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에너지 절감형 고전압 LED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ST, 에너지 절감형 고전압 LED 드라이버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10.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로 크기 절감과 동시에 시스템 안정성과 조명 성능 향상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점점 엄격해지는 조명 규제를 준수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형 AC/DC LED 드라이버 HVLED007를 출시했다. 

HVLED007은 절연과 고역률(High-Power-Factor)의 유사공진형(Quasi-Resonant) 플라이백 컨버터에 최적화된 피크 전류-모드 PFC 제어를 구현한다. ICS는 전(full)부하와 입력전압 범위에서 매우 낮은 총 고조파 왜곡(THD: Total Harmonic Distortion)으로 사인곡선의 입력 파형을 효과적으로 보장해주며, 여기에서 THD는 전부하에서 5% 미만이다.

HVLED007은 거의 일정한 역률과 90% 이상의 최대 에너지 효율을 통해, 설계자들이 최대 80W의 중전력과 고전력 다중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단일 제어 IC로 처리하도록 해준다.

HVLED007은 정류된 주전원에서 직접 LED를 구동하는 ST의 HVLED 디지털 IC 제품군에 속한다. HVLED 드라이버는 경제적인 1차 측 레귤레이션을 지원하는 첨단 통합 성능과 기능을 갖춰, 재료비와 회로 크기를 줄이면서도 시스템의 안정성과 조명 성능을 향상시킨다.  

HVLED007의 전기 파라미터는 -40°C까지 동작하도록 지정돼 있어, 실내 조명 애플리케이션 외에 가로등을 비롯한 실외조명에도 사용할 수 있다. 토템폴(Totem-Pole) 출력단은 각각 600mA와 800mA를 소싱·싱크할 수 있으므로 조명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최대 100W의 EN61000-3-2 호환 스위치-모드 전원공급장치에도 적용할 수 있다. 단락회로, 과부하·과전압 보호 등의 보호 기능도 내장돼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