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austriamicrosystems.com
대학생 지능형 모델 자동차 경주 대회에 기술 기부 -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대학생들로 구성된 팀들이 트랙을 도는 지능형 자율 주행 모델 경주용 자동차를 만들고 프로그램하고 경주하는 프리스케일 주최의 국제 대회인 프리스케일 컵의 글로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탈선 없이 트랙을 가장 빨리 완주하는 자동차가 우승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는 선도적인 글로벌 지능형 조명 센서 공급업체로 2011년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에 인수된 TAOS에 의해 개발된 자사의 TSL1401CL 리니어 센서 어레이 소자를 대회에 기부했다. TSL1401CL은 모든 팀의 자동차 킷에 포함되는 카메라 모듈의 일부분이다.  전방을 보도록 장착된 TSL1401CL 카메라 모듈은 자동차들이 다양한 턴, 터널, 과속 방지턱, 교차로를 통과해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트랙 가장자리 위치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자율주행 경주용 차를 만드는 데는 엔트리 킷에 포함된 프리스케일의 부품들을 이용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과 기본적 회로 제작뿐만 아니라 추진과 조향을 위한 모터 제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제작이 필요하다.

프리스케일의 대학생 프로그램 디렉터인 앤디 마스트로나디(Andy Mastronardi )는 "프리스케일 컵은 서로 협력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대학생들에게 자신의 전자 및 기계 공학 기술을 테스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라며 "프리스케일 에코시스템의 일부로서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와 당사의 관계는 오래되었고 중요하다. 프리스케일 컵에 대한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기여는 이러한 관계를 확장하는 것이며, 레이스 임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와 같은 업계 리더의 도움으로 현재는 학생이지만 미래에 혁신가들이 될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 라고 언급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광센서 및 조명 사업부의 수석 마케팅 매니저인 데럴 벤크(Darrell Benke)는 " 당사는300명 이상의 재능 있는 아날로그 설계 엔지니어를 채용하고 있으며 그들 각각은 학생이었을 때와 직장생활을 막 시작했을 때 어떠했었는지 기억할 것이다" 라며 "당사는 프리스케일의 파트너 기업으로서, 그리고 기술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프리스케일 컵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러한 재능 있는 대학 팀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결과물을 보게 되길 기대한다"

프리스케일 컵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reescale.com/freescalec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OS 에 의해 개발된 TSL1401CL 리니어 센서 어레이 소자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taosi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