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입출력 범위, 보드 공간 절약, 대기 전류 절감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TI는 효율이 높고 대기 전류(IQ)가 낮은 새로운 벅-부스트 컨버터 IC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IC 제품들은 극소형 패키지로 제공되고 외부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품을 최소화함으로써 솔루션 크기를 소형화한다. 총 4종류로 출시되는 TPS63802, TPS63805, TPS63806, TPS63810 DC/DC 비반전 벅-부스트 컨버터 제품은 1.3~5.5V 대의 넓은 입력과 1.8~5.2V대의 넓은 출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므로 다양한 배터리 사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엔지니어들은 설계를 간소화하고 개발 작업을 단축할 수 있다.

이 모든 제품은 작동 조건에 따라서 벅, 벅-부스트, 부스트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한다. 19.5㎟부터 25㎟에 이르는 솔루션의 크기는 다른 비슷한 디바이스 대비 최대 25%가량 더 작다. 이는 극소형 패키지에 첨단 제어 토폴로지를 사용해서 적은 수의 다층 세라믹 커패시터와 아주 작은 크기의 0.47마이크로H 인덕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DC/DC 컨버터 제품들은 TI의 대기 전류가 낮은 앞선 전원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특히, 11마이크로암페어부터 15마이크로암페어의 낮은 대기 전류는 휴대용 POS 단말기, 전력망 인프라 계량기, 무선 센서, 휴대 전자기기와 같은 배터리 사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뛰어난 경부하 효율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