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메르세데스-벤츠 SUV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
상태바
엔비디아, 메르세데스-벤츠 SUV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11.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엔비디아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의 신형 SUV 3종 내부에 엔비디아로 구동되는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시스템 MBUX 지능형 콕핏(Cockpit)을 탑재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Mercedes-Maybach) GLS, 메르세데스-GLS AMG 63, 그리고 메르세데스-GLE AMG 63 S 내부에 엔비디아로 구동되는 MBUX 지능형 콕핏(cockpit)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Mercedes-Maybach) GLS에 적용된 인공지능(A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는 자연어 처리, 매끄러운 3D 그래픽 구현, 증강현실(AR) 강화 내비케이션 등을 결합해 직관적인 기기와의 소통을 돕는다. 따라 안정성도 더 높일 수 있다. 이는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사용자는 최신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GLS 63과 GLE 63 S에 탑재된 MBUX는 운전 경험을 끌어올린다. 엔비디아로 구동되는 시스템 드라이버는 10.25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두 개에 걸쳐 펼쳐진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3D 그래픽과 AR 내비게이션을 통해 보다 포괄적인 콕핏 디스플레이를 지원함으로써 운전자의 주행 상황 파악을 지원한다.

엔비디아는 MBUX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와 탐승자의 언어 명령을 이해하고, 자동차와의 상호작용을 용이하게 도와, 더욱 부드러운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