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Product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고효율 전력관리 부문 세계 신기록

최신 초접합 기술 MDmesh™ V 전력 MOSFET 제품군 확대



STMicroelectronics(www.st.com)는 MDmesh V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신제품으로 고전압 전력 MOSFET 부문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Dmesh V 제품군은 이미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650V에서 최고 효율 및 최고 전력 밀도를 구현하는 최저 단위 면적당 온저항(on-resistance)을 선보이며 핵심 효율성 지표를 23% 이상 향상시킨다. 이는 전자 조명 제어, 소비자 가전 제품용 전력 공급 및 태양광 컨버터 등의 시스템에 사용되는 전력 변환 회로에서 방출되는 열 손실을 줄여 에너지를 절감한다.

최근에 출시된 STW88N65M5 MDmesh V MOSFET은 스탠더드 TO-247패키지의 650V급 장치에서 업계 최저 온저항(on-state)  0.029 Ohms를 구현한다. 이는 ST가 MDmesh V 장치로 수립한 이전 업계 기록인 0.038 Ohms보다 더 향상된 수치이다.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은 저항 수치가 높은 모스펫을 대체하거나 병렬로 설치하는 장치수를 줄여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한편 조립 크기와 부품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ST의 650V급 STW88N65M5 및 다른 MDmesh V 제품들은 경쟁사들의 600V급 장치보다 더 큰  마진을 제공한다. AC 파워라인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전압 서지를 MOSFET이 견딜 수 있게 됐다.

시장에서 이미 성능을 입증 받은 ST의 MDmesh V기술은 Max247, TO-247, D2PAK, TO-220/FP, PowerFLAT 8x8 HV및 I2PAK 등 다양한 패키지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 STW88N65M5은 TO-247 패키지로 즉시 구매 가능하며 1,000개 단위 주문 시 개당 20달러로 가격이 책정돼 있다.

 


오리엔트 전자
JSF 시리즈 제품



- TDK LAMBDA사 LS 시리즈, MEAN WELL사 RS 시리즈 대응품
- 소형,경량화를 실현
- 25W ~ 500W급의 다양한 용량의 Single출력
- 동작특성은 향상시키면서 해외 수출 향으로 국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
- Case Type
- RoHS 적합

제품 사양
Universal AC input range (150W~500W : Selectable by switch)
Protection (Short circuit / Over voltage / Over load)
Cooling by free air convection(240W~500W : DC fan)
Safety UL, C-UL, CB, CE Approved
Very low cost
3 years warranty
Case Size (W×D×H)mm

JSF25-Series : 51×79×28.5mm
JSF35-Series : 82×99×36mm
JSF50-Series : 97×99×36mm
JSF75-Series : 98×129×38mm
JSF100-Series : 97×159×38mm
JSF150-Series : 98×199×38mm
JSF240-Series : 98×201×41mm
JSF500-Series : 120×190×61mm

 


맥심
소비자 시장을 위한 TINI 고집적 SoC 및 코덱 제품군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에 차별화 기능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소비자 가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INI 고집적 SoC 및 코덱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차원의 기능 통합을 제공하는 TINI 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및 홈 모니터링 카메라 등에서 차별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여분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TINI 전력 SoC - 오디오, 배터리 관리, 터치스크린 제어와 같은 핵심 혼합 신호 기능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및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전력 제공에 필요한 모든 기능 블록을 통합. 이들 전력 SoC는 시스템 설계자가 모바일 플랫폼의 아날로그 풋프린트를 절반까지 줄일 수 있게 해준다. TINI 원격 Cam SoC(MAX64180)- H.264 압축, ARM 프로세서 및 홈 모니터링 IP 카메라를 위한 주변장치를 내장한 완벽한 오디오/비디오 서브시스템. 통합을 통해 구현된 초소형 폼팩터로 최종 사용자는 거의 모든 곳에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다.

휴대기기를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기

맥심은 또한, 최신 고전력 전자기기를 위해 최대 3A 연속 전류를 처리할 수 있는 향상된 과전압 보호기 MAX14606/MAX14607을 베스트 제품으로 들었다. 역 바이어스 차단 기능은 동시에 인가된 여러 전원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휴대기기를 보호한다. MAX14606/MAX14607은 태블릿, 스마트폰 및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휴대용 전자기기의 내부 부품을 보호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MAX14606/MAX14607은 역 바이어스 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두 개의 전원을 어느 전원도 손상 없이 동시에 안전하게 인터페이싱할 수 있다. 이 설계에 내장된 두 개의 back-to-back FET는 의도된 출력에 인가된 전압이 입력으로 역류하지 않도록 방지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단일 P-채널 PowerTrench MOSFET
소형 크기와 낮은 온-상태 저항 제공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현재 이동통신단말기와 다양한 울트라-포터블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에게 탁월한 온도 특성과 함께 소형 배터리 또는 부하 스위칭 솔루션에 대한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P-채널 PowerTrench MOSFET를 공급하고 있다.

FDMA905P 및 FDME905PT은 낮은 온-상태 저항 특성을 제공하는 MOSFET를 특징으로 한다. 이들 디바이스들은 물리적 크기에 비해 매우 우수한 온도 성능을 제공한다.

FDMA905P 및 FDME905PT는 할로겐 화합물과 산화안티몬(antimony oxide)을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RoHS를 준수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저전압 조건에서도 안전한 동작을 제공하며, 단말기와 울트라-포터블 기기에서의 사용에 최적화되었다.

MicroDIP 브릿지 렉티파이어, 낮은 패키지 높이 제공

모바일 제품 설계자들은 일반적으로 공간을 절감하고 보드 레이아웃 실장공간을 단순화시키면서 이와 동시에 신뢰성과 전체 제조 비용을 최소화시켜야 하는 기술적 과제에 직면해 있다. MicroDIP 브릿지 렉티파이어인 MDBxS 시리즈를 통해 설계자들이 이러한 기술적 과제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DBxS 시리즈는 모바일 기기, 배터리 충전기, 전원 어댑터 등은 물론 IP 감시 카메라 등을 포함하는 PoE(Power-over-Ethernet) 기기와 같은 공간 제약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대 1.45mm의 패키지 높이를 통해 MDBxS 시리즈는 엄격한 공간들에 설치할 수 있다. 통합 설계 및 소형 패키지 크기는 컴포넌트 수를 줄여 전통적인 디스크리트 브리지 렉티파이어 솔루션 대비 최대 75%까지 보드 공간을 절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