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휴네시온과 손잡고 B2B 타깃 망분리 기능 강화
상태바
티맥스, 휴네시온과 손잡고 B2B 타깃 망분리 기능 강화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11.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 OS와 아이원넷을 연동해 망분리와 커뮤니케이션 동시에 충족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휴네시온과 손잡고 B2B 시장을 조준한 망분리·망연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양사는 우선 티맥스오에스의 PC용 운영체제 '티맥스 OS'와 휴네시온의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i-oneNET)'을 연동할 계획이다. 기업 네트워크 환경에서 업무망과 인터넷망의 분리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원활한 외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좌측부터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

아이원넷은 분리된 망 환경에 있는 서버 간의 서비스를 연계시키고 PC 간 파일 전송을 돕는 솔루션이다. 망분리 환경의 보안성 유지와 업무 편의성을 동시에 지원한다. 현재 국내 조달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티맥스 OS는 망분리성이 중요한 관공서 등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망분리 전문 솔루션을 지닌 아이원넷과의 협업을 통해 한층 나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휴네시온은 티맥스OS 전용 클라이언트와 파일 전송 서버 환경을 제공해 망연계를 위한 기술 협력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다양한 망분리∙망연계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세미나, 컨퍼런스 등의 외부 마케팅뿐 아니라 티맥스오에스의 총판 파트너사를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과 시장 확대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는 “망연계 기술은 단순히 망과 망 사이를 연결하는 기술을 넘어 망 시스템 전체에 걸친 성능과 보안을 책임지는 기술”이라며, “업무용 티맥스OS와 휴네시온의 망연계 솔루션을 연동함으로써 강력한 보안성과 활용성을 지닌 업무 환경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