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 산업용 SLC 기반 E800Pi e.MMC 출시
상태바
ATP, 산업용 SLC 기반 E800Pi e.MMC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9.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85℃의 극저온과 극고온 환경에서도 작동
전압 변동과 전력 손실 발생 시에도 데이터 보호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ATP 일렉트로닉스가 네이티브 싱글레벨셀(SLC) 플래시에 기반한 내장형 멀티미디어카드(e.MMC)를 출시했다. 60K의 P/E(프로그램/지우기) 사이클로 매우 높은 수준의 내구성 레이팅을 갖췄다.

마르코 메츠거(Marco Mezger) 글로벌 마케팅팀장은 “최신 e.MMC 제품인 E800Pi는 컴팩트한 형태 내에 네이티브 SLC 플래시를 장착했기 때문에 가장 엄격한 형태의 산업용 제품의 요구 조건들을 대부분 충족시키는 높은 수준의 내구성과 견실한 성능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SLC 기반 E800Pi e.MMC는 우수한 내구성 외에 저항성도 뛰어나 영하 40℃부터 85℃에 이르는 (산업용 온도 범위) 극저온과 극고온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

JEDEC(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e.MMC v4.41 표준에 의거해 설계됐으며 건강 보고(Health Report), 필드 펌웨어 업데이트(Field Firmware Update, FFU), 빠른 부팅(Fast Boot) 등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한다.

또한 S.M.A.R.T.(자기 점검 분석 후 리포트 기술) 기능은 내구성과 신뢰성에 대한 다양한 매개 변수를 모니터링해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는 활동을 나타냄으로써 선제적으로 저장 실패를 예측한다.

이 내장형 멀티미디어카드는 어드밴스드 글로벌 웨어 레벨링(Advanced Global Wear Leveling) 기능을 탑재해 플래시 메모리 수명을 극대화했다. 또한 페이지 모드 FW(Page Mode FW) 아키텍처 기술을 통해 랜덤 성능을 향상시켰다. 다이나믹 데이터 리프레쉬(Dynamic Data Refresh), 오토프레쉬(AutoRefresh)는 액세스가 거의 없는 읽기 전용 영역에서도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한다.

여기에 어얼리 리타이어먼트(Early Retirement) 기능은 취약한 블록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서든 파워 오프 리커버리(Sudden Power-Off Recovery, SPOR) 펌웨어 백업 메커니즘은 전원 공급 전압 변동과 전력 손실 상황이 발생해도 데이터를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한다.

1GB부터 2GB 용량까지 출시되는 SLC 기반 E800Pi e.MMC는 부트업이나 기타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