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직장, 운동장소 등 어디서나 시선추적 데이터 취합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바이오팩 시스템즈(BIOPAC Systems)가 원격 참여자를 통해 다양한 위치에서 실험을 실시하는 시선 추적 솔루션을 통합한 안경을 출시했다. 

이번에 바이오팩 무선 시스템과 소프트웨어에 통합되는 ETVision(EYE-ETV) 시선추적 안경은 실험 대상이 연구실이나 외부, 직장에 있을 때, 혹은 운동할 때 등 실험 장소에 상관 없이 연구자들이 실제 시선추적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게 한다.

이동식 데이터 로깅은 업무 현장이나 차량, 운동 경기장, 트레이닝 센터 등 다양한 환경에서 생리학적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다. 이 데이터가 시선추적 데이터와 통합됨으로써 연구자들은 이제 데이터 취합과 분석 소프트웨어인 AcqKnowledge를 통해 시선추적 동영상과 생리학적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게 된다. 연구자들은 이 데이터를 활용해 인체공학, 제품 개발, 사용성, 사용자 경험, 집단 역동, 성과 개발, 트레이닝 등 다양한 영역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바이오팩의 무선과 휴대용 BioNomadix 시스템은 ECG, EDA, EEG, EMG, 심박수, 호흡수 등 각종 생리학적 신호 데이터를 취합한다. Logger는 원격으로 생리학적 데이터를 로깅해 실험실에서 AcqKnowledge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한다. 이후 시선추적 데이터는 AcqKnowledge 소프트웨어로 전송돼 통합된 생리학적 데이터와 함께 분석 작업을 거친다. 이들 데이터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각종 피로와 스트레스 포인트, 위험 요소가 식별됨으로써 근로자와 운동선수,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성능을 발전시킬 수 있다.

시선추적 안경은 양쪽 눈을 볼 수 있는 미니어처 아이 카메라, 그리고 실험 참가자와 마이크로폰, 컨트롤러 앞쪽을 볼 수 있는 장면 카메라가 탑재됐다. 이 제품은 기존에 사용하던 안경 위에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으로 컴퓨터의 시선추적 소프트웨어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컨트롤러와 연결되며, Wi-Fi가 없는 곳에서도 SD 카드를 통해 최대 5시간 분량의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