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유트랜잭터와 모바일 결제 단말기용 SoC 개발
상태바
ST, 유트랜잭터와 모바일 결제 단말기용 SoC 개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9.2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가격, 견고한 성능, 저전력 소모 갖춘 디바이스 제공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와 모바일 결제 솔루션 업체인 유트랜잭터(YouTransactor)가 카드 결제 단말기의 비용을 훨씬 더 낮추고 보급을 확대할 수 있는 단일 칩 컨트롤러를 개발했다.

이 새로운 칩은 유트랜잭터의 시장 전문성, 보안 IP, POS(Point-of-Sale) 결제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에 ST의 사이버 보안, 정교한 디스플레이 그래픽 제어를 비롯한 칩 설계 기술와 IP를 결합한 것이다.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으로 경제적 가격, 견고한 성능, 저전력을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단말기에 적합한 PCI 보안 SoC(System-on-Chip)다.

ST의 에코시스템 보안 마케팅 매니저인 크리스토프 마니(Christophe Mani)는 “입증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면서 EMVCo와 PCI PIN 거래 보안(Transaction Security) 요건과 업계 결제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경제성과 저전력 소모를 모두 갖춘 경량의 새로운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유트랜잭터의 영업·마케팅 최고책임자(Chief Sales & Marketing Officer)인 장-피에르 그레셍(Jean-Pierre Gressin)은 “ST와 함께 개발한 새로운 컨트롤러는 가맹점과 소비자 간 원활한 구매환경을 구축하는 일을 더욱 가속화해 준다. 시기도 완벽하다. 소매점의 판매 모델이 빠르게 진화하면서 어디에서나 모바일 카드 결제를 이용하려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