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IDC 마켓스케이프 글로벌 산업 IoT 플랫폼 리더로 선정
상태바
PTC, IDC 마켓스케이프 글로벌 산업 IoT 플랫폼 리더로 선정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9.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 씽웍스, 유기적인 데이터·프로세스·인력 구조 등 높은 평가받아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PTC가 IDC가 최근 발간한 시장 조사 보고서 'IDC 마켓스케이프: 제조 산업을 위한 전 세계 산업용 IoT 플랫폼 공급업체 평가'에서 리더 등급으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PTC의 핵심 포트폴리오 '씽웍스(ThingWorx)'는 산업 영역의 기업들이 기능성과 유연성을 확보해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설계, 제조, 운영을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IDC는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를 통해 PTC를 포함한 11곳의 IIoT 플랫폼 공급 업체의 역량과 전략을 평가했다. 분석·평가는 공급 제품과 서비스의 견고성, 시장 진출 접근법, 사업의 안정성과 경쟁력 등의 광범위한 기준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보고서는 PTC의 강점으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가 데이터, 프로세스, 리소스, 인력을 통합·결합해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을 꼽았다. 이와 함께 PTC는 여러 산업 영역에서의 범용적인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구성된 기능 패키지를 통해 씽웍스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는 광범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PTC는 최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 사례별 솔루션을 통해 플랫폼을 강화하는 동시에,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앤시스(Ansys)와 심도 깊은 전략적 제휴를 이어감으로써 시장 진출을 위한 이니셔티브를 확장하고 있다.

IDC의 사물인터넷 에코시스템 동향 부문 연구 디렉터 스테이시 크룩(Stacy Crook)은 “PTC가 전 세계 IoT 플랫폼 공급업체 중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PTC의 씽웍스 플랫폼이 제조업체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최우선 도전과제들을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 PTC는 주요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협력함으로써 고객들이 IoT 여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PTC는 지난 7월에도 IIoT 부문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비저너리'에 선정된 바 있으며, PTC 윈칠 솔루션은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선정한 제조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PLM 제품 리더로 꼽히는 등, 시장 안팎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