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단 3D TLC 낸드 적용한 NMVe SSD 제품군 2종 공개
올플래시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서버 플랫폼 선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웨스턴디지털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지난 8월 6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각) 열린 ‘2019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 2019)’에서 진화하는 데이터센터 워크로드를 위한 맞춤형 NVMe SSD 제품군 2종과 스토리지 서버 플랫폼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울트라스타(Ultrastar)’ NVMe SSD 제품군은 자체 개발한 수직적 통합 아키텍처와 96단 3D TLC 낸드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올플래시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서버는 플랫폼 성능·확장성·집적도·컴퓨팅 역량이 향상된 제품이다.

제타바이트의 데이터 시대 대비하는 NVMe SSD 제품군 2종
데이터센터용 NVMe SSD ‘울트라스타 DC SN640’과 ‘울트라스타 DC SN340’ 제품군은 각각 혼합 워크로드와 읽기 집약형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진화하는 데이터센터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충족해 다가올 제타바이트(zettabyte, 이하 ‘ZB’) 규모의 데이터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강력하고 유연한 기반을 구축한다. 엣지, 코어, 클라우드 전반에서 혁신적인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웨스턴디지털의 강점을 십분 활용해 자체 개발 SSD 컨트롤러와 펌웨어, 수직적 통합을 바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울트라스타 DC SN640

울트라스타 DC SN640 제품군은 극한의 성능을 요하는 혼합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VM웨어(VMware) ‘vSAN’이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애저 스택(Azure Stack)’ HCI(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 등 HCI를 사용하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와 SQL 서버(SQL Server), 마이SQL(MySQL), 가상 데스크톱 등에 최적화됐다. 이전 제품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순차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검증된 아키텍처 기반으로 설계돼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OEM, 채널 협력사들의 승인 절차와 각종 OS, 하드웨어 인증을 간소화하며, 이를 통해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구성과 다양한 보안 옵션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췄다. 기업은 경쟁력 있는 TCO(총소유비용)를 제공하고 NVMe 다중 네임스페이스(namespace) 관리를 지원하는 울트라스타 DC SN640을 통해 ZB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위한 차세대 아키텍처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다. 울트라스타 DC SN640 제품군은 현재 엄선된 고객을 대상으로 승인을 위한 샘플 출하 중이다.

울트라스타 C SN340

최대 성능 기준 7W(와트) 미만의 뛰어난 전력 효율성과 낮은 열 신호(heat signature)를 구현하는 울트라스타 DC SN340 Gen3 x4 PCIe SSD는 웜(warm)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등 고도로 읽기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특화된 제품이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영상 캐싱 등 큰 블록 단위로 데이터 쓰기가 이뤄지는 워크로드의 경우 Gen3 x4의 넓은 대역폭과 읽기 지연 시간이 짧은 NVMe의 이점을 온전히 누릴 수 있으며, ‘아파치 카산드라(Apache Cassandra)’나 ‘몽고DB(MongoDB)’ 같은 분산 NoSQL(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역시 마찬가지다. 울트라스타 DC SN340은 최대 7.68TB 용량을 지원하며, 오는 9월 내에 엄선된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 출하될 예정이다.

 

속도, 집적도, 효율성 갖춘 스토리지 서버 플랫폼 2종

웨스턴디지털은 울트라스타 데이터센터 시스템 포트폴리오에도 신제품 2종을 추가했다. 신제품 ‘울트라스타 Serv24-4N’ 4노드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서버와 ‘울트라스타 Serv24+6’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서버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토대로 IT 설계자, 클라우드 제공업체, SI 업체에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 이하 ‘SDS’), HCI, 엣지 환경을 위한 컴퓨팅 기능과 함께 극한의 속도와 집적도, 효율성을 갖춘 공유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울트라스타 Serv24-4N

울트라스타 Serv24-4N은 스토리지 속도와 효율성에 민감한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고성능 HCI에 특화된 제품이다. NVMe SSD 속도 최대화를 위한 설계에 높은 컴퓨팅 집적도를 접목했다.

울트라스타 Serv24+6

울트라스타 Serv24+6은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집적도를 갖춘 강력한 2U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서버다. 용량과 컴퓨팅 성능 간 적정 균형을 제공해 파일 서비스, 미디어 스트리밍, 영상 보안, IoT 데이터 수집, 백업, 아카이브, 빅데이터 분석 등의 SDS 활용사례에 가장 적합하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최근 인텔리플래시, 액티브스케일, 울트라스타 플랫폼 제품군에 관한 혜택, 할인, 프로그램을 간소화해 제공하는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파트너 프로그램(EPP)’을 발표했다. 솔루션과 클라우드 제공업체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웨스턴디지털의 엔터프라이즈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해 마케팅 자료나 영업 인센티브 등 엄선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파트너사는 웨스턴디지털의 폭넓은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고객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