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멀티클라우드 보안에 최적화된 'IBM z-15' 발표
상태바
IBM, 멀티클라우드 보안에 최적화된 'IBM z-15' 발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9.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접근 권한 관리 강화, 가동 중단 시간 최소화 등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IBM이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지원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IBM z15'을 공개했다. IBM z15 개발에는 총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협업했으며, 약 4년간의 개발 기간 동안 3000여 개에 달하는 IBM Z 특허와 특허 출원 기술을 적용했다.

IBM z15

인크립션 에브리웨어(Encryption Everywhere)

IBM은 ‘퍼베이시브 인크립션(Pervasive Encryption)’ 기반으로 고객이 어떤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할지 제어할 수 있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패스포트(Data Privacy Passports) 기술을 선보였다. 고객은 z15 환경뿐 아니라 기업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체에서 데이터 접근 권한을 취소할 수 있으며,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IBM은 고객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 및 현대화, 미션 크리티컬한 워크로드를 클라우드 안팎에서 안전하게 통합하는 방식을 강화했다. 

즉각적인 오류 복구

가동 중단 시간의 비용과 영향을 제한할 수 있는 접근방식이다. 사용자는 전체 시스템 용량을 효율적으로 활용, 신속하게 IBM Z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재시작할 수 있으며 임시 용량 확장 기능을 통해 시간 손실을 보충할 수 있다.

또 z15는 하루 최대 1조 건의 웹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 대용량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단일 z15 시스템에서 240만 개의 리눅스 컨테이너 수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