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이 최근 RPA와 RPA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 업무 자동화에 기여하고, 직원들의 근로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RPA 관련 교육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근 기업에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이 확대되면서 기업들의 업무 자동화 관련 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대학교, 직업훈련학원 등 교육기관도 RPA나 RPA와 연계한 인공지능 교육 과정을 개설해 향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강연 중인 그리드원 장석수 부사장 겸 CTO

그리드원은 올해 상반기 폴리텍대학교 강서 캠퍼스 대상 RPA 교육을 진행한 이후 명지대, 남서울대, 극동대 등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참여했다. 하반기에는 지난 8월에 이어 이번 달 7~8일 카이스트와 함께 RPA 도입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RPA ·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 1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는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AI 활용 방안과 실무 가이드’ 강연이 RPA 업무 자동화 분야의 기획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Al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지식, 적용 사례, RPA와의 연계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인공지능 박사인 그리드원의 CTO 장석수 부사장이 직접 나섰다. 장 부사장은 미국 클락슨 대학(Clarkson University)에서 전기전자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NASA 동력자원부에 근무하는 등 인공지능 뉴럴 네트워크(Artificial Neural Network)를 이용한 시스템 모델링(System Modeling)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RPA를 위한 인공지능(AI for RPA) 연구개발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은 “로봇이 인지하고 학습해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2.0' 시대가 도래했다”며 “기업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담당자가 실무 가이드를 통해 지식과 역량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