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산업용 소프트웨어 통합 포트폴리오, '액셀러레이터' 출시
상태바
지멘스, 산업용 소프트웨어 통합 포트폴리오, '액셀러레이터' 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9.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데이터나 시스템을 쉽게 통합, 확장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지멘스가 소프트웨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통합 포트폴리오인 액셀러레이터(Xcelerator)를 발표했다. 액셀러레이터는 기업이 소비자나 산업에 특화된 요구사항에 대한 맞춤형 개발이 가능하도록 하고,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로 탈바꿈하도록 지원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액셀러레이터는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 소프트웨어 등 지멘스 전체 포트폴리오에 확장된 멘딕스(Mendix)의 로우 코드(Low-code), 다중경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멘딕스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사물인터넷(IoT) 운영체제인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에 의해 구동되는 디지털 엔지니어링과 IoT를 위한 클라우드와 앱 서비스를 포함하며, 멘딕스의 업계 최고 통합 로우 코드(Low-code & no-code)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액셀러레이터 플랫폼의 특징은 일반 개발자, 엔지니어 등 누구나 기존 데이터와 시스템을 쉽게 구축, 통합, 확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편 지멘스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사명을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한 지멘스의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도구, 서비스 생태계와 포트폴리오의 성장을 반영한 변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