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와이어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관리 데이터 전송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FP-DD(Small Form Factor Pluggable Double Density) 다중 소스 협회(MSA: Multi Source Agreement)가 관련 기술 표준 확산을 위한 첫 번째 관리 인터페이스 표준(MIS: Management Interface Specification)을 발표했다. 이 표준은 2-와이어 인터페이스(TWI: Two-Wire-Interface)를 기반으로, 호스트-모듈 관리 통신 기능을 갖춘 2-레인 플러그 모듈에 의해 사용될 수 있다. 

SFP-DD MIS 표준은 호스트, 모듈 소프트웨어 구현자가 다양한 폼 팩터에서 공통 코드 기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모든 모듈이 구현하는 핵심 기능과 모듈 메모리 맵에서 필요한 일련의 옵션들을 제공한다. 이런 접근법을 통해 호스트 소프트웨어 실행업체들은 옵션 모듈의 기능 알림을 읽고 이에 응답하면서 기본 수준에서 모든 모듈과의 상호 작용을 보장할 수 있다.

이 협회 표준을 준수하는 모듈에 적용되는 공통적인 특징은 관리 데이터가 2-와이어 인터페이스로 전송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더 큰 관리 메모리 공간의 데이터를 호스트 어드레서블 메모리 윈도우의 상위로 다이나믹하게 불러들이는 메카니즘을 채택한 256바이트의 어드레서블 메모리 윈도우가 사용된다. 이 기준을 준수하는 플러그 가능 모듈은 2-래인 모듈 방식의 폼 팩터들이다.

이 기술 협회에 가입한 프로모션 회원사로는 몰렉스, 알리바바, 브로드컴, 시스코, 델 EMC, HPE, 화웨이, 인텔, 멜라녹스 TE 커넥티비티 등이 있다. 몰렉스의 그룹 제품 매니저이자 MSA 창업 멤버이자 회장인 스콧 소머스(Scott Sommers)는 "당 협회 회원사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이번에 기술 표준을 내놓게 됐다"며, "이런 발표를 계기로 스몰 폼 팩터 플러그 가능 이중 밀도 폼 팩터가 차세대 모듈, 커넥터, 케이지 시스템 채택을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