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소비자 넘어 B2B 영역까지 포함하는 통합 포트폴리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글로벌 컴퓨팅 기기 전문기업 에이수스(ASUS)는 2020년에 사업 역량을 집중할 새로운 먹거리 영역으로 ‘B2B 사물인터넷’을 선정하고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모든 것이 연결되는 유비쿼터스-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아 컴퓨팅의 양상 또한 다변화되고 있다고 보고, 다양한 산업군과 고객층에 걸맞은 새로운 제품 등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2020년을 개인용 PC 제조기업으로 알려져 있던 에이수스의 이미지를 새롭게 재편할 기회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 에이수스는 B2B 고객들을 포용하기 위한 신제품들로 구성된 새로운 서브 브랜드 ‘ASUS IOT’를 최근 새롭게 론칭했다. 

ASUS IOT 라인업에는 서버와 미니 PC, 산업용 PC, 싱글보드 컴퓨터 등이 포함되며, 엔터프라이즈와 SMB, 기업이 아닌 개인 유저까지 활용 가능한 폭넓은 기기들이 포함돼 있다.

■ 서버

우선 서버 제품군에는 1U 기반의 최신 인텔 제온 E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폭넓은 데이터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하는 엔트리급 제품 ‘ASUS RS300-E10-PS4’와 에이수스 고유의 Adoptable Topology 디자인을 적용해 최대 8개의 GPU 옵션을 제공하는 4U 기반의 ‘ASUS ESC8000 G4’가 있다. 에이수스는 서버 업계에서 쌓은 23년의 업력과 SPEC.ORG의 2P, 1P 서버 퍼포먼스 벤치마크 테스트 246개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한 역량을 동원해 서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대폭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ASUS RS300-E10-PS4

■ 미니PC

그동안 일반 소비자용 뿐만 아니라 SMB,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용도의 미니PC를 개발해온 에이수스는 새롭게 그래픽 전문가 혹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고성능 미니PC ‘ASUS MiniPC PA90’를 공개했다. NVIDIA의 RTX 2060 GPU를 탑재한 제품부터 QUADRO P2000, P4000 탑재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하며, 썬더볼트3 포트와 USB 3.1 Gen 2 포트 등 여러 입출력 포트를 탑재해 충분한 확장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주요 ISV들의 사용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을 높였다.

‘ASUS PB60G’ 역시 전문가를 위한 워크스테이션급 성능의 미니PC다. 본 제품은 PC 본체의 역할을 하는 시스템 모듈과 GPU를 탑재한 그래픽 모듈로 구성돼 탈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높으며, 그래픽 모듈의 경우 NVIDIA GTX 1650, QUADRO P620, P1000까지 다양한 GPU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대 7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ASUS PB60G

■ 화상회의 패키지

‘ASUS Chrome Box 3’와 ‘Hangout Meet Hardware Kit’은 구글의 기업 협업툴 ‘G Suit’과 ‘행아웃’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화상회의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하드웨어 패키지다. 본 패키지는 에이수스 크롬박스3, 터치스크린 제어 패널, 행아웃 미트(Meet) 전용 스피커 박스, 4K UHD 카메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100명의 미팅 참석자를 지원하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원격 회의 참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angout Meet Hardware Kit

■ 엣지 컴퓨팅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한 고성능 엣지 컴퓨팅 솔루션 ‘ASUS PE200U’은 팬리스 서멀 디자인으로 영하 20도에서 영상 60도까지 폭넓은 기온 변화에 대응해 안정적으로 구동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한 다채로운 GPIO 인터페이스와 I/O 포트를 제공하며, 한번 설치된 솔루션을 변경하기 쉽지 않은 기업 고객들을 위해 10년짜리 장기 공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ASUS PE200U

■ 싱글보드 컴퓨터

‘ASUS Tinker Board’ 라인업은 개인과 기업 IoT 개발자를 위한 초소형 폼팩터의 싱글 보드 컴퓨터(SBC) 제품들이다. Tinker Board와 Tinker Board S 2개의 제품이 출시되며, 두 제품 모두 RK3288 쿼드코어 프로세서, 802.11N 규격의 Wi-Fi, 4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는 그래픽 모듈을 탑재했다. 또 Tinker Board S의 경우 이런 기본 사양에 더해 16GB 온보드 eMMC 스토리지를 추가로 제공한다. 

ASUS Tinker Board

■ 자산관리 솔루션

이와 함께 기업 고객들의 통합적인 IT 자산 관리를 위한 에이수스 자체 개발 솔루션인 ‘ASUS Control Center(이하 ACC)’도 제공한다. ACC는 에이수스의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 고객들을 위한 통합 IT 매니지먼트 솔루션이다. 다수의 클라이언트을 대상으로 하드웨어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원격 설치/제거, BIOS 설정, 일정 관리 등의 관리를 지원하며, 보안 강화를 위한 USB 스토리지 사용 제어와 레지스트리 편집 관련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여기에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기업 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에이수스는 오랜 업력과 기술 노하우, 글로벌 경쟁력을 앞세워 산업계의 기술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맞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에이수스에 따르면 AI와 IoT로 대변되는 산업계의 변화에 맞춰 에이수스가 내세우는 AIoT 제품들은 기업, 전문가 고객들을 포함해 보다 넓어진 타겟을 바탕으로 맞춤형 사양과 다양한 부가 기능 등 여러 유형의 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설계를 지향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