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와 ST 파트너 프로그램(ST Partner Program)의 회원사인 티에토(Tieto)가 ST의 텔레매코3P(Telemaco3P)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중앙제어장치(Central Control-Unit, 이하 CCU)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티에토의 소프트웨어 R&D 서비스 부문과 ST는 텔레매코3P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용 CCU 소프트웨어와 차세대 텔레매틱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티에토는 시스템 통합, 광범위한 보안 스마트 드라이빙 애플리케이션의 설계·개발을 통해 고객을 지원한다.

ST의 텔레매코3P MTP는 ST의 자동차 등급 다중위성Multi-Constellation) GNSS 테세오(Teseo) IC와 추측항법(Dead-Reckoning) 센서를 비롯해 포지셔닝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티에토의 소프트웨어 R&D 서비스 부문은 5G, 커넥티드 카, 스마트 기기,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은 차세대 기술을 구축하면서 통신, 자동차, 컨슈머 전자기기, 반도체 등 특정 산업 분야의 선도 기술업체들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티에토와 ST는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기간 동안 ST 전용 전시관에서 스마트 V2X 횡단보도 경고(Pedestrian Crossing Alert) 애플리케이션을 공동 시연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