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UO(AU Optronics)의 비즈니스 전략 파트너인 SkyREC가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나이, 동선, 상품 터치 횟수 등을 분석하는 스마트 리테일 BI 시스템을 공개했다.

 

 

기존의 감시용 CCTV 카메라는 한 가지 분석 기능만을 제공해 여러 가지 데이터를 얻어내기 어려웠다. SkyREC의 솔루션은 감시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해 서버 내에서 다양한 분석 결과를 도출해낸다. 시스템은 ▲유동인구 대비 방문율 ▲ 고객 성별·나이 측정 ▲고객 이동경로 ▲쇼윈도 효율성 ▲매장 내 고객 활동 ▲방문객 수 예상 ▲재방문 고객 비율 ▲VIP/블랙리스트 관리 등 15가지 분석 기능을 제공해 온라인 보고서로 보기 쉽게 제공한다.

SkyREC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과 함께 데이터 컨설팅을 지원한다. 고객의 보다 쉬운 데이터 이해를 위해 행사의 효율성, 상품 진열 테스트 등 고객의 요구에 맞춰 테스트를 지원한다.

 

 

지난 Touch Taiwan 2019에서 실시간으로 사람의 얼굴을 분석해 나이, 성별 등에 대한 정보를 분석해 보여주는 안면인식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는 3초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내에 사람의 얼굴을 인식한 뒤, 순식간에 대시보드에 고객에 대한 분석 정보를 띄우는 성능을 보였다.

이케아(IKEA)의 리테일 부문 사라 델 파브로(Sara Del Fabbro) 차장은 “SkyREC의 솔루션은 새로운 매장 설계에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매장 공간 속에서 제품들과 어떻게 소통하는지를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