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TI | 02-551-2800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용
통합 전원 컨트롤러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입력 전압이 출력 전압 수준보다 현저히 낮아질 경우에도 안정적인 연속 출력 전압을 보장하는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용 듀얼 출력 전원 공급 장치를 발표했다.
많은 신차 모델에서 스타트/스톱 기능이 연료 효율을 증대시키고 있지만, 엔진 재시동 시 공급 전압을 현저히 낮아지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TPS43330-Q1 제품군은 이와 같은 전압 강하 시에도 완벽하게 기능을 유지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중단 또는 성능 저하 없이 지속적으로 동작하도록 보장한다. 디바이스의 초저 영입력전류 특성으로 인해 독립적인 대기 전압 공급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과 복잡성을 낮출 수 있다.주요 기능 및 장점
- 2V~4V까지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와 최대 60V까지의 과도전압 특성은 심지어 심각한 배터리 전압 조건에서도 연속 동작 보장.
- 최소 35μA의 초저 영입력전류와 상대적으로 낮은 5μA의 셧다운 전류 특성은 대기 동작 시 배터리로부터 전체 애플리케이션 전력 소모를 감소시켜 배터리 수명 연장 및 대기 전압 레귤레이터에 대한 요구 제거.
- 스프레드 스펙트럼 주파수 모듈레이션 방식을 사용하여 전도성 전자파 장애를 감소시키고 보다 간편하고 저가의 필터 사용 가능.




알테라 코리아 | 문의 02-538-2379

FPGA 비디오 분석
솔루션 확장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감시 시스템을 위한 DVR(digital video recorder)과 NVR(network video recorder)을 목표로 하는 신형 4-채널 SD(standard definition) 비디오 분석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FPGA 기반 비디오-감시 솔루션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알테라의 최신 비디오 분석 솔루션은 유테쿠스(Eutecus)와 공동으로 개발되었으며, 고객들이 단일 FPGA를 사용하여 4개의 D1 480p/30fps 비디오 채널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통합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카메라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이러한 성능을 자신들의 기존 SD 감시 투자에 신속하고 비용-효율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알테라의 비디오 분석 솔루션은 저비용 저전력 Cyclone IV FPGA와 FPGA에서 분석 기능을 수행하는 유테쿠스의 멀티-코어 비디오 분석 엔진(MVE, Multi-Core Video Analytics Engine) IP 코어를 통합하고 있다.
DSP 또는 전통적인 서버-기반 접근법 대비 이 솔루션은 설계자들이 단일 FPGA로 다중 DSP 프로세서를 대체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전력소모를 3W 이하로 낮출 수 있도록 해준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 문의 +852 2176 3548

최신 VME 싱글 보드 컴퓨터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www.EmersonNetworkPower.com)는 상업용 및 가혹환경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상의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VME/VXS 싱글 보드 컴퓨터를 새롭게 발표했다.
MVME8100 는 최대 8GB의 고속 DDR3-1333MHz ECC 메모리와 8GB eMMC NAND Flash를 지원하는 Freescale P5020 QorIQ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보드는 512KB의 비활성 F-RAM을 특징으로 하며 중요 데이터 스토리지, 데이터 로그, 동적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동적 보안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MVME8100은 반도체 처리 장비 및 포토 리소그래피 등의 다양한 첨단 산업용 제어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레이더/소나를 포함한 C4ISR과 같은 군수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Fully rugged 제품은 충격, 진동, 온도 및 전도 냉각과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MVME8100의 확장된 온도 범위는 -40℃~85℃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Rugged 모델은 최대 10G의 진동(15~2000HZ)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최대 40G의 11밀리초 충격을 견딜 수 있다. 또한 컨포멀 코팅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MVME8100에는 PCIe 및 SRIO 패브릭 연결을 포함한 광범위한 I/O, 멀티 USB, 직렬 및 이더넷 포트가 있다.  온 보드 확장에는 2.5인치 SATA 드라이브용 선택적 마운팅 키트와 2개의 PMC/XMC 사이트가 포함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스마트 그리드 혜택 제공
첨단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차세대 스마트 그리드 표준용 신형 단일칩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W'의 샘플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정전 사태나 탄소 배출을 줄일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전기차와 같은 미래형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STM32W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최초의 IEEE802.15.4 인증 플랫폼 중 하나로, 친환경 스마트 그리드 시나리오를 정의하는 최신 지그비(ZigBee) 스마트 에너지 프로파일 버전 2.0(SEP 2.0)을 지원한다. 또한, 최신 인터넷 프로토콜(IPv6) 기반의 스택(ZigBeeIP)을 사용하여 다른 제조사 간은 물론 물리적 계층(Physical-layer) 구축에 있어 상호 운용성을 확대한다. 다양한 SEP 2.0의 진보 가운데, STM32W은 선불 서비스, 부하 관리 및 에너지 수요 관리 등을 채택해 에너지 절약형 주택과 건물을 구현한다.
STM32W와 같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내장한 다양한 기기, 에너지 측정기 및 기반 시설 모니터와 같이 상호 연결된 장비나 스마트 그리드 제품은 첨두 부하(peak load)와 에너지 소비는 줄이면서 네트워크 안정성을 제고한다. 더불어, 풍력이나 태양열과 같은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관리를 개선시킨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3세대 XS™ DrMOS
제품군



블레이드 서버, 고성능 노트북, 게임 콘솔, POL 모듈 등에 대한 새로운 시스템 규격들과 결합된 새로운 에너지 표준들은 향상된 효율, 보다 높은 전류, 보다 높은 스위칭 주파수, 증가된 전력 밀도 등에 대한 요구를 증대시키고 있다. 이러한 산업적인 트랜드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가 FDMF68xx Gen III DrMOS 멀티-칩 모듈(MCM, multi-chip module) 제품군을 개발했다.
FDMF68xx 시리즈는 인덕터와 출력 커패시터의 수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전통적인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최대 50%까지 절감시키며, 효율을 향상시켜 새로운 에너지 표준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 FDMF68xx 시리즈는 페어차일드의 고성능 PowerTrench MOSFET 기술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벅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스누버 회로에 대한 요구를 제거함으로써 스위칭 링잉을 극적으로 감소시킨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18비트 2.5Msps
무지연 SAR ADC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사이클 지연(cycle latency)이 없는 업계 최고속 18비트 SAR ADC(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2389-18은 최대 2.5Msps의 샘플 속도에서 99.8dB SNR 및-116dB THD와 같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단일 5V 공급 전압에서 동작하는 LTC2389-18은 3개 핀 구성 변경이 가능한 아날로그 입력 범위를 지원함으로써 단일 디바이스로 쉽게 다중 신호 체인에 인터페이싱할 수 있다. 최고의 SNR 성능 달성을 위해 LTC2389-18은 완전 차동(±4.096V) 입력으로 구성될 수 있다. 의사 차동(pseudo-differential) 유니폴라(0V~4.096V) 및 바이폴라(±2.048V) 아날로그 입력 범위가 지원되어 저전력 싱글엔디드 드라이브가 가능하고, 두 입력에 일반적으로 발생되는 원하지 않는 신호들이 감소된다. LTC2389-18은 노이즈가 많은 산업 환경에서 저전력으로 최대 신호 스윙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설계에 잘 맞는다.
LTC2389-18은 ±3LSB INL(최대), ±10LSB 오프셋 에러 및 18비트 무손실 코드 해상도와 같은 월등한 DC 성능을 제공한다. LTC2389-18은 또한 온도 계수가 20ppm/°C(최대)인 4.096V 정밀 내부 레퍼런스가 특징으로, 고밀도 설계에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LTC2389-18은 2.5Msps에서 162.5mW의 전력을 소모하고, 비 변환 시 전력소모량을 75μW까지 줄일 수 있는 셧다운 모드가 특징이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단일 포트
Si3462 PoE+ 컨트롤러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임베디드 PSE(power sourcing equipment) 설계에 있어 경제적이고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포트의 PoE(Power over Ethernet) 컨트롤러(제품명: Si3462)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Si3462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VoIP전화, 보안 카메라, 키패드, NAS(network attached storage)및 WiFi 액세스 포인트를 포함한 다양한 PD(powered device)에 연결되는 주거용 게이트웨이, 셋탑박스, 광섬유 미디어 변환기와 감시 및 보안 시스템과 같은 PSE 엔드포인트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이러한 최종 제품 구현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단일 포트 형태의 임베디드 PoE/PoE+ PSE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PD는 소호 환경이나 SMB 시장에서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PoE+ 표준에서 보다 높은 전력의 IEEE 802.3의 보급과 최대 30와트까지 소모하는 PD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야 할 필요성이 늘어나면서 개발자들은 유연한 전력 측정 및 모니터링 기능과 표준을 준수하며 상호호환성의 문제가 없는 PSE컨트롤러를 필요로 하고 있다. 
Si3462는 비용효율적인 완벽한 단일 포트 PoE및 PoE + PSE 솔루션이다. 새 COM(Classification Optional Mode)와 함께 설치되면, Si3462는 최대 10개의 디스크리트 부품을 없앨 수 있어 임베디드 PSE의 BoM의 총비용을 1.6 달러까지 낮출 수 있다.

 


브릿지룩스 | 문의 02-565-6625

LED 광원 MICRO SM4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는 상업용 빌딩의 조명 비용을 낮추고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표면 실장형 LED 부품인 Bridgelux Micro SM4™의 상용 공급을 발표했다.
다중 다이 이미터(multiple die emitter)인 브릿지룩스 Micro SM4는 현대적 오피스 빌딩과 상점 등에서 천정 조명 설치물로 흔히 볼 수 있는 확산 및 집중 조명의 부품 수와 비용, 복잡성, 사이즈를 크게 낮춰준다. 이번 신제품은 브릿지룩스의 첨단 설계와 제조공법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회사의 광범위한 SSL(solid-state lighting)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장시켰다.
Micro SM4는 형광등과 백열등에서 볼 수 있는 가열 가스나 핫와이어(hot wires)와 유사한 광원이지만 전력소모, 수명 및 컨트롤 면에서 차이가 있다. Micro SM4 광원은 전력소모가 4.2W에 불과하지만 20~40W의 백열 전구나 20~35W의 할로겐 B10스타일 전구만큼의 빛을 낼 수 있으며, 수명은 수천 시간 더 긴 것이 특징이다. Micro SM4 부품은 또한 보다 적은 풋프린트에서 높은 플럭스 밀도를 제공하여 디자이너와 설계자 및 램프 제조업체들이 좀 더 자유롭게 인테리어 공간을 창조하고 조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 문의 02-3460-0814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50V CoolMOSTM CFDA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신형 650V CoolMOSTM CFDA를 출시하여 자사의 차량용 전력 반도체 라인업을 확장했다.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초접합(Superjunction) MOSFET 솔루션인 650V CoolMOSTM CFDA는 최고의 차량 인증 표준인 AEC-Q101을 준수한다. 650V CoolMOSTM CFDA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DC/DC 컨버터, HID(High Intensity Discharge) 조명 등과 같은 공진형 토폴로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인피니언의 신형 솔루션은 향상된 경부하 효율, 게이트 전하 절감, 스위칭 손실 감소, 간편한 구현은 물론 탁월한 신뢰성 등과 같은 고속 스위칭 초접합 MOSFET의 모든 장점들을 통합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 향상 요구에 대해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형 650V CoolMOS CFDA는 상대적으로 낮은 면적 대비 온-저항 특성을 제공하면서 간편한 스위칭 동작 제어 기능은 물론 업계 최고의 바디 다이오드 강건성을 제공한다. 바디 다이오드 상의 반복적인 정류 조건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Qrr(역 회복 전하) 및 Qoss(출력 캐패시턴스 저장전하)값은 스위칭 손실과 턴-온 및 턴-오프 지연 시간을 감소시킨다.

 

 

맥심 | 문의 02-551-1236

최소형 3/8/12/18A
DC-DC 레귤레이터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각각 최대 3, 8, 12, 18A 출력 전류를 공급하는 업계 최소형 전류 모드, 동기 DC-DC 컨버터 MAX15058/MAX15108/MAX15112/MAX15118을 출시했다.
이들 DC-DC 레귤레이터는 MOSFET을 내장하여 설계를 간소화하고 초소형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로 최고 효율을 제공한다. 소자는 고정 펄스 폭 변조(PWM)로 동작할 경우 텔레콤, 네트워킹, 서버 및 기지국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펄스 스킵 모드로 구성할 경우 노트북 및 단일 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낮은 부하 조건에서 전력을 감소시킨다.

고효율 특징
고효율을 자랑하는 이 DC-DC 레귤레이터들은 완전 부하 시 최대 94%, MAX15108은 최대 95% 변환 효율을 제공한다. 이러한 높은 효율은 시스템에서 전체 전력 손실을 감소시킨다.
또한 2.7V~5.5V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며 부하, 라인 및 온도 범위에서 ±1% 출력 전압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레귤레이터들은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고 여러 크기의 WLP 패키지로 제공된다.

 



르크로이코리아  | 문의 02-558-8833

2채널 14비트 분해능 제공
벤치형 파형발생기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함수 및 임의 파형 발생기 신제품인 WaveStation을 출시했다.
최고 50 MHz 의 신호 발생을 제공하는 웨이브스테이션은 3.5인치 디스플레이, 2개의 출력 채널, 쉬운 사용환경과 함께 PC 파형 편집기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 신제품은 10MHz, 25 MHz, 50MHz의 모델로 구성되며 125MS/s의 샘플 속도와 14비트 분해능, 채널 당 16kpts의 메모리를 가진다.
웨이브스테이션은 사인, 구형파, 램프 파형, 펄스, 노이즈 등 기본 함수 외에도 40 여 개 이상의 임의 파형을 생성해낸다. 3.5 인치의 컬러 화면은 사용자가 주파수, 진폭, 옵셋, 위상 등과 같은 다양한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파형의 형태를 관측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AM, PM, FM, ASK, PSK, FSK 및 PWM 등 다양한 변조 파형을 프런트 패널에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표준 USB와 원격 지원을 제공하는 GPIB 인터페이스 등 필요한 입출력 포트를 갖추어 사용자가 더욱 유연하게 파형 발생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웨이브스테이션은 하드웨어와 더불어 쉽게 파형을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PC 소프트웨어을 제공한다.

 

 

엑사 코리아 | 문의 031-345-6780

2A Low LDO XRP6272

EXAR(www.exar.com)는 고효율, 저노이즈 LDO인 XRP6272를 발표하였다.
최대 2A의 출력전류를 제어하며, 1.8V~6V 입력 전압을 가지는 XRP6272의 출력 형태는 5V 고정 또는 조절 가능하다. 최소 출력 전압은 0.7V이며, 고효율, 저 노이즈의 특성으로 인하여 저전압 코어 제품과 5V RF제품 설계에 최적화 되어 있다. 매우 높은 PSSR(Power Supply Rejection Ratio) 특성과 저노이즈 특성은 노이즈에 민감한 모든 제품에 이상적으로 설계될 수 있으며, 또한 매우 낮은 대기 소모 특성을 가지고 있어 모든 휴대용 제품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고효율, 저노이즈 그리고 낮은 대기 소모 특성으로 인하여 XRP6272는 파워 솔루션 선택을 단순화시키며, 파워 설계의 복잡성을 효율적으로 줄여주어 제품의 타임투마켓을 가속화 시킬 수 있다.

제품 특징

  • Low 550 mV Dropout at 3.3 V/2A
  • 1.8 V to 6 V Single Input Voltage Range
  • Fixed 5 V and Adjustable Output Voltage
  • ±2% Output Voltage Accuracy
  • 30 μA Quiescent Current
  • Power Good and Enable Functions
  • 70 dB Power Supply Rejection Ratio
  • 0.01 μA Shutdown Current
  • Current Limit and Thermal Protection
  • "Green"/Halogen Free 5-pin TO-252 and 8-pin Exposed pad SOIC PKG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조명용 조도 센서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조명+빌딩 전시회에서 지능형 조명 시스템과 조명기구용으로 정교한 일광 수확 기능을 갖춘 TSL4531 조도 센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에 의해 2011년에 인수된 선도적인 글로벌 지능형 조명 센서 공급 업체인 TAOS가 개발한 이 센서 제품군은 사람 눈에서의 빛의 인식과 유사한 포토픽 응답 기능을 수행하며 직사광선에 의한 포화를 방지하는 3룩스~220,000룩스의 폭넓은 감도 범위를 제공한다.
TSL4531 조도 센서는 단순하고 직접적인 룩스 출력과 16비트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지능형 필터는 일반적으로 빌딩의 형광등 조명 시스템이 만들어내는 50~60Hz의 리플을 자동으로 제거하며, 빌딩 안으로 들어오는 일광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 가능하게 한다.
작업공간을 필요한 빛의 양으로만 일정하게 조명환경을 유지하는 이 기능은 주변 광의 밝기 변화에 반응하지 않는 기존 조명 설비에 비해서 30% 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하게 한다. 

 


한국몰렉스 | 문의 031-490-5868

Impact™ 100옴 직교형
직접 커넥터 시스템



한국몰렉스(www.molex.com)가 백플레인과 미드플레인을 제거하여 시스템 성능을 개선시킨 고성능의 Impact™ 직교형(orthogonal) 직접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
최대 25Gbps 전송률을 가진 Impact™ 직교형 직접 커넥터 시스템은 차세대 데이터 통신 장비에 이상적이며, 미드플레인 없이도 결합 면의 수평 도터 카드에 수직으로 연결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의 Impact 보드 에지 커플링 전송 기술을 사용하면 시스템 내의 모든 차동(differential signal) 회로에서 채널 성능 변화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낮은 크로스토크(Cross-Talk)와 높은 신호 대역폭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4~6 페어의 구성은 쉬운 PCB 라우팅을 가능케 하며 PCB와의 결합 인터페이스에 완벽한 가이드 옵션이다. 또한 백플레인과 도터 카드의 단순한 2.15×1.35mm 그리드는 PCB 라우팅의 복잡성과 비용을 줄여주는 효과도 제공한다.
Impact™ 직교형 직접 커넥터는 이전에 출시된 Impact 직교형(orthogonal) 미드플레인 도터 카드 소켓(4-페어(76850 시리즈), 5 페어(76990 시리즈), 6페어 (76290 시리즈))과 결합이 가능하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고효율 무선 충전 IC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휴대폰, 미디어 태블릿,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및 GPS 기기와 같은 휴대용 제품의 무선 충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혁신적인 파워 MOSFET 를 집적한 IC인 NMLU1210을 발표했다.
NMLU1210는 동작 시 손실을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충전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대 3.2 암페어(A)까지 지원하는 듀얼 쇼트키 베리어 다이오드와 17mΩ Rds(ON) 을 갖는 두 개의 MOSFET을 집적시킨 20볼트(V) N-채널 풀 브리지 반 동기식 정류기이다.
기존의 유선 방식의 불편함으로부터 소비자를 자유롭게 해주는 무선 유도 충전 방식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기술은 트랜스미터(충전기)와 리시버(휴대기기) 사이에서 빠르게 전달되는 에너지에 의해 생성되는 전자기장 동작원리로 작동한다.
NMLU1210은 트랜스미터에 의해 생성된 AC 전압을 배터리 충전을 위해 사용되는 DC 전압으로 변환하기 위해 리시버 측에 의해 사용된다. 초저 인덕턴스로써 방열에 효율적인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특히 휴대용 전자 제품의 전력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컴팩트한 크기의 IC는 제한적인 공간을 갖는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 문의 02-3451-3476

3U PXI Express
임베디드 컨트롤러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최신 듀얼 코어 2세대 인텔 Core i5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테스트 시간은 줄이고 멀티코어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 임베디드 컨트롤러인 NI PXIe-8115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I PXIe-8115 컨트롤러는 6개의 USB 2.0 포트와 함께 여러 개의 주변 I/O 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 포트가 많이 제공되며 주변 어댑터의 필요성이 최소화되며 비용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NI PXIe-8115 임베디드 컨트롤러는 편리성을 높이고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In-ROM 및 하드 드라이브 진단 기능을 통해 컨트롤러의 상태를 파악한다. NI LabVIEW 소프트웨어와 컨트롤러를 함께 이용하면 다양한 테스트, 측정 및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NI PXIe-8115에 탑재되어 있는 인텔 Core i5-2510E 프로세서는 기본 클럭 주파수가 2.5 GHz이며 Intel 터보 부스트 기술을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라 클럭 주파수를 자동으로 높인다. 예를 들어, 하나의 처리 스레드만을 생성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CPU를 사용하지 않는 코어를 유휴 상태로 설정하고 실제 코어의 작동 주파수를 2.5GHz에서 3.1 GHz로 높인다.

 


TI | 문의 02-551-2800

소형 게이트 드라이버



TI 코리아(www.ti.com/ww/kr)는 MOSFET, IGBT 전력 디바이스를 비롯해 GaN(gallium nitride) 디바이스와 같은 와이드밴드갭(wide band-gap) 전력 반도체의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와 구동전류 성능을 갖춘 4A/8A 및 4A/4A 단일 채널, 로우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2종(제품명: UCC27511 및 UCC27517)을 출시했다.

주요 기술 특징
TI의 새로운 UCC2751x 제품군인 UCC27511 및 UCC27517 드라이버는 바이폴라 접합 트랜지스터(BJT)를 사용하는 디스크리트 게이트 드라이버 회로를 효과적으로 대체하여, 오프라인 절연 전원공급장치, 통신 모듈, 에어컨 시스템, UPS 및 휴대형 전동공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성, 신뢰성 및 전력 밀도를 상당히 개선시켜준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GLONASS/GPS/QZSS
포지셔닝 모듈




유블럭스(www.u-blox.com)가 각종 기능을 담고 있는 위성 포지셔닝 수신모듈인 LEA-6N을 출시했다.
저전력 소비를 지원하는 LEA-6N모듈은 빠르고 정확한 위치추적이 가능하며, 차량추적, 이동자원관리, ERA-GLONASS 긴급통화시스템과 같은 산업 용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모듈은 GPS, 러시아의 GLONASS, 일본의 QZSS 위성 포지셔닝 시스템 등 위성기반보정시스템(SBAS, Satellite Based Augmentation Systems)을 지원합니다.
유블럭스 코리아의 지현진 지사장은 "LEA-6N 모듈은 이용 가능한 모든 위성 포지셔닝 시스템에 대한 범세계적 지원이 가능하며LCC 폼팩터로 제작되어 디자인이 용이하며 저전력 소비를 지원하는 등 고객사들에 보다 새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LEA-6N은  CellLocate 하이브리드 실내 포지셔닝 시스템도 지원하며, 자사의 무선 모듈과 함께 사용하면,  중요한 자산이나 사람의 위치를 실내, 외 어디서든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EA-6N 샘플은 2012년 4월 중순 이후부터 EVK-6N 평가용 키트 제품이 출시되며 2012년 6월부터 대량생산체제에 들어간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 문의 02-554-7200

디자이너 작업 더 쉽게 만드는 C 컴파일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캘리포니아 주 산 호세(San Jose)에서 열린 디자인 웨스트(DESIGN West) 전시회에서 자사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dsPIC(DSC)를 위한 새로운 C 컴파일러인 MPLAB X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900여 개에 이르는 모든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를 위한 최상의 실행 속도와 코드 크기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칩의 간소화된 C 컴파일러 라인에 속한다. MPLAB XC8, XC16 및 XC32 컴파일러는 프리(Free), 스탠다드(Standard) 및 프로(Pro)의 세 가지 최적화 레벨을 통해 8, 16 및 32비트 디자이너의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해 준다. 프로 에디션은 6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MPLAB XC는 리눅스(Linux), 맥(Mac) OS 및 윈도우(Windows) 운영 체제를 지원하므로 디자이너는 임베디드 개발을 위해 선택한 플랫폼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오늘날의 디자이너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코드 재사용성과, 프로젝트별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성능 및 사양 레벨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마이크로칩이 지금까지 일관되게 유지해온 강점이었으며 MPLAB XC 역시 마이크로칩의 기존 컴파일러에서 코드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전통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또한 MPLAB XC는 범용, 교차 플랫폼 및 오픈 소스 MPLAB X 통합 개발 환경에서 원활하게 동작하는 호환성 있는 컴파일러 및 디버거/프로그래머로 구성된 마이크로칩의 툴 체인을 완성함으로써 학습 곡선과 툴에 대한 투자를 모두 줄여 준다. MPLAB XC 컴파일러는 기존 MPLAB IDE와도 호환된다.

상업적인 용도에 대한 라이선스 제한이 없어
많은 디자이너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C 컴파일러를 필요로 한다. 마이크로칩 MPLAB XC 컴파일러의 8, 16 및 32비트 무료 배포판(Free edition)은 많은 최적화 레벨을 제공하며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상업적인 용도에 대한 라이선스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 배포판보다 50% 정도 성능이 뛰어난 프로 최적화 레벨(Pro optimization level)을 사용하여 코드를 테스트하려는 경우를 위해 마이크로칩은 60일 동안 사용 가능한 프로 최적화 레벨이 포함된 평가판도 제공하고 있다. 이 기간이 만료되면 다시 무료 컴파일러(Free compiler)로 전환된다. 프리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이 평가판은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에 대한 라이선스 제한이 없다.
 임베디드 개발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한층 원활하게 지원하도록 마이크로칩은 현재 900여 개에 이르는 모든 8, 16 및 32비트 PIC MCU 및 dsPIC DSC에 대한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와 MPLAB XC 컴파일러의 전 제품 버전을 모두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가 여러 명인 조직에서는 플로팅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되는데, 이 경우에는 컴파일러가 회사의 인트라넷에서 호스팅되므로 회사 내 모든 디자이너가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초저 대기 전류 15V 800mA
스텝다운 동기식 레귤레이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다수의 알카라인/NiMH, 리튬 전지 또는 다른 표준 전원을 사용하는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ADP2370/71 15V, 800mA 출력 DC-DC 레귤레이터를 선보였다.
고집적률을 자랑하는 ADP2370/71 레귤레이터는 입력 전압 공급 범위가 3.2V~15V이며, 필요한 외부 부품이 3개에 불과해 전반적인 점유 면적을 줄일 수 있다. ADP2370/71은 93% 이상의 뛰어난 변환 효율을 바탕으로 디자이너가 보다 작은 면적에서 더 높은 부하를 지원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경부하 조건에서는 낮은 대기 절전 모드로 자동 전환되도록 구성할 수 있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욱 늘릴 수 있다. ADP2371은 신속한 출력 방전 기능을 지원하여, 출력단의 바이패스 커패시터의 완전한 방전을 통해 프로세서의 웨이크업 시간을 빠르게 해준다. 이 부분만 제외하면 ADP2371은 ADP2370과 모든 사양이 동일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