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AR 기술 활용해 신입 기술자 현장 투입 시간 50% 단축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반도체 위탁 생산기업 글로벌 파운드리가 직원 교육과 전 세계 공장의 제조 프로세스, 생상선 향상 등을 위해 PTC의 증강현실(AR) 솔루션 뷰포리아를 채택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파운드리는 뷰포리아를 통해 교육 매뉴얼과 유지보수 프로세스의 표준 운영 절차를 디지털화하고, 원격 전문가의 지원을 향상한다. 또 AI 엔진 구동을 위한 별도의 디지털 트윈을 함께 구현했다. 여기에는 PTC의 생산성 증대 AR 솔루션인 뷰포리아 엑스퍼트 캡처와 편리한 AR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뷰포리아 스튜디오가 사용돼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와 리얼웨어 HMT-1 등 주요 AR 기기를 지원한다.

자료=PTC

글로벌파운드리는 AR 경험을 사용하여 제조 현장에서의 생산성을 높이고, 신입 기술자가 현장에 빠르게 투입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존 기술자에 대한 교육 및 퇴직자로부터 전문 지식 전수 등 모든 근로자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PTC의 증강현실 부문 EVP 겸 GM 힐러리 애쉬튼(Hillary Ashton)은 “글로벌파운드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함께 한 것은 뜻 깊은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근로자들의 기술 격차가 제조업계의 심각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산업 영역의 더 많은 기업들이 증강현실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몰입형 상호 작용을 위해 설계된 뷰포리아 플랫폼은 근로자들이 AR 경험을 통해 전통적인 트레이닝 대비 단기간내 기술을 습득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AR 기술은 근로자들의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개선하고, 제조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작업자들이 기계에 직접 접촉하는 환경을 최소화함으로써 인적 사고 발생 위험을 낮춰준다는 이점이 있어 최근 여러 대기업이 제조 환경을 위한 AR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추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