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May | 2012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FC 이용한 거래, 2012년에 전 세계적 300억 달러가 넘을 것"
대규모 2세대 NFC 제품군 포트폴리오 구축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제2세대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컨트롤러를 공개했다. 이 최신 IC는 ST의 광범위한 보안 요소(Secure Element) 포트폴리오와 결합해 차세대 스마트폰을 통해 비접촉 애플리케이션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NFC는 스마트폰 및 다른 휴대용 장치를 무선으로 다양한 비접촉 카드와 장치를 연결한다. 해당 기술이 곧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분야는 모바일 결제 부문이다.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는 NFC를 이용한 거래가 2012년에 전세계적으로 30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  NFC는 단말기, 피어 투 피어(peer-to-peer) 및 카드 에뮬레이션 모드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스마트폰에 혁신적인 부가 서비스와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ST의 최신 NFC 컨트롤러 IC인 ST21NFCA는 모든 NFC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SWP SIM카드나 SWP 마이크로 SD 카드 혹은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 등 안전한 위치에 저장된 다수의 NFC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조정할 수 있다. 터미널 호스트에서 구동되는 해당 NFC 소프트웨어는 최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OS)를 포함한 모든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을 지원하며 곧 출시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8 OS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컨트롤러는 다양한 ST 보안 요소와 호환 가능하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임베디드 보안 총괄인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는 "고객들은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 또는 모든 휴대용 장치에 통합시킬 수 있고, 최종 사용자들을 위해 쉽고 빠르게 혁신적인 비접촉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 페어차일드 반도체

크고 선명한 사운드 구현하고 싶은 설계자 고민 덜어준다
배터리 수명 연장해주는 증폭 클래스-D 앰프 개발



크고 선명한 스피커 사운드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따라 보다 긴 배터리 수명과 고효율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있어서 소형 스피커 사운드를 더 크고 선명하게 만들고자 할 때 설계자가 직면하는 과제들이다.
모바일 제조업체에게 부가 가치 공급 회사로서의 인정된 리더쉽, 세계적 수준의 공급망, 중요한 오디오 IP 솔루션의 증가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제품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회사인 페어차일드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내장된 승압 정류기 및 배터리 자동 이득 제어(AGC)를 지원하는 2.3W 클래스-D 오디오 증폭기 FAB3103를 개발했다.
모바일 단말기, 스마트 폰 및 태블릿 뿐만 아니라,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에 사용하기 적합한 FAB3103은 3.6V 리튬 배터리에서 2.5V에서 5.2V까지를 전력 공급 범위를 넘어서는 높은 오디오 출력 전력을 가능케 하는 내장 승압 정류기를 지원한다.
낮은 전력 출력에서 해당 제품의 승압 정류기는 향상된 효율과 낮은 정지 전류 소비를 위해서 자동으로 종료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린다. FAB3103 오디오 증폭기는 또한 전원 공급 장치가 최대 전력 소비를 제한하기 위해 왜곡을 줄이고 조기 제품 종료를 방지하면서 전력공급전압이 낮을 때 이득을 줄이는 배터리 자동 이득 제어(AGC)을 갖추고 있다.
12 범프, WL-CSP패키지로 FAB3103 제품은 단락 보호, 저전압 셧다운, 그리고 클릭 앤 팝 억제를 포함한 여러 보호 기능들 또한 제공한다. 더불어, 해당 제품의 낮은 EMI 설계는 차등 오디오 입력으로 음향 품질을 향상시키는 높은 잡은 제거 기술로 필터리스 작업을 허용한다.

 

 

■ 아테리스

MIPI LLI를 쉽게 적용하라
엠텍비젼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아테리스(www.arteris.com)는 엠텍비젼이 아테리스의 FlexLLI™ MIPI LLI(Low Latency Interface)를 다수 시스템온칩(SoC)의 인터칩 링크 IP로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MIPI 얼라이언스가 발표(2012년 2월29일)한대로 MIPI LLI는 두 개 칩 간의 P2P(point-to-point) 인터커넥트이며,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까지 왕복으로 갔다 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일 D램을 공유할 수 있을 정도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LLI는 MIPI M-PHY를 물리적 인터페이스로 사용한다. 아테리스는 LLI 조사 그룹이 결성된 2009년부터 MIPI 얼라이언스 LLI 워킹 그룹에 참여해왔다.

 

 

■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정확한 각도 측정을 쉽게 !
새 14비트 마그네틱 인코더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쉽게 정확하고 안정적인 각도 측정을 하게 하는 신 기능의 14비트 마그네틱 인코더 IC인 AS5048을 발표했다. 
PWM 출력 및 SPI 이나 I2C 인터페이스 중 하나를 제공하는 AS5048은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정확한 각도 측정을 제공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정확한 기계적 설계는 센서 IC및 이에 대응하는 양극 자석을 초기 정렬할 필요가 없게 한다.

 

 

■ IR

최대 600V 전압 조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설계 지원
인버터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콤팩트 600V IC 출시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가 에너지 효율적인 가전기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인버터 모터 드라이브를 위한 IRS2334SPbF 및 IRS2334MPbF 3상 600V IC를 출시했다.
IRS2334SPbF는 SOIC20WB 패키지로 제공되며, IRS2334MPbF는 QFN5X5 패키지로 제공되어 불과 25㎟의 풋프린트를 특징으로 하며 알맞은 크리피지 및 클리어런스 요구사항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최대 600V까지의 전압 조건에서 강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설계를 지원할 수 있다.
표준 온/오프 드라이브는 50% 이하의 효율을 제공하는 데 반해 인버터 모터 드라이브는 8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IRS2334SPbF 및 and IRS2334MPbF는 콤팩트한 솔루션과 보다 간편한 구현 방법을 제공하여 전력공구, 냉장고 컴프레서, 전기 제어 팬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설계자들이 에너지 효율적인 인버터를 최소한의 폼 팩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RS2334x 제품군은 극도의 스위칭 조건과 단락 회로 이벤트 하에서도 안전한 동작을 제공할 수 있는 전유 음극 전압 스파이크(Vs) 내성 기능 등을 포함해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출력 드라이버는 최소 드라이버 교차-전도(cross-conduction)를 위해 설계된 높은 펄스 전류 버퍼 단을 제공한다. 고주파수에서의 사용을 단순화시키기 위해서 전파 지연을 매칭시킨다. 상측 구성에서 부동 채널을 사용하여 N-채널 전력 MOSFET 또는 IGBT를 구동할 수 있다.

 

 

■ 유블럭스

"치매환자 위치 정보도 완벽하게 파악한다"
CellLocate™ 기술, 범용 환자 위치추적장치에 제공




유블럭스(www.u-blox.com)가 사람/재산의 보호, 모니터링, 검색용 지능형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스위스 기업인 로스트앤파운드(LOSTnFOUND)에 CellLocate 하이브리드 GPS/셀룰러 포지셔닝 기술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 받은 제품, 워치(WATCHIE)는 런던에서 열린 27차 국제 알츠하이머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다. 유블럭스의 GSM 모듈 LEON 및 GPS 모듈 NEO-6에 통합된 CellLocate 포지셔닝 시스템을 이용한 손목시계를 선보였다. GPS 위성 및 휴대폰  포지셔닝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통합하는 이 솔루션은 실내 및 실외 조건과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범용 포지셔닝 시스템을 지원한다.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연맹의 상임이사인 마르크 워르트만은 "매년 수백만 명이 알츠하이머에 걸린 것으로 진단되고 있는 상황에서 치매환자들을 모니터링하고 돌보는 것은 가족들과 보호자들에게 시급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워치(WATCHIE)는 보호자들이 실내 실외를 막론하고 언제 어디서나 환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해 주는 특별한 환자관리 솔루션입니다"라고 전했다.
이 솔루션을 채택하면 보호자들이 병원, 요양시설, 주차장, 쇼핑몰을 포함해 GPS 신호가 100% 차단된 지역에서도 환자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통합 SIM카드 덕분에 워치는 현재 145개국에서 이용되고 있다. 워치(WATCHIE)는 가격이 저렴하고, 구성과 사용이 용이하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 마이크로칩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차원의 지능형 기능과 유연성 구현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고급 아날로그 및 디지털 통합 제공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산 호세(San Jose)에서 열린 디자인 웨스트(DESIGN West)를 통해 자사 8비트 PIC16F(LF)178X 인핸스드 미드레인지 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속하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군은 온칩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8비트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 연산 증폭기, 고속 비교기와 함께 EUSART(LIN 포함), I2C™, SPI 인터페이스 주변장치 같은 고급 아날로그 및 통합형 통신 주변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 MCU는 새로운 프로그래머블 스위치 모드 컨트롤러(PSMC)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급 PWM 제어 수준과 정확도를 구현한다. 신제품은 이러한 다양한 기능의 조합을 통해 효율과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파워 서플라이의 폐쇄 루프 제어 및 조명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과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이 'LF' 버전의 MCU는 익스트림(eXtreme) 저전력 기술(XLP) 덕분에 동작 및 슬립(sleep) 전류가 각각 32μA/MHz 및 50nA에 불과하므로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대기 전류 소모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범용 PIC16F(LF)178X MCU는 전력 소비가 적고 고급 아날로그 및 디지털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LED 조명, 배터리 관리, 디지털 파워 서플라이, 모터 제어를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배터리 구동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명 연장
멀티셀 애플리케이션 겨냥해 36V 나노 전류 전압 모니터 발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2.5V~36V의 2 입력 전압 모니터 제품인 LTC2960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대기 전류 소모량이 850nA 밖에 되지 않아 배터리 구동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LTC2960은 UV(미달전압) 또는 OV(과전압) 모니터링, 저배터리 표시, UVLO(undervoltage lockout), 파워 서플라이 시퀀싱 신호 또는 마이크로프로세서용 고전압 윈도우 콤퍼레이터, DC/DC 스위처 또는 LDO 기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이 가능한 2개의 조절 가능 모니터링 입력을 제공한다. LTC2960은 2mm×2mm DFN 또는 ThinSOT™ 패키지로 넓은 전압 동작 범위 및 저전류 소모 특징을 제공함으로써 광범위한 배터리 구동식의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요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 
LTC2960은 이러한 독특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어 저전력 전압 모니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이며, 특히 다중 Li+ 코인 셀, AA, AAA 및 기타 소형 배터리 구동식 또는 '친환경'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1.5% 정밀 리셋, 미달전압 및 과전압 모니터링 스레스홀드는 외부 저항으로 쉽게 구성이 가능하다. 수퍼바이저로 쓰일 때에는 수동 리셋 입력이 제공되어 시스템 리셋을 강제로 실행할 수 있도록 푸시버튼 스위치를 옵션으로 선택 이용할 수 있다. LTC2960-1 및 LTC2960-3은 2개의 독립 UV 모니터를 제공하며, LTC2960-2 및 LTC2960-4는 1개 UV 및 1개 OV 모니터를 제공한다. 주문 옵션에는 리셋 타임아웃 시간 선택(15ms 또는 200ms 중 선택), 출력 로직 서플라이 핀, 또는 액티브 풀업, 또는 애플리케이션 융통성을 최대화 하기 위한 46V 오픈드레인 출력이 포함된다.  
LTC2960은 상업, 산업 및 자동차용 버전으로 제공되며, 동작 온도 범위는 각각 0°C~ 70°C, -40°C~85°C 및 -40°C~125°C이다. 모든 제품들은 8핀 2mm×2mm DFN 또는 8핀 ThinSOT 패키지로 제공된다.

 




인사 및 동정 Ⅰ

■ 슈나이더 일렉트릭

정전 대비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솔루션 및 전략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정전 대비 및 에너지 관리 효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및 전략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날 발표를 통해 9/15 정전 대란과 같이 큰 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정전사태를 방지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솔루션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관계자는 "성공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해서는 특정한 제품이나 솔루션이 아닌 산업과 인프라 전체를 아우르는 거시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고객에 에너지 관리를 통해 얻고자 하는 이익은 물론 그로 인한 환경적인 혜택까지 생각하는 통합적인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 밝혔다.

 


■ 시스템베이스

건국대 인터넷 미디어 공학부에 600만원 상당의 쿼드콥터 기증



시리얼통신 전문회사 시스템베이스(www.sysbas.com)는 건국대 인터넷 미디어 공학부에 무인항공기 쿼드콥터를 기증했다.
이번 쿼드콥터 기증은 시스템베이스가 계획하고 있는 학계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쿼드콥터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의 연구 활동을 돕고자 하는 목적을 담고 있다. 기증된 쿼드콥터는 2011년 제작된 것으로 시스템베이스 임베디드 모듈인 Eddy가 메인보드로 탑재되어 있다.
시스템베이스의 김명현 대표는 건국대 이외의 대학교에도 쿼드콥터를 기증하여 쿼드콥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연구 활동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 MDS테크놀로지

사업영역 확장에 따라 판교테크노밸리로 사옥 이전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서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로 사옥을 이전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분야 매출 성장이 가속화되고 신규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 접근성을 고려하여
첨단 IT 산업단지인 판교테크노밸리로 사옥을 이전하게 된 것이다. 다만 매년 1만명 이상의 개발자들에게 IT융합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MDS아카데미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유지하며 판교 신사옥에도 MDS아카데미 3차 교육센터를 신설하여 교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49 한컴타워 3층)

 


■ 자일링스

R&D 및 기술 지원을 위한 하이데라바드의 부지 확장 개관



자일링스(www.xilinx.com)는 하이테크 시티(Hitech-city)에서 새로운 자일링스 인디아 부지 확장 개관식을 통해 인도의 고성장 시장에 대한 기여와 인도에 기반한 자일링스 직원들의 성장에 대해 강조했다.
131,000 평방피트에 달하는 사무실 건물은 이전 건물 크기보다 두 배 이상 크기 때문에 신속한 제품 개발을 위한 실험실과 더 크고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센서, 고객 및 직원 행사를 위한 확장된 시설 등 다양한 공간을 수용할 수 있다. 자일링스 사장 겸 CEO인 모쉬 가브리엘로브(Moshe Gavrielov)와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개발부 수석 부사장인 빅터 펭 그리고 자일링스 인도 사업부 디렉터이자 CTO인 밤시 보파나가 참석한 가운데 전통적인 등불 행사와 함께 자일링스 인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개관식을 열었다.

 

 

■ 인터실

하이브리드 비디오 기술 개발
소니, 알트로닉스와 파트너십 구축







인터실(www.intersil.com)은 비디오 감시 시장에 하이브리드 IP-기반 보안 시스템을 빠르게 적용시키기 위해, 소니, 알트로닉스(Altronix)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업 인스탯(Instat)이 출간한 2011년 보고서에 따르면, 비디오 감시 장비의 수익은 2014년에 15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디오 감시 시장은 IP와 HD 카메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IP 카메라 시장은 영상 전달에 걸리는 지연 시간을 줄이고, 현존하는 케이블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경우 큰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다. 인터실의 SLOC™ 기술은 지연이 없는 아날로그 영상과 HD IP 영상을 단일 동축 케이블로 전송 가능하도록 한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새로운 블랙핀 프로세서가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 보급 촉진할 것
ADSP-BF60x 시리즈 프로세서, 빠른 비전 분석 기능과 저전력이 특징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가 1GHz의 듀얼 코어 블랙핀(Blackfin)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ADSP-BF608 및 ADSP-BF609는 파이프라인 비전 프로세서(PVP: Pipelined Vision Processor)라는 고성능 비디오 분석 가속기가 칩 내부에 ASIC으로 내장되어 있어 임베디드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처리속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VP는 최대 5의 이미지 알고리즘을 동시에 가속화하도록 디자인된 다양한 재구성 가능 프로세싱 블록 세트들로 구성되어 있어 매우 뛰어난 분석 성능을 구현한다. 블랙핀 프로세서는 차량용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산업 기계 비전, 보안/감시 시스템, 위폐 감별기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SP-BF606 및 ADSP-BF607은 PVP 기능은 제공되지 않지만, 무선 통신, 산업 공정 제어, 전력 그리드 모니터링/보호 같은 광범위한 범용 디지털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이들 네 개의 프로세서 모두 2개의 500MHz 코어와 블랙핀 제품군 중에서 가장 용량이 큰 온칩 메모리(4.3Mb)를 포함하고 있으며, 저전력 동작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전력 효율 최적화를 위해서 새로운 고대역 스위치 패브릭 데이터 이동 인프라, 다양한 주변장치 세트, 보안 중심 사양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전력 소비가 적기 때문에 고온 동작, 작은 풋프린트, 시스템 비용 절감 등의 많은 이점이 있다. ADSP-BF609의 일반적인 전력 소비량은 400mW(최대 1W 이하)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콜린 듀건(Colin Duggan) 마케팅 디렉터는 "두 블랙핀 코어와 결합된 이 가속기는 PVP에서 수행하는 초당 250억 회 이상의 수학적 연산을 바탕으로 매우 강력하고 유연한 프로세서를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며 "우리의 목표는 이 새로운 블랙핀 프로세서를 통해 매우 적은 전력 소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이 널리 보급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 인피니언

스마트폰 판매량 4억 5천만 대, 대부분 GNSS 애플리케이션 지원
신형 GNS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 최소형 패키지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스마트폰 및 기타 휴대기기에 GNSS(위성항법시스템) 기능을 구현하도록 하는 신형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형 BGM104xN7은 업계 최고의 잡음 지수 특성을 제공하는데, 이는 GNSS 수신기 성능에 있어서 중요한 파라미터이다.
신형 모듈은 이전 세대인 BGM103xN7과 핀-투-핀 호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2.3×1.7×0.73㎣ 크기의 패키지로 제공되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소형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이다. 이들 제품은 GPS와 GLONASS 신호에 대한 동시 수신을 지원한다. 디바이스들은 다양한 최종 플랫폼을 위해 최적화되었으며, 업계 선도적인 잡음 지수, 저전력 동작, ESD에 대한 탁월한 보호 성능 등을 제공한다.
약한 GNSS 신호 수신의 경우, 낮은 잡음 지수를 통해 GNSS 수신기가 위성 신호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획득하여 위치를 계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인 TTFF(Time-To-First-Fix)를 단축시킬 수 있다. 신형 BGM104xN7 시리즈는 BGM103xN7 시리즈보다 0.15dB 향상된 잡음 지수를 제공한다.
아이써플라이(iSuppli) 연구에 따르면 2012년 스마트폰 판매량이 4억 5천만 대에 달할 전망이며 이들 중 대부분이 GNSS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 ARM

차세대 보안 솔루션 개발
젬알토, G&D와 조인트 벤처 설립



ARM(www.arm.com)은 젬알토(Gemalto),GIESECKE & DEVRIENT(이하 G&D)사와 공동으로, 태블릿,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및 스마트 폰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진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안전하면서도 접근성 높은 환경을 개발하는 조인트 벤처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세 회사는 공통 보안 표준의 적용을 보다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차세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활발한 에코시스템 창출을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ARM과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맺어온 젬알토와 G&D는 보안 기술 관련 업계 선도기업으로, 정부 및 금융, 모바일 업계를 위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NXP


2015년 스마트폰 NFC 장착률 45% 이상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모바일 티켓팅 구현



NXP 반도체(www.nxp.com)는 전 세계에 설치된 엄청난 수의 마이페어 클래식(MIFARE Classic) 시스템용 모바일 티켓팅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NXP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의 임베디드 애플릿 형태로 마이페어4모바일(MIFARE4Mobile)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페어4모바일 솔루션을 이제 NXP의 최신 스택형 솔루션인 PN65O에서 이용할 수 있다. PN65O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PN544 NFC 컨트롤러와 최근 기능이 강화된 SmartMX 기반의 P5 안전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이 적용된 솔루션이다.
마이페어 기술 플랫폼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채택된 비접촉 기술이며, 대중교통, 티켓팅 시스템, 로열티 프로그램, 액세스 관리 등을 포함해, 전세계 40여 개 이상의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요소이다. 포괄적인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통해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 UICC SIM, 마이크로 SD 등을 포함해 여러 벤더들이 내놓은 다양한 폼 팩터로 마이페어 기술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최신 NFC 솔루션, 마이페어4모바일 발표
NXP 반도체가 처음 개발한 마이페어4모바일은, NFC가 지원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무선(OTA: over-the-air) 설치에서부터 모바일 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최종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이르기까지 교통 티켓팅, 액세스 관리, 로열티 서비스 등과 같은 마이페어 기반 서비스 관리에 이용되는 기술이다. 마이페어4모바일은 2010년 NFC 에코시스템의 선두업체들이 구성한 마이페어4모바일 산업 그룹(MIFARE4Mobile Industry Group)이 이끌고 있으며, 현재 마이페어4모바일 산업 그룹은 차세대 마이페어4모바일 규격을 제정하고 있다. 앞으로 발표될 신규 규격은 추가 마이페어 기술 플랫폼 제품 지원과 글로벌 플랫폼(Global Platform)과 같은 세계 표준 준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발표된 마이페어4모바일 규격은 V1.01이며, 마이페어 클래식 기반의 인프라를 대상으로 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 NXP 반도체는 첫 마이페어4모바일 애플릿 실행을 통해, 하나의 시큐어 엘리먼트 내에 여러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가능하도록 V1.01 기능을 확대했다.

 

 

■ ARM / 2012년 모바일 트렌드 빅 7



 스마트폰 사용자의 급속한 확대는 과거 음성통화를 중심으로 했던 모바일 서비스 환경에 큰 사회, 문화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책과 음악을 내려 받아 문화를 향유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결제로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을 이용한 주식 거래가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시장에서 각각 8.82%와 10.06%를 차지한다는 한국거래소의 발표와 모바일 기기의 사용 시간이 TV시청 시간보다 많다는 국내 모바일 기기 사용 현황 조사 결과는 스마트폰을 통한 일상  생활의 변화를 잘 보여준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모바일 AP의 핵심 기술인 코어를 디자인하는 ARM이 예측하는 2012년 모바일 트렌드 빅 7을 살펴보자.
1. 지속적으로 빠르게 진행될 모바일 기기의 성능 진화: 전세계적인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급증함에 따라 성능 진화에 대한 업계 안팎의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비슷한 전력 소모 범위 내에서 최고 5배까지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ARM Cortex-A15 프로세서를 사용한 듀얼 코어 및 쿼드 코어 AP가 출시됨에 따라 모바일 기기 성능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최적 사이즈(Right-sized)의 컴퓨팅 기술: ARM의 빅 리틀 프로세싱의 유연한 접근방법은 각 작업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를 선택, 최적화된 프로세싱과 더불어 일반적인 작업량에 대해 뛰어난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평균 전력 소비를 최대 70퍼센트까지 절감할 수 있다.
3. 더 높은 해상도와 멀티 스크린 지원
4. 모든 사람들을 위한 뛰어난 스마트폰 경험 제공:
싱글 Cortex-A7 프로세서는 Cortex-A8 프로세서 대비, 1/5의 사이즈에서 5배의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동시에, 탁월하게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
5. 어느 컨텐츠, 앱, OS 에서도 실행 가능: ARM은 차세대 게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최근 발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8이 ARM을 지원하는 등, 소프트웨어에서도 ARM기반의 혁신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6. 모바일 보안 강화: ARM의 보안기술인 트러스트존(TrustZone)은 소비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모바일 뱅킹이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아우르며 보안에 대한 오픈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7.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재정립한 LTE: ARM기반으로 하는 LTE기술로 사용자들은 끊김 없이 더욱 빨라진 인터넷 연결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또한 싱글 모바일 기기들과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지속적인 통합이 이루어질 것이다.

 

 

■ 케이앤씨텍

모바일 거치대? 걸어보니 편하네!
모바일 단말 이용 환경 '확 달라진다'

거치대 전문업체 케이앤씨텍(www.knctek.co.kr)은 올들어 '아콘(Arkon)' 모바일 단말용 거치대 판매가 급증하면서 자동차는 물론 자전거, 오토바이, 유모차, 산업용 콘트롤 장비, 헬스클럽 등 생활 전 분야에 걸쳐 스마트 단말을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 판매가 급증해 문화 풍속도를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고 밝혔다.
'아콘' 국내 총판인 케이앤씨텍은 올들어 자전거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착한 바이크족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도 달라진 풍속도라고 설명했다. 최근엔 공장에서 생산 수량과 불량율 등을 체크하는 장비로 태블릿PC가 집중 설치되면서 산업용 거치대 판매가 크게 늘고 있고, 트레이닝 머신에 자신의 스마트폰을 꽂아놓고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거치대를 설치한 피트니스클럽도 급증하고 있다. 이밖에 태블릿PC를 모바일 거치대에 고정시킨 후 보조교재로 활용하는 보습학원과, 의료장비에 태블릿PC를 부착해 환자와 함께 보며 진료하는 병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앤씨텍의 최귀철 대표는 "스마트단말 응용범위가 다변화되면서 올들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1사분기 매출이 전년 매출의 50%를 넘어 2백% 이상 급성장했다. 이같은 추세라면 연말까지 총 30만대를 무난히 넘어설 전망"이라고 말했다. 케이앤씨텍은 지난해 10만대의 스마트단말용 아콘 거치대를 판매해 국내 수요의 60% 가량을 공급했다.

 

 

■ 윈도우폰

스마트폰이 모두 빠르다고!
"속도로 맞짱 뜨자"
윈도우폰과 경쟁 스마트폰과의 속도 대결 이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폰과 경쟁 스마트폰 간의 속도 대결을 펼치는 '윈도우폰과 스피드 대결' 이벤트를 4월 12일부터 한 달 간 14개 주요 KT 매장 및 10개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윈도우폰과 스피드 대결'은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직접 찍은 사진 전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 업로드 등 원하는 기능을 골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폰과 속도 대결을 하는 이벤트다. 속도 경쟁에서 윈도우폰을 이긴 참가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지며, 대결에서 진 참가자에게도 티셔츠 등 윈도우폰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CES, 2월 바르셀로나에서의 MWC, 그리고 3월 싱가포르 IT Show 기간 동안에 펼쳐지면서 행사 현장에서는 물론, 페이스북과 동영상 사이트 등 주요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1월 CES에서의 윈도우폰 승률이 88%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전역을 통해 경쟁 스마트폰과의 속도 대결에서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하면서, 윈도우폰의 우수한 성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메트로 인터페이스 환경(UI)이 직접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는 효과를 거뒀다.

 

 

■ 맥심

표준 3V~5.5V 전원으로부터 넓은 신호 범위 스위칭, 다중화
먹스 및 스위치 제품군, 고전압 신호 스위칭의 전원 요구사항 간소화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표준 3V~5.5V 전원으로부터 넓은 신호 범위를 스위칭/다중화할 수 있는 레일 상하 ±25V 소자 MAX14778(아날로그 먹스) 및 MAX14759/MAX14764(아날로그 스위치)를 출시했다.
맥심의 beyond-the-rail 기술이 전원 요구사항과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해주므로 이제 설계자는 더 이상 고전압 및 저전압 신호를 스위칭하기 위해 여러 개의 스위치/먹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유연하고 견고한 이들 먹스 및 스위치는 범용 시스템 신호 라우팅과 산업용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에 이상적이다. 구체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POS 커넥터 공유, 산업용 아날로그 입력, 휴대용 계측, ATE 및 오디오/데이터 스위칭 등이 있다.
과거에는 CAN, RS-485, RS-232 인터페이스에서 5V 이상 인터페이스 신호를 다중화/스위칭하거나 USB 및 오디오 신호에서 5V 미만 저전압 신호를 스위칭하기 위해 여러 개의 소자를 필요로 했다. ±25V MAX14778 먹스는 최대 8개 채널을 다중화할 수 있어 커넥터 공유(RS-232, USB, RS-485, CAN 또는 오디오 다중화)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선택이다.
이들 소자는 모두 ±25V 신호 능력을 갖추고 있어 커넥터 공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전한 RS-232 신호 스위칭이 가능하다. 아날로그 입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넓은 전압 범위가 안정적인 신호 범위를 제공하므로 열악한 산업 환경에도 적합하다.

 



■ 온세미컨덕터


차세대 고속 인터페이스 지원
저 대기 전류 4 채널 및 6채널 스위치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PCI Express 3.0과 DisplayPort 1.2 I/O 신호 등 고주파 신호용 SPDT(single pole, double throw) 모드의 다중 채널 차동 스위칭 IC 2종을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노트북 컴퓨터, 데스크탑 컴퓨터, 서버 및 네트워크 스토리지 장비에 적용된다.
NCN3612B는 자체의 높은 대역폭으로 인해 초당 8 기가비트(Gbps)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6채널 차동 SPDT 스위치이다. 이 제품은 2.1pF(typical)의 온 커패시턴스(CON)와 8Ω(typical)의 온 저항(RDSON)을 지닌다.

 


■ CEVA

강력한 저전력 32비트 DSP
스마트 파워 매니지먼트 기술 제공




CEVA(www.ceva-dsp.com)는 고급 오디오 및 음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저전력 32비트 DSP 아키텍처 프레임워크 CEVA TeakLite-4를 공개했다.
CEVA TeakLite-4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모바일 컴퓨팅, 디지털 홈 기기 등에 필요한 음성 전처리 복합 요건과 오디오 후처리 알고리즘 및 멀티 채널 오디오 코덱에 맞게 맞춤 제작 됐다.
다양한 CEVA TeakLite 제품군의 입증된 성능을 토대로 만들어진 CEVA TeakLite-4는 혁신적인 스마트 파워 매니지먼트 기술과 사용자 중심의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매우 유연한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으며, 전력소모와 다이 면적에 민감한 디자인을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입증하듯 CEVA TeakLite-4는 돌비 모바일 3+ 후처리가 가능한 MP3 디코딩을 위한 이전 세대 CEVA-TeakLite-III DSP 보다 다이 면적을 최대 25% 줄일 수 있으며 최대 30%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 가트너


지난해 전 세계 반도체 매출 3,070억 달러
삼성전자 2011년 DRAM 약세로 인해 인텔과의 격차 좁히지 못해
 

가트너(www.gartner.com)에 따르면 2011년 전 세계 반도체 매출은 3,068억 달러를 기록해 전년대비 54억 달러(1.8%) 증가했다.
상위 25개 반도체 업체의 매출은 3.1%의 증가세를 보이며 반도체 업계 전체의 매출증가세를 상회했으며, 2011년 반도체 총 매출에서의 비중은 69.2%으로 전년의 68.3% 대비 증가했다. 그러나 상위 25개 반도체 업체 매출 증가의 절반은 인수합병의 결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의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피터 미들턴(Peter Middleton)은 "주요 부문 중 마이크로컴포넌트 매출은 2010년 다소 주춤한 이후 2011년 최고치를 기록" 했다며 "마이크로컴포넌트 매출성장은 마이크로컴포넌트 부품인 컴퓨트 마이크로프로세서(compute microprocessor)의 평균판매단가(ASP) 강세로 인한 14.2%의 매출 증가세에 힘입은 것이다. PC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장이 그래픽 통합으로 선전하면서 서버와 PC가 매출증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인텔, 16.5%로 자사 최고 세계 시장점유율 기록
인텔은 20.7%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20년 연속 시장 1위 자리를 지켰다. 2011년 인텔은 자사 최대 시장점유율인 16.5%를 기록했다. 인텔은 1998년 16.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세계 2위 반도체 업체 삼성전자는 2011년 DRAM 약세로 인해 인텔과의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도시바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각각 업계 3, 4위를 차지했으며,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는 합병 첫 해에 상위 5위에 진입했다.
상위 10위권 업체 중 6위인 퀄컴의 반도체 사업 비중은 2011년 39% 증가하며 100억 달러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퀄컴은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 내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2011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반도체업체 중 하나로 꼽혔다. 업계 10위인 브로드컴도 실적이 2011년 총 반도체시장 실적을 상회하는 강세를 보였고 특히 모바일과 무선사업분야에서 연속 두 자리대 성장률을 기록했다.
<신윤오 기자>

 


■ 알테라

"OpenCL 솔루션 FPGA의 채택 한층 더 가속화"
초기 고객에 대해 극적인 개발 시간 단축 제공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FPGA를 위한 OpenCL프로그램의 초기 고객 중 한 곳인 goHDR이 알테라의 FPGA를 위한 OpenCL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개발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성능을 극적으로 증대시켰다고 발표했다.
goHDR은 알테라와 긴밀히 협력하여 일주일도 되지 않아 자사의 전유 C-코드를 OpenCL 표준으로 포팅하여 코드를 FPGA에 구현했는 데 전통적인 HDL 플로를 사용할 경우에 이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3개월에서 6개월 이 소요된다.
양사는 FPGA 기술에 대한 알테라의 전문지식과 goHDR의 심층적인 HDR(high-dynamic range) 지식을 통합하여 OpenCL을 goHDR이 HdR-지원 텔레비전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통 언어로써 활용했다. 솔루션은 goHDR의 전유 비디오 코덱 알고리즘을 알테라 FPGA에 구현하여 기존 텔레비전이 HDR 비디오 콘텐츠를 최소 25fps(frame per second)의 리얼 타임 속도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OpenCL 표준을 사용함으로써 goHDR은 C-레벨 환경에서 완벽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으며 자신들의 FPGA 설계 상에서 다수의 설계 반복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
goHDR은 첨단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을 HDR 기술을 개발하는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goHDR이 개발한 인코딩/디코딩 소프트웨어는 HDR 비디오를 영화, 텔레비전, 컴퓨터 게임, 보안, 이동통신단말기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FPGA를 위한 OpenCL은 OpenCL 병렬 프로그래밍 언어를 FPGA의 병렬 성능 기능들과 통합하여 멀티-코어 CPU 및 CPU/GPU-기반 시스템 대비 한층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면서 개발 시간은 보다 단축시킨다.

 


■ ㈜오토닉스

단일 전원 입력으로 2축/3축 모터 구동
다축 5상 마이크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오토닉스(www.autonics.co.kr)의 다축 5상 마이크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MD5-HD14-2X/3X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대 250분할의 고분해능을 구현한 DC 전원형 다축 5상 마이크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MD5-HD14-2X/3X 는 단일 전원 입력(20-35VDC)으로 2축 또는 3축의 모터 구동이 가능하여 비용과 공간 절약을 실현하였으며, 저속 구간 구동시의 단점인 소음과 진동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또한 자동 전류 다운, 자기 진단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주요 특징으로는 단일 전원(20-35VDC)으로 2축 또는 3축의 모터를 구동하며 Custom IC와 표면 실장화에 의한 회로 구성으로 소형 경량 고품질을 실현한다. 또한 저소음 저진동 회전을 위한 마이크로 스텝 구동이 가능하며 마이크로 스텝 구동으로 저속 회전, 초정밀 제어가 가능하다.

 

 


■ ㈜코닉스

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인기리 판매
KN-1000B 시리즈, 넓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실현




㈜코닉스(www.konics.co.kr)의 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KN-1000B 시리즈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바 그래프 지시 경보계 KN-1000B 시리즈는 세계 수준의 콤팩트 사이즈(W36×H144×D70㎜)를 실현한 제품으로, 바 그래프 타입을 채용하여 제어 확인이 용이하고, 넓고 선명해진 LED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향상시켰으며, RS485 통신에 의한 Modbus RTU 프로토콜 및 23개의 멀티 입력을 지원한다.
또한 센서 단선시 이상 발생을 전송하는 Burn-out 기능 및 입력에서 일정한 오차가 발생하는 경우 측정치에 대하여 보정치를 가감할 수 있는 입력(Sensor) 보정 기능, 기기의 단자 입력 및 전면키를 통하여 경보 유지/해제, PV 홀드, 영점 조정 등이 가능한 디지털 입력 기능 등을 통해 정밀한 계측을 실현함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 또한 한층 높였다.

 

 

■ 래티스

MIPI BIF 표준 지원한다
iCE40 디바이스를 위해 최적화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가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iCE40TM mobileFPGA™ 제품군의 제품들에 대해 MIPI BIF(Battery Interface) 표준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산업 개발 및 채택 표준으로서 MIPI BIF 단선(single-wire) 규격은 모바일 기기에서 스마트 배터리의 설계와 사용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래티스의 MIPI BIF 마스터 솔루션은 iCE40 디바이스를 위해 최적화되었으며, 기존 모바일 제품 칩셋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통해 이 표준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래티스 솔루션은 다양한 등급의 배터리와 다양한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래티스의 재구성 가능 iCE40 디바이스는 고객들에게 혁신을 위한 경로를 제공하여 필요 시 맞춤화된 기능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MIPI BIF 인터페이스는 래티스 iCEcube2 소프트웨어의 IP 코어로 제공되어 설계자들에게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중요한 기능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기기 개발 가속 솔루션 발표
개별적인 기기 개발 요건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Wind River Solution Accelerators for Android)'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 제품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개발자들이 즉각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해 줄뿐 아니라, 주요 기능을 기기에 적용할 때에 신속한 통합 작업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는 현재 사용자 경험, 접속성, 그리고 의료 부문의 세 가지 소프트웨어 모듈로 제공된다.
또한,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는 테스트와 평가 과정을 거친 애플리케이션 및 미들웨어 컴포넌트로서, 각 시장별 특정 요구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커스텀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함께 제공한다.
 

 

■ 핫 클러스터

디지털 노다지광 프랑스 '릴' 디지털 클러스터, 디지털 금맥 캔다
디지털 분야의 '프렌치 터치' 주도하는 프랑스 릴 지역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 특수 효과, 비디오 게임, 터치 태블릿, 3D 애니메이션, 기능성 게임……. 바야흐로 디지털 시대다. 디지털 분야의 프랑스적 감각, 즉 '프랜치 터치'가 프랑스만의 노하우와 창의성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인정받고 있다면, 프랑스 북부에서는 전세계가 탐색중인 '디지털 노다지광'의 상당수를 찾을 수 있다. 도시 릴을 중심으로 하는 릴 지역은 최첨단 교육시설과 디지털기업단지를 자랑하며, 지역 디지털 클러스터인 "Pole Images"를 주축으로 디지털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다.

릴지역 전문학교, 우수한 인력 배출하는 산파 역할
Supinfocom(애니메이션 전문학교), Supinfogame(비디오게임 전문학교), Institut Superieur de Design(디자인 전문학교)……. 디지털 분야에서의 릴 지역의 우수성을 대변해주는 국제적 수준의 학교들이다. 현재 이들 학교에서는 1,200여명의 학생들이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및 산업 디자인 분야를 공부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픽사(PIXAR)나 드림웍스(DREAMWORKS)와 같은 거대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이나 GAMELOFT, UBISOFT, HYDRAVISION 등의 세계적인 게임 업체들이 앞을 다퉈 영입하고 있다. 
오늘날, 위 세 개 학교 연합인 Supinfogroup의 명성은 인도에서도 드높아, 개인 투자자들은 뭄바이 근교 푸네 시에 멀티미디어와 비디오 게임을 전문으로 가르치는 Supinfogroup의 분교를 세우기로 결정하였다. 이러한 투자자들의 결정에는 Supinfogroup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의 높은 수준과 여러 국제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경력이 큰 영향을 미쳤다. 인도의 한 부동산 거물의 재정 지원 하에 건설된 이 신설 캠퍼스에는 벌써 350명의 학생들이 입학한 상태이다. 동남아시아의 옥스퍼드라고 홍보되고 있는 푸네 캠퍼스는 전세계 학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Supinfogroup의 노하우와 우수성이 다시 한 번 멋지게 인정받은 것이다.
릴 지역의 야심 찬 계획은 디지털 분야의 엘리트 교육에만 그치지 않는다. 수준 높은 교육기관에서 전문가들을 양성시킨 후, 지역에 조성된 특별한 디지털단지에서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을 펼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국제적 수준의 영상 전문 우수 단지 개발. 노하우, 기업, 스크린 그리고 포맷의 융합 지원. 이것이 바로, 5 헥타르(약 50,000m2) 넓이의 옛 공업단지를 특별히 재개발하여 만든 비지니스 파크, Plaine Images의 조성 목적이다. Plaine Images는 입주한 기업들의 발전과 영상 분야의 여러 직업들 간의 공조를 장려하고 예술 프로젝트, 기업, 연구소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주도한다. 이를 위해 기업 인큐베이터를 운영하며 현재 약 50여 개 기업이 입주하여 천 명 정도의 직원들이 적을 두고 있다.
바로 이 영상 전문 단지에 Imaginarium이 문을 열었다. Imaginarium은 기업, 예술가, 교육 시설 및 연구팀들 간의 만남과 협업을 위한 발판으로서, 이들의 창의성 강화 및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Imaginarium에서는 2012년 말 프랑스와 유럽을 통틀어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연구-혁신-개발 센터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릴 대학과 프랑스국립과학연구센터(CNRS)가 이끄는 이 영상학전문센터는 가상 방문 플랫폼, 인지/행동 연구소 및 예술 실험실과 같은 최첨단 기기와 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 자이트로닉

정전용량기술(PCT) 터치 센서 확산
옴니비전과 멀티터치 UI 개발에 협력



공공장소 사용자를 위한 터치 센서를 전문적으로 제작해온 자이트로닉(www.zytronic.co.uk)은  자사의 정전용량기술(PCT)  터치 센서 포트폴리오 사용 확산을 위한 조치로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옴니비전과의 기술협력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옴니비전이 제공하는 옴니탭스 플랫폼은 앞으로 자이트로닉의 듀얼터치가 가능한 PCT 터치센서 제품군과 완전히 호환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윈도우 7 운영체제와 함께 실행되는 옴니탭스는 대형폼팩터 디스플레이상의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다. 치스크린 솔루션과 구별되는 특허 센싱 기술을 채용한다. 터치센서는 보호막(두께 10 cm 이상) 뒤에 위치한 라미네이트 기판에 내장된 미세한 정전용량식 소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 매스웍스

HDL 코드 생성하는 HDL Coder 도입
MATLAB 시뮬링크 2012a 릴리스 발표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MATLAB 및 Simulink 제품군의 릴리스 2012a(R2012a)를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MATLAB 및 시뮬링크에서 FPGA 또는 ASIC의 프로토타입화 및 구현을 위한 HDL 코드를 생성하는 HDL Coder가 도입되었고, EDA Simulator Link를 대체하고 알테라 FPGA HIL(hardware-in-the-loop)을 지원하는 HDL Verifier가 추가되었다. R2012a에서는 또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검증을 위한 Polyspace 제품을 포함한 84개의 제품이 업데이트 되었다.
R2012a에서 제공하는 MATLAB의 주요 특징으로는 1-D, 2-D 및 3-D 수치 적분을 위한 통합 함수와 기초 수학 및 보간 함수의 성능을 개선하였고 MCR(MATLAB Compiler Runtime)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컴파일 된 응용 프로그램과 구성 요소를 간편하게 배포한다. 영상신호 레벨 최적화 기법을 사용해 자동으로 이미지를 등록하며 선형, 일반화된 선형 및 비선형 회귀를 통해 피팅, 예측 및 시각화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였다.

 



■ CSR


"쿼트로 제품 계속 확대할 것"
프린터 스캐너 복합기용 통합 프로세서 출시

CSR(www.csr.com)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이미징 프로세서인 쿼트로(Quatro) 5300 시리즈를 발표했다.
쿼트로 5300은 차세대 프린터, 스캐너, 복합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통합 솔루션으로 최근에 발표된 EU와 미국의 에너지 효율 자격 요건을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현재 샘플링 중인 쿼트로 3500은 전체 시스템 BOM 비용을 감소시켜주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구성과 모듈식의 펌웨어 플랫폼을 통해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 업체들이 더 적은 비용으로 저렴한 제품과 중급 제품을 위한 콘트롤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같은 제품을 시장에 더욱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인사 및 동정 Ⅱ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럭스테라와 협업으로 실리콘 포토닉스 주류 시장 진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와 실리콘 포토닉스(silicon photonics) 세계 1위 업체인 럭스테라(Luxtera Inc.)는 프랑스 크롤 소재 ST의 300mm 설비에서 개발될 특정 프로세스에 럭스테라의 실리콘 포토닉스 부문 최첨단 IP와 기술을 적용하기로 공표했다.
ST의 크롤 공장의 생산으로 두 기업은 실리콘 포토닉스 부품과 시스템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저비용, 대용량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실리콘 포토닉스기술은 멀티 테라비트([i])(multi-terabit)급 연결성으로 광학 네트워킹, CPU 상호연결 및 데이터 저장장치등과 같은 미래형 초고속 컴퓨팅 및 통신의 핵심 기술로 간주된다. 해당 기술을 통해 갈륨 또는 인듐을 함유한 값비싼 화합 반도체 물질 대신, 성능이 입증된 저렴한 실리콘 제조 기술을 사용해 고속 광학 통신 장비를 제조할 수 있다.

 

 

■ TI 코리아

제3회 대학(원)생 MCU 논문 콘테스트 개최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올해 역시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 3회 TI 코리아 대학(원)생 MCU 논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전자 및 전기공학관련의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든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콘테스트 참가자들은 TI MCU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통해 실용적인 가전 제품에서부터 산업용 솔루션까지 선보일 수 있다. 출품작은 반드시 TI의 MSP430 MCU, C2000 MCU 혹은 Stellaris MCU를 주요 프로세서로 사용해야 하며, 디자인 회로도, MSP430 MCU 펌웨어, 기술 다이어그램, 블록 다이어그램, 완성된 디자인 혹은 하드웨어가 작동하는 비디오파일 등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 방법: 홈페이지 접수(www.ti.com/mcudesignchallenge_kr)

 

 

■ 페어차일드

페어차일드 코리아 고객초청 세미나 성료



페어차일드 코리아 반도체가 지난 3월 28일, 자사의 부천 사업장에서 '제 1회 고객사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고객사 임원 및 부서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높은 효율 구현을 위한 MOSFET, IGBT 테크놀러지와 트랜드" '대기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방법', '효율적인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 'ESD(Electrostatic Discharge)의 근본원인과 예방법' 등 페어차일드 반도체의 첨단 솔루션과 기술들은 물론 8인치 Fab 등 생산라인 투어를 포함한 반도체 제조공정 및 패키지 공정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세미나와 함께 열린 제품 전시회에서는 디스플레이, 라이팅, 모터 및 모바일 관련 페어차일드의 주요제품들이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텍트로닉스

차세대 솔루션의 미래설계를 위한 혁신 포럼 2012 개최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가 4월 25일 텍트로닉스 혁신 포럼(Tektronix Innovation Forum2012)를 개최했다.
4월 10일부터 5월 8일까지 신주, 타이페이, 셴젠, 베이징, 서울, 싱가포르 및 페낭을 비롯한 APAC 지역의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TIF는 텍트로닉스 최대 규모의 연간 로드쇼이다. 4월 25일 서울 TIF에서는 업계 파트너인 Keithley 및 Digital EMC,ATC-Korea와 함께 끊임 없이 발전하고 있는 표준과 기술에 따라 설계된 초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 광 통신, 임베디드 시스템, RF 및 비디오 테스트 솔루션 등의 최신 기술 혁신과 동향에 대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함께 선보이는 무대가 될 것이다. 또한 APAC 지역의 TIF에서는 플루크, 알테라 및 아프렐에서 초청된 전문가가 다양한 기조 연설과 데모를 통해 기술을 보여주고 최신 업계 동향을 공유했다.

 

 

■ 엘리먼트14

조명 솔루션이 궁금한 엔지니어들은 좋겠네!
조명 솔루션을 위한 원스톱 리소스 허브 선보여





정보 포탈이자, 협업 커뮤니티 겸 전자부품 스토어인 엘리먼트14(www.element14.com)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조명 및 LED 엔지니어를 위한 조명 솔루션, 코어 제품 및 베스트셀러에 집중하는 'element14 Features'의 최신 내용을 발표했다.
엘리먼트14는 작년에 조명제품 재고를 35퍼센트 증가했으며 현재 아바고, 크리, TI, XP Power와 같은 업계 선도적인 부품공급사의 115개 브랜드로부터 고출력 LED, LED 드라이버 및 평가 키트, LED 전원공급 장치, 조명 제어 MCU, 히트 싱크 및 액세서리를 위한 10,000 종 이상의 조명제품을 제공한다.
윌리엄 총 엘리먼트14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디렉터는 "element14 Features는 9만 명 이상의 엔지니어 및 회원과 수백 곳의 공급사로 구성된 엘리먼트14 커뮤니티로 연결된다. 회원들은 LED 조명 기술 커뮤니티의 370개 이상의 토론을 통하여 자신의 질문이 업계 전문가와 동료들에 의해서 즉시 해결될 것으로 확신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element14 Features' 이번 호를 통해서, 조명 엔지니어들은 Vishay 및 Helieon과 같은 공급사로부터 다양한 즉시 사용가능 LED 모듈을 선택할 수 있어 회로 및 패키징 상의 개별 모듈의 복잡함 없이 디자인의 조명 요건에 집중할 수 있다. 'element14 Features' 전용 리소스센터에서 Cree 및 리니어테크놀로지스와 같은 업계선도적 공급사로부터 175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노트, 50개의 백서, 75개의 트레이닝 모듈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는 디자인 프로세스를 신속히 진행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과 제품을 통해 엔지니어들을 지원한다.
또한, 엘리먼트14 커뮤니티 법규 사이트에서 RoHS, REACH, WEEE, Batteries 및 ErP에 대한 주요 규정 및 지침을 비롯한 업계의 주도적인 전자 법령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을 지원하기 위한 단계식 안내서, 협업 게시판, 독특한 '전문가에게 질문하기'가 제공된다.

 

 

■ 빅트렉스

포토마스크 전사공정의 오염도 낮춰줘
ESD101 PEEK 폴리머로 EUV 리소그래피 포드 제작




빅트렉스 폴리머 솔루션즈(www.victrex.com)는 세계적 포토마스크 토탈 솔루션 제공업체인 타이완의 구뎅정밀산업(Gudeng Precision Industrial Co., LTD)이 빅트렉스 ESD101 PEEK 폴리머를 핵심 부품으로 선택하여 극자외선(EUV) 리소그래피 포드(Pod)를 최초로 상용화하여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구뎅의 EUV 리소그래피 포드는 빅트렉스 ESD101 PEEK 폴리머의 복합 소재 물성을 통해 고유한 기술적 이점을 갖게 되고 웨이퍼 생산 효율성과 파장 193 nm 이하의 차세대 광원 어플리케이션의 수율 (yield rates)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EUV 기술을 이용해 웨이퍼를 성공적으로 제작하려면 처리 과정에서 레티클(reticle)이 오염되지 않도록 캐리어 소재를 더욱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 ISMI와 ASML이 공동 규정한 사양을 토대로 고안된 구뎅의 이 새로운 EUV 포드는 금속으로 만든 내부 포드와 빅트렉스 ESD101 PEEK 폴리머로 만든 외부 포드를 갖춘 듀얼 포드로 설계되어 있어 무오염 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

국내 최대 규모의 LED 축제 벌어진다
조명, 장비, 업체 대거 참가, 6월 26일~29일 킨텍스



세계 LED, OLED 산업의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국내 최대 규모의 LED조명, 장비, 부품 전문 전시회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 (www.ledexpo.com, www.oledexpo.com, www.didexpo.com)가 6월 26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3, 4홀에서 개최된다.
LED EXPO & OLED EXPO 전시회는 2003년에 최초 개최되어 매년 2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으며 한국 LED산업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전시회로, 2012년 10회째를 맞이한다. LED, 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및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관련 기업, 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전시회는 LED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미국상무성 및 독일상공회의소등 해외 국가 무역 기관에서 본 전시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본 전시회가 국내 최대의 LED, OLED 전시회임을 입증하는 것이라 평가된다. 또한 미국 상무성에서는 참가업체들과의 보다 활발한 교류를 위해 바어어 및 참가 업체를 모집하고 있고 독일상공회의소도 참가신청을 마쳤다.
올해의 대표 참가 기업으로는 포스코LED, 금호전기, 우리조명지주, 에디슨솔라이텍, 아모럭스, 루멘스, 스타넷, 테크자인라이트패널, 아이콘트롤스 아이스파이프, 재진가로등, G & B 라이팅, 킹브라이트 등의 조명업체와, 티에스이, 뉴마테크, 포인트엔지니어링, 광전자정밀 등의 장비업체, LG MMA, WPM 슈퍼사파이어단결정소재 사업단, 코오롱생활과학, 두성시스템, 토요보(일본) 에버라이트(대만), 모노리틱(미국) 등의 부품 소재업체, LED-IT융합산업연구센터,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 등의 연구기관이 있다.

LED, OLED 기술 세미나도 개최
또한 OLED업체로는 OLED 검사 솔루션을 위한 머신비전 카메라 등을 선보일 앤비젼, 평판디스플레이 평가장비 및 분광 분석기를 선보일 피에스아이, 진공펌프, 진공게이지 및 진공 관련 장치를 선보일 코디박, 레이져 클리닝 시스템을 선보일 아이엠티 등의 업체가 참가를 확정하였고, 동시 개최되는 DID 전시회에도 LCD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일 귀복물산, 스마트시트 제작업체인 케이앤씨엘이디 등의 업체가 참가를 확정하였다. 
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응용제품 및 진공, 측정·평가장비, 레이져 클리닝 시스템, 광고용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관련 기업, 연구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전시회는 LED 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LED, OLED산업의 산업동향을 전망하는 학술 및 기술 세미나인 '국제 LED and Green Lighting 세미나,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신기술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전시 기간 내 개최되어 전시회의 질을 높이고 참가업체 및 참관객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참가문의는 전시사무국(02-783-7979, FAX: 02-783-7292)나 이메일(led@exponu.com)로 문의.

 
 

■ 르크로이

10Gbps와 40Gbps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
FCoE, iSCSI 프로토콜 분석도 가능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10Gbps와 40Gbps 속도의 이더넷과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iSCSI 프로토콜 분석이 가능한 "SierraNet M408" 프로토콜 테스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시에라넷 M408은 르크로이가 새로 개발한 고성능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프로토콜 위반, 오류 복구, 성능, 기타 링크 조건 등을 정의하면서 동시에 버스 트래픽을 분석해낸다. 이 제품은 최초의 하드웨어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기로서 40G 포트가 통합되어 있고, 10G와 40G 이더넷 테스트를 모두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 센터 내에서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컨버전스 등은 더 높은 속도의 네트워크를 요구하면서 이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10 GbE는 널리 채용된 이더넷 표준이며 여전히 산업 전반에서 개발 및 연구가 진행 중이다.

 


■ NI

LabVIEW와 모바일 디바이스 만났다
하드웨어/LabVIEW와 연동 모바일 앱 출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NI LabVIEW 소프트웨어와 NI 하드웨어가 호환되는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용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앱은 최신 모바일 기술을 어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휴대성, 사용 편리성, 빠른 시작 시간 및 긴 배터리 수명이 LabVIEW와 결합하여 데이터 수집 및 임베디드 모니터링 시스템의 측정에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NI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Ray Almgren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테스트 및 측정 업계의 판도를 바꿀 중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NI가 출시한 앱은 LabVIEW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휴대성을 결합함으로써 생산성은 높이고 최신 애플리케이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고 말했다.

 


■ 코그넥스

공급망 추적 기능에 최고 판독률 제공
산업용 OCR의 새로운 표준 정립




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코그넥스 비전시스템과 비전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최고 속도의 판독률을 구현하는 동시에 오판 확률을 최소로 줄이는 강력한 기능을 더해주는 새로운 툴이자 광학 문자 인식(OCR) 및 광학 문자 검증(OC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툴인 OCRMa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OCRMax는 빠르고 설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모든 In-Sight 비전시스템 및 VisionPro 비전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OCRMax는 기존의 OCR 기술이 가진 한계를 극복한 문자 변형, 텍스트 비뚤어짐, 비례 글꼴 및 가변 문자열 길이를 취급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툴로, 현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문자 인식 툴로 꼽히고 있다. OCRMax는 설치와 사용이 용이하며 최소한의 교육만 받으면 누구든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를 바코드 또는 2-D Data Matrix 코드에 일치
OCRMax로 최고 판독률을 구현하는 데 있어 핵심은 우수한 문자 세분화 기능에 있다. 이 기능은 각 문자 라인을 이용하여 해당 라인을 개별 영역을 분할하는데, 각각의 영역에는 한 문자가 포함된다. 이와 같이 강력한 기능으로 OCRMax는 왜곡 또는 접촉되어 있거나 불균일한 간격으로 되어 있는 문자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문자 배경에서의 고르지 못한 표면이나 조명 변화를 전혀 문제 없이 수용할 수 있다. OCRMax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주요 파라미터를 제어하여 세분화 성능을 한층 더 개선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높은 판독률을 달성하고 오판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또한 OCRMax에는 글꼴 훈련을 매우 간단하게 해주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실제로 거의 모든 환경에서 보다 일관되고 반복 가능한 방식으로 판독을 수행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바스카 바너지(Bhaskar Banerjee) 머신 비전 사업부 매니저는 "현재 업계에서는 공급망에서의 추적 기능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그 밖의 이해 관계자들도 추적 기능을 필요로 하고 요구하고 있다"며 "OCRMax는 라벨을 제품에 일치시키고 코드의 프린트 적법성을 확인하며 텍스트를 바코드 또는 2-D Data Matrix 코드에 일치시킬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사용 및 설치 편이성, 강력한 세분화 기능, 간단하고 유연한 글꼴 훈련 기능을 제공하는 OCRMax는 어떤 제조업체에게든 강력한 솔루션을 선사한다"고 설명하였다.

 
 

■ 텍트로닉스

물리 계층의 전기적 검증 문제 해결
Thunderbolt™ 테스트 솔루션 출시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및 새로운 고속 멀티 프로토콜 I/O 기술인 Thunderbolt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텍트로닉스는 20GHz DSA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12.5 Gb/s BSA 시리즈 BERTScope, DSA8300 시리즈 샘플링 오실로스코프로 Thunderbolt 물리 계층 테스트 및 사양 적합성 검증 기술을 제공한다.
Thunderbolt의 4채널 10.3Gbps I/O 아키텍처는 일반 전자산업에서 소개된 PC I/O 설계 중 가장 획기적인 기술이며, 텍트로닉스는 인텔과 긴밀한 협력 하에 새로운 성능의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NI

소비가전, 반도체 등 산업 정보 궁금하다면
2012 자동화 테스트 전망 보고서 출간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최신 테스트 및 측정 그리고 방법론에 대한 연구 내용을 공유하는 2012 자동화 테스트 전망(2012 Automated Test Outlook) 보고서를 출간했다.
이 보고서는 소비가전, 자동차, 반도체, 항공우주 및 국방, 의료기기, 통신 등 여러 산업의 테스트 및 측정 트렌드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 보고서를 통해 테스트 조직을 최적화하기 위한 최신 기술과 전략을 알아볼 수 있다.
2012 자동화 테스트 전망 보고서는 학계 및 업계 연구, 사용자 포럼 및 설문조사, 기업 정보 수집 활동 및 고객 자문 위원회의 검토 내용을 기초로 작성되었다. 이 보고서는 테스트와 측정에서 비즈니스 및 기술 해결과제를 충족시킬 차세대 트렌드를 여러 관점에서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