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서비스형 RPA 플랫폼 출시
상태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서비스형 RPA 플랫폼 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10.0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퍼블릭·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모두 지원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웹 기반 클라우드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를 출시했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IT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형 RPA 플랫폼이다.

이 제품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14가지 이상의 언어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자동화를 간소화하는 40종의 제품과 175개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됐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전 세계 3000명이 넘는 고객의 피드백과 연구개발 결과 등을 바탕으로 자동화 기술을 개선하고 1000억 달러에 이르는 자동화 시장 기회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 구동 화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 구동 화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2019의 주요 기능은 ▲파이썬 스크립트나 코드를 RPA 개발 시 바로 적용하는 인라인 스크립팅 기능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필요 없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간편한 봇 개발 ▲닷넷(.NET)에서 자바(JAVA) 기반으로 전환되며 윈도우와 맥 OS, 리눅스를 포괄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개발환경 지원 등이 있다.

 또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암호화 기능을 갖춰 보안성을 확보했으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서비스형 RPA 플랫폼을 제공한다. 내장된 AI 기능은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예측 모델링 등 서드파티 AI 솔루션과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미히르 슈클라(Mihir Shukla) 오토메이션애니웨어 CEO는 “엔터프라이즈 A2019는 많은 기업이 소프트웨어 봇 개발, 구축과 확장 과정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한다”며 “이제 모든 종류의 웹 브라우저에서 RPA 플랫폼에 간단히 로그인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의 RPA 적용 속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