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머신비전용 초저전력 이미지 센서 ‘ARX3A0’ 공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머신비전용 초저전력 이미지 센서 ‘ARX3A0’ 공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9.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1:1 화면비(Aspect ratio)의 0.3MP(Mega Pixel) 해상도를 제공하는 디지털 이미지 센서 ‘ARX3A0’를 공개했다.

 

 

ARX3A0는 최대 360fps(초당프레임수)로 다양한 환경에서 글로벌 셔터처럼 작동하지만 크기, 성능, 감도면에서는 후면조사형(BSI) 롤링 셔터 센서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 10분의 1인치 크기 정사각형의 형태로 낮은 높이의 모듈 제작을 지원하며, 초소형 3.5mm 다이(die)로 최대의 센서 화각을 확보한다. 작은 크기와 높은 프레임률로 소형 보조 보안 카메라나 머신 비전(Machine Vision), 인공지능(AI) 기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형태적 특성과 자유로운 방향성으로 공간이 제한된 사용자의 눈 움직임을 모니터할 수 있는 AR/VR 고글에도 적용이 유리하다.

기기에 탑재된 흑백(Monochrome) 센서는 온세미컨덕터의 NIR+ 기술을 탑재한 560X560 액티브 픽셀(Active-pixel) 어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돼, 빛이 없거나 사람의 눈으로 빛을 감지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NIR 파장에 대해 탁월한 고감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화면상에 움직임이나 빛의 변화가 감지될 경우 저전력 모드가 자동으로 해지되는 고급 전력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흑백 센서가 카메라 시스템상의 웨이크(Wake) 기능을 작동시키는 주 동력원이기에, 시스템 전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30fps로 촬영할 경우에는 19mW 미만의 전력을, 1fps로 촬영할 경우에는 단 2.5mW의 전력을 소비하는 등 최소 전력으로도 유연한 고성능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