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 간소화, 시스템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 극대화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장거리 무선 연결을 이용해 스마트 기기를 사물인터넷(IoT)에 연결하는 세계 최초의 로라(LoRa) SoC(System-on-Chip)를 발표했다. 

제품 개발자는 STM32WLE5 SoC를 사용해 에너지와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지원하는 원격 환경 센서, 계량기, 추적기, 프로세스 컨트롤러와 같은 장치를 개발할 수 있다. 

이번 SoC는 ST의 초저전력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설계에서 입증된 기술과 로라 호환 무선 기술을 단일 다이의 사용하기 편리한 디바이스에 통합했다. STM32WLE5는 무선 전력관리 아키텍처를 비롯해 ST가 특허 출원 중인 여러 기술을 통해 독보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무선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ST의 LoRaWAN 소프트웨어는 모든 지역의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STM32WLE5 사용자는 산업용 제품을 위한 ST의 지속적인 10년 수명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게 된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는 “STM32 SoC는 제품 개발을 간소화하면서도 부품원가(Bill-of-Materials)를 줄이고, 시스템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준다”라며, “뿐만 아니라 STM32 MCU 아키텍처를 활용함으로써 개발자는 기존 임베디드 설계를 STM32WLE5에 포팅해 무선 커넥티비티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STM32WLE5는 5Ⅹ5mm UFBGA73 패키지로 공급된다. 이 제품은 STM32Cube 소프트웨어 지원을 포함하는 STM32 에코시스템은 물론, 모든 지역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소스-코드 식으로 제공되는 LoRaWAN 스택을 완벽하게 통합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