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아이패드프로 허브 출시 ‘6가지 기능을 동시에’
상태바
릭, 아이패드프로 허브 출시 ‘6가지 기능을 동시에’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10.0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 HDMI, 오디오잭, 카드리더기, USB3.0 등을 연결하는 멀티 허브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IT 액세서리 전문 유통업체인 '릭'이 아이패드 프로 전용 USB-C 타입 6in1 허브 코로리(Colorii)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출시한다.

코로리는 유럽디자인 특허를 받은 마그네틱 조인트로 아이패드프로에 허브를 밀착 장착할 수 있도록 해 일체감을 구현한 6in1 아이패드프로 전용 허브다.

코로리의 멀티 허브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모두 탑재한 올인원 타입이다. 고해상도 4K HDMI포트, PD대응의 USB-C포트, USB-3.0 포트, 3.5mm오디오잭, SD카드 리더기, 마이크로 SD카드 리더기를 탑재했다.

이 허브는 아이패드프로 전용으로 디자인돼 기존 C 타입 허브와는 다르게 아이패드 프로와의 일체감을 중시했다. 허브를 아이패드프로에 장착 시에 애플만의 아름다운 외관을 해치지 않고 6in1의 확장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로리만의 마그네틱 조인트 가드는 조인트를 사용함으로써 아이패드 프로에 허브를 장착 시에 확실히 고정시켜주고, 아이패드와 일체감을 주는 장점이 있다. 허브에 조인트를 결합할 경우에는 나사 조임이나 별도의 도구 없이 자석을 이용해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타 디바이스에서 허브를 활용하고 싶을 때에도 조인트를 간단히 분리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코로리 6in1 USB-C 타입 허브는 정식 국내 출시 이전에 국내 크라우드 펀딩인 와디즈(Wadiz)를 통해서 사전 예약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