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에너지 절약 X-커패시터 방전 IC ‘CAPZero-3’ 출시
상태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에너지 절약 X-커패시터 방전 IC ‘CAPZero-3’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8.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 제품 애플리케이션 대기 전력 감소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에너지 절약 X-커패시터 방전 IC 신제품인 CAPZero-3을 발표했다.

2단자 CAPZero-3 IC를 통해 설계자는 주요 가전제품에 대한 IEC60335 안전 승인을 쉽게 충족하고 100nF~6µF 범위의 모든 커패시터 값을 다룰 수 있다.

IEC60335는 모든 가전제품의 방전 안전 표준으로, 전기적 위험 요소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AC를 제거한 후 1초 이내에 입력 X 커패시터에 걸친 전압이 34V 미만으로 방전돼야 한다. CAPZero-3 IC는 AC 전압이 연결됐을 때 X-커패시터 방전 저항을 통해 전류 흐름을 차단하고 AC 연결이 끊어지면 해당 저항을 통해 X 커패시터를 자동으로 방전시킨다. CAPZero-3 IC는 더 큰 X 커패시터의 사용을 허용함과 동시에 EMI 필터 설계를 간소화해 결과적으로 전력 소비의 변화 없이 더 작은 유도성 부품을 사용할 수 있다.

CAPZero-3 IC는 시스템 입력 퓨즈의 전후에 배치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높은 커먼 모드 서지 내성을 제공하므로 외부 접지 연결이 필요하지 않으며 1000V 내부 MOSFET으로 인해 높은 디퍼렌셜 서지 내성을 가진다. 패키지와 PCB의 연면거리는 >4mm로 유지된다.

CAPZero-3 디바이스는 CB와 Nemko 안전 규격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개발자는 파워 서플라이의 X-커패시터 방전 회로에 대한 안전 검사를 별도로 수행할 필요가 없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제품 매니저인 에드워드 옹(Edward Ong)은 “새로운 CAPZero-3 IC의 출시로 설계자는 부품 하나를 사용해 100nF~6µF 범위의 X 커패시터 값을 요구하는 주요 소형 가전제품의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다룰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