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미디어,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 새롭게 출시
상태바
인더스트리미디어,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 새롭게 출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9.08.1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교육을 e-러닝으로부터 독립시키다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인더스트리미디어가 15일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서비스 유밥(ubob)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밥은 지능형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인맞춤형 콘텐츠가 추천되며, 교육담당자가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 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이다. 새롭게 출시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용 서비스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한 계약을 온라인에서 교육담당자가 직접 계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특히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오너에게 필요한 △회계 △마케팅 △영업전략 △유통전략 △원가관리 △조직운영 △어학 등 여러 경영분야에 걸친 마이크로 콘텐츠 4만7000개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무제한 학습할 수 있으며, 매월 평균 400개 이상의 마이크로 콘텐츠가 신규로 업데이트 된다. 매번 교육연수를 받는데 현장을 비우기 힘든 상황이거나, 오랜 시간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수 없는 사업주들에게 최적화된 기업교육이다. 

유밥은 모든 과정이 1~2시간짜리 강의를 소주제별로 나눠 1회당 3~8분 내외의 학습이 가능한 마이크로 콘텐츠로 제공되기 때문에 업무 수행이 이루어지는 현장에서 개인이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학습하며 업무에 적용하는 일터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출퇴근 시간 등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하다는 점도 차별화 포인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