팩 형태로 가맹점에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을 구축해 초보 외식업창업자들에게 높은 진입 장벽으로 다가왔던 고기 손질에 대한 부담을 없앴으며, 고임금의 주방 전문인력 없이도 식당창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물류는 국내 대표 물류센터인 SPC와의 전속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매장에서는 고기를 항아리에 담아 숙성 냉장고에 보관 후 고객 테이블에 바로 전달하는 동선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이에 고기집창업은 힘들다는 인식과 달리 하루 6시간 운영만으로 충분한 수익을 얻고 있으며, 실제 범계점 716만 원, 배곧신도시점 631만 원의 일 매출을 달성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한 ‘파격적인 혜택’에 주목할 수 있다. 불공정 거래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자 모든 가맹 절차에 공인 가맹거래사가 동행하며, 고기집창업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창업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소자본창업 고기원칙 창업 시 최대 5,000만 원 무이자 대출 지원 및 매출 4천만 원 미만 매장의 로열티 면제, 오픈 후 매니저급 인력 지원, 3개월 마케팅 무한 지원까지 최대 8천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가맹점의 연 매출을 최대 7억 원까지 보장하는 '연 7억 원 매출 보장 제도'를 시행해 남자소자본창업 및 여자소자본창업으로 뜨는프렌차이즈창업을 찾는 신규 창업자는 물론이고 정육점창업 등 저조한 매출로 고민하던 타 업종의 기존 자영업자들의 업종전환창업 문의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 고기원칙은 차별화된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로 불경기에도 줄 서서 먹는 고깃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체계적인 시스템과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을 선보여 요즘 뜨는 고깃집 프렌차이즈 창업을 찾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며 “최근에는 매장, 라디오에 송출되는 중독성인 CM송으로 입소문 나면서 요즘뜨는사업아이템의 경쟁력을 증명했으며, 올해가 더욱 기대되는 유망창업아이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점주 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부부창업 및 여성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음식점창업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