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원예' LED와 IoT 기술·제품 정보, 마우저에서 만난다
상태바
최신 '원예' LED와 IoT 기술·제품 정보, 마우저에서 만난다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9.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웹사이트(mouser.com)에 ‘원예(Horticulture)’를 주제로 애플리케이션 페이지를 개설해, 식물 재배 장치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최신 기술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서는 원예용 조명 개요와 부품 추천과 함께 상세한 시스템 다이어그램을 보여준다. 알고자하는 다이어그램을 클릭하면, LED, LED 드라이버, 열 기판, 방열판 등 가용 부품 목록이 화면 오른쪽에 나타난다. 페이지 하단에는 원예 LED를 색상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색상을 클릭하면 마우저가 공급하는 관련 상품 목록을 참고할 수 있다.

기술 칼럼(Articles) 메뉴에서는 원예를 주제로 한 칼럼 링크들이 제공된다. 현재 마이크로칩(Microchip)의 Xplained 보드를 사용한 센서 기반 모니터링 플랫폼에 대한 칼럼 ‘더욱 똑똑해진 원예술’과 LED와 Li-Fi 기술을 이용해 조명·데이터 동시 전송 방법을 다룬 칼럼 ‘연결된 조명 장치의 미래를 밝히는 LED와 Li-Fi 기술’ 등 4편의 기고가 게재돼 있다.

이외에도 주요 제품(Featured products) 메뉴에서는 LED, 센서, 내장형 솔루션 등 원예 장치에 사용되는 중요 부품들을 제시해 준다. 자료(Resources) 메뉴에서는 관련 백서, 엔지니어들의 장치 선택을 돕는 자료 등 유용한 자료들을 함께 보여준다. 여기서 유명 엔지니어 그랜트 이마하라가 일본 도쿄를 방문해, 기존 야외 농업 방식보다 전력 40%, 물 99%를 절감하는 실내 수직 농업 방식으로 재배하는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