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 의료 녹취용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버전 공개
상태바
셀바스 AI, 의료 녹취용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버전 공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9.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 학습, 높은 인식률로 진료 효율성 향상 기대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셀바스 AI가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공개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의료녹취 솔루션이다. 의료진들의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에 대한 ▲실시간 음성 저장 ▲문서화 ▲시스템 등록 과정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현재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의 수술실과 회진 과정, 제주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대형병원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사진=셀바스AI)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사진=셀바스AI)

셀바스 AI는 국내 중소형 병원, 특히 영상의학과 진료과목을 개설 중인 병원들의 진료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메디보이스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특성상 병원들은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병원 PC 등에 설치 프로그램만 다운로드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3년 이상 영상의학과 의학용어를 딥러닝하며 국내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과 높은 인식률을 갖췄다. 또 엑스레이,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CT)과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소견을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의료 문서화할 수 있으며,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으로 전송도 가능하다. 

셀바스 AI측은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는 중소형 병원을 타깃으로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셀비 메디보이스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된 학습, 높은 인식률 등을 바탕으로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9월 18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CR 2019(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셀바스 AI 부스에서 시연될 예정이며 신청 시 1개월간 체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