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꿀팁', '오락거리', '시간 때우기' 네이버로 올인원!
상태바
추석 연휴 '꿀팁', '오락거리', '시간 때우기' 네이버로 올인원!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9.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자사 서비스 활용한 추석 특집 정보 제공, 이벤트 대거 진행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명절 맞춤형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추석과 관련된 즐길거리부터 유용한 정보가 네이버의 여러 기존 서비스 안에서 특집 형태로 서비스되며, 재치 있는 음성검색 등의 편리한 조작법을 더해 재미를 배가시켰다.

모바일판, 주제별 추석 특집 콘텐츠 제공

추석 당일과 연휴 동안 '뭐할까?'란 생각이 든다면 네이버 모바일의 <뭐하지 판>에서 연휴 놀거리 특가 정보와 싱글족을 위한 인기 전시 정보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여행'과 '우리동네' 판에서는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와 추석 맞이 축제 행사 정보 등 주로 가볼 만한 곳에 대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다. 집으로 가는길 실시간 교통정보, 차량 정비 점검 리스트, 응급 상황 대처 상식 등 여행지까지 가는 길에 유용한 정보는 '자동차' 판을 확인하면 된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책문화'판에서는 귀경길에 듣기 좋은 오디오북을 추천하고,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미니북 ‘귀를 열면 명절이 달라진다’ PDF를 무료로 제공한다. '웹툰'판에서는 정주행하기 좋은 '지나간 명작’을 확인할 수 있다. <연예판>에서는 "명절 연휴에 인기 웹드라마/웹예능 작품, 여유롭게 정주행하기"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 '함께N'판에서는 추석 명절 주제로 모금을 진행한다. '법률'판에서는 추석 관련 궁금증 해결 콘텐츠를, '경제M'판에서는 연휴기간 할인 정보, 경비 절약 방법 등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한다. '어학당판'에서는 추석에 헷갈릴 수 있는 친척 호칭 퀴즈, 특선 영화 속 외국어 한마디 등 교육적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각종 오디오 콘텐츠로 무장한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클로바를 통해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들을 듣기 위해 내비게이션 앱을 종료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한층 편리하고, 또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안전해진 셈이다.

예를 들어, 귀성길에 잠실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중계를 듣거나, 귀경길에 창원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경기 중계를 들을 수 있다는 뜻이다. 

또 네이버의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지니뮤직, 벅스와 같은 음원 서비스와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팟빵, 오디오클립 같은 오디오 서비스를 바로 청취하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동요나 동화 오디오 콘텐츠 역시 제공돼, 어린 자녀가 타고 있어도 안심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 기존 클로바 사용자들은 별도 설정 필요 없이, 보유하고 있는 뮤직 이용권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명절 연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앱에서 인천공항의 ▲출국 심사대 대기인원 ▲주차장 주차 가능 대수 ▲카운터별 항공사와 관련된 실시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추석 특선영화, 추석 정보 & 이벤트는 음성으로 검색

네이버는 음성 검색을 통해 추석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모바일 앱의 그린닷 내 ‘음성’ 버튼을 터치하고, ‘추석에 뭐하지’라고 말하면, ▲추석 특선 영화 ▲추석 인사말 ▲연휴 기간 나들이 갈만한 곳 ▲실시간 교통 상황 ▲차례상 차리는 법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성검색 윷놀이 게임이 제공된다. 네이버앱 음성검색에서 ‘도개걸윷모’를 외치면 윷이 던져지며, 결과로 ‘윷’이나 ‘모’가 나오면 경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9월 11일(수)부터 17일(화)까지 진행되며, 매일 1111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소 1천 원에서 최대 5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인기 퀴즈쇼 잼라이브 특집 진행

이와 함께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잼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일중,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경식과 함께 추석 특집 퀴즈쇼를 진행한다. 잼라이브에서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13~14일 이틀에 걸쳐 하루 두 번(낮 12시 30분, 저녁 9시) 특집 퀴즈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제마다 상금을 주는 잼뱅크 특집, 추석 특선영화 특집, 콩쥐팥쥐 특집 등 다채로운 방송이 준비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