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2월 강원도 춘천에 ‘수소충전소’ 생긴다
상태바
올 12월 강원도 춘천에 ‘수소충전소’ 생긴다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1.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국토교통부가 수소경제 활성화에 힘입어 오늘 15일 춘천시청에서 ‘고속국도 제 55호 중앙선 춘천 휴게소 수소충전소 구축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12월부터 강원도 관내 고속도로 춘천휴게소에서 수소충전을 할 수 있게 된다.

 

고속국도 제55호 중앙선 춘천휴게소 부지에 구축되는 수소충전소는 시간당 25kg의 충전 용량(시간당 5대 충전)으로 설치될 예정이며, 충전시간은 약 5분으로 완충 시 최대 600km를 주행할 수 있다.

구축비용은 총 30억 원으로 이중 10억 원을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가 부담한다. 해당 부지를 일정 기간 무상 임대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지원하며, 해당 지자체인 춘천시가 구축비 5억 원을 추가 지원한다. 해당 지원금을 기반으로, 충전소 구축·운영은 가스공사, 현대차 등이 출자해 작년 3월에 설립된 수소충전소 특수목적법인(SPC)인 수소에너지네트워크(HyNet, 하이넷)이 전담하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작년 4월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수소충전소 개장을 시작으로 현재 총 8개의 수소충전소를 운영중이며, 이번 춘천휴게소를 비롯해 11개 수소충전소의 추가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다가올 2022년에는 고속도로, 환승센터 등 주요 거점지역에 총 60개소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