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온 카드 인증’ 특허 사용권 계약 체결
상태바
아이데미아, ‘온 카드 인증’ 특허 사용권 계약 체결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10.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없이도 지문인증하는 생체인식 기술 활용 기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아이데미아(IDEMIA)가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IDEX Biometrics ASA)와 아이덱스의 생체인식 지적재산 사용을 위한 전 세계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7일 발표했다.

아이데미아는 증강 신원 확인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생체인식 기술을 결제 방식에 통합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 카드로 결제할 때 더 강력한 보안과 확신을 원하는 고객의 요청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으로 생체인식 카드에 투자하고 있다.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는 대표적인 첨단 지문인식과 인증 솔루션 업체다. 손가락 터치만으로 사용자가 결제하고 신원을 확인하며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계약 조건에 따라 아이덱스는 아이데미아의 생체인식 카드 소프트웨어 전문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카드 내 인증 장치를 개발, 제조, 판매하기 위해 아이데미아에 아이덱스의 특허 일부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도 부여받았다. 

‘온 카드 인증(On-card Enrollment)’이란 사용자가 자신의 집에서 새로운 생체인식 스마트카드를 등록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의미한다. 카드 소유자는 우편으로 새로운 생체인식 스마트카드와 전원을 포함한 가벼운 카드꽂이를 수령한 후, 카드를 인증 꽂이에 삽입해 카드 센서 부분에 지문을 몇 차례 인식시키면 생체인식을 끝마칠 수 있다. 인증 절차를 위해 다른 기기나 네트워크에 연결할 필요가 없다. 은행을 방문하거나 다른 기기에 연결할 필요가 없고 앱 또는 무선 페어링, 이밖에 모든 호환 문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만다 구르보(Amanda Gourbaul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POS 거래 시 생체인식 보안을 사용하면 결제 과정에서의 마찰이 줄어들고 완벽한 신뢰 하에 거래를 처리하는 최상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