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스마트 계량기 칩셋에 전력선 통신·무선 통신 기능을 결합해 스마트 시티와 산업 인프라 지원에 나선다.

 

ST의 ST8500 전력선 통신(PLC, Powerline Communication) 칩셋은 기존 전력 케이블이나 무선 주파수(RF) 웨이브를 통해 스마트 계량기와 통신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연결 기능을 모두 결합한 제품이다. 전력선에 노이즈가 많거나, PLC에 적합하지 않거나, 지역 규정이 다를 경우, ST8500을 이용해 무선, PLC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장비 설계자는 통합 RF 기능으로 ST8500의 고집적 기능을 활용하고, 가스·수도 스마트 계량기와 환경 모니터링, 조명 컨트롤러, 산업용 센서와 같은 다른 스마트 기기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ADD Grup은 이 칩셋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PLC/무선 제품을 발표하기도 했다. ADD Grup 세일즈·마케팅부문 루슬란 카시코(Ruslan Casico) 책임자는 “무선 기능이 펌웨어에 통합된 ST8500는 전기 계량기의 네트워크 성능, 안정성, 용량, 확장성을 강화해주는 우수한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