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트마틴, 디지털 엔지니어링에 다쏘 '3D 익스피리언스' 도입
상태바
록히트마틴, 디지털 엔지니어링에 다쏘 '3D 익스피리언스' 도입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10.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년간의 협업으로 개발 시간 단축, 차세대 제품 개발 효율성 향상 기대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미국의 유명 방산업체 록히드마틴이 다쏘시스템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해 디지털 엔지니어링 부문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사는 록히드마틴의 차세대 항공기와 헬리콥터 제조 과정에서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다년간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록히드마틴은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자사의 새로운 디지털 엔지니어링 솔루션 툴로 활용할 예정이다. 항공 사업 부문과 로터리(Rotary), 미션 시스템(RMS) 사업 부문에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하고 3D 설계 소프트웨어와 3D 디지털 목업, 제품수명주기관리(PLM)에 3D 익스피리언스가 적용되며, 이를 통해 협업 강화와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는 민첩함, 개발과 제조 전 과정에 걸친 업무 속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다쏘시스템 코리아 조영빈 대표
다쏘시스템 코리아 조영빈 대표

다쏘시스템 항공우주 · 국방 산업 부문 데이비드 지글러(David Ziegler) 부사장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록히드마틴이 디지털 엔지니어링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고 제품 엔지니어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통합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록히드마틴은 복잡한 프로그램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항공 혁신을 선도해 21세기 항공우주 산업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록히드마틴과 같은 항공우주, 방산 기업은 포괄적이고 복합적인 영역에서 플랫폼을 활용해 목표 시간을 앞당기고, 프로그램 개발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