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결승전서 12만 명 5GX VR 실시간 시청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K텔레콤은 ‘점프(Jump) AR·VR’이 출시 약 40일 만인 지난 9월 8일 앱 설치 7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8일 개최한 롤파크 투어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이 SK텔레콤 e스포츠단 T1 선수단과 깜짝 팬미팅을 하고 있다.

점프 AR·VR은 SK텔레콤이 만든 초실감 미디어 통합 플랫폼으로, ▲어디서나 귀여운 동물을 AR로 보는 AR 동물원 ▲LoL파크 가상 공간에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는 AR LoL파크 순간이동 ▲경기장 VIP석에서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경기를 보는듯한 VR 현장 생중계 ▲경기 하이라이트를 전장 속 시점에서 실감나게 다시 보는 VR 리플레이(전지적 와드시점) 등을 서비스 중이다.
 
e스포츠 분야에서는 점프 AR·VR이 관전 문화까지 바꾸고 있다. 지난 8월 31일 롤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에서는 12만 명이 5GX VR 생중계와 멀티뷰 서비스로 T1과 그리핀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이는 결승이 열린 고려대 화정체육관에 모인 3000여 관중의 약 40배 규모다. 경기 티켓을 구하지 못한 e스포츠 팬들이 5G를 활용한 e스포츠 중계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이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SK텔레콤은 점프 AR 이벤트에 응모한 당첨 고객을 대상으로 ‘LoL 파크’ 투어 행사를 9월 8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SK텔레콤 e스포츠팀 T1의 선수들이 투어 현장을 찾아 고객들과 ‘깜짝 팬미팅’을 가졌다. SK텔레콤은 향후 VR 팬미팅 서비스를 출시해 현실과 가상 공간을 넘나드는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단장은 “점프 AR·VR의 70만 돌파는 5G 기반 초실감 미디어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준다”며 “SK텔레콤은 e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고객 생활을 바꾸는 몰입경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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