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호스트, UDC는 도판트 공급으로 시너지효과 기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LG화학이 OLED의 고색재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국 소재기업 유니버설 디스플레이(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UDC)와 협력하기로 했다.

2019년형 LG OLED TV AI씽큐(C9)

LG화학은 미국의 UDC와 차세대 OLED 발광층 개발에 대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발광층 원재료 중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저전압, 장수명 호스트(Host)’를, UDC는 ‘고효율, 고성능의 인광 도판트(Dopant)’를 서로 제공해 두 물질간 최상의 조합을 찾아내고, 궁극적으로 특정 고객사를 위한 뛰어난 고색재현 성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고색재현이란 디스플레이에서 영상을 실제의 색과 유사하게 재현하기 위해 색 재현율을 높인 것을 말한다.

OLED는 전자(-)와 정공(+)이 움직이는 공통층, 실제 빛을 발하는 발광층 등 여러 개의 층(Layer)으로 구성돼 있다. 발광층은 공통층에서 주입된 전자와 정공이 결합해 빛을 내는 핵심물질로, 특정 색을 발광하는 ‘도판트’와 도판트가 빛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호스트’라는 재료로 구성된다.

LG화학이 개발해온 호스트는 낮은 전압에서도 전하를 수송할 수 있어 수명이 우수하고, UDC의 인광 도판트는 뛰어난 효율, 고색재현, 장수명이 특징이다. 두 물질이 합쳐질 경우 발광층의 고색재현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