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텔라다인 달사(Teledyne DALSA)가 충전식 CMOS TDI 카메라 ‘Linea HS 16k 멀티필드(Multifield) TDI’를 출시했다.

 

Linea HS 16k 멀티필드 카메라는 스펙트럼 간섭을 최소화한 통합 다이크로익 필터를 사용해, 최대 3개의 필드 이미지(명시야, 암시야, 배면광 등)를 1번의 스캔만으로 스펙트럼을 분리, 캡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중 배열 TDI 센서 아키텍처에 기반해 16k 해상도를 제공하며,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 PCB·웨이퍼 검사, 생명과학, 항공 이미지, 웹 검사와 같은 고성능 이미징 응용 분야에 필요한 100 Khz × 3 라인율 또는 초당 5Gpix 속도의 데이터 처리량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낮은 소음 ▲높은 민감도 ▲액티브 픽셀을 활용한 카메라 정렬 보조 ▲ Camera Link HS 광섬유 인터페이스를 통한 높은 신뢰성과 장거리 케이블 데이터 전송 지원 ▲시스템 비용 절감 등의 특징을 가진다.

텔레다인 달사 라인 스캔 제품군 부문 싱 페이 헤(Xing-Fei He) 선임 제품 관리자는 “OLED 디스플레이 자동 광학 검사(AOI, Automated Optical Inspection)와 같은 까다로운 응용에서는 현재 최종 사용자 결함 감지를 위해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여러 차례 스캔해야 한다. 신형 Linea HS 멀티필드 카메라를 통해 1회 스캔만으로 작업을 수행해냄으로써 AOI 시스템의 데이터 처리량을 대폭 늘리고 탐지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