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윈칠, 이산 제조업체의 디지털화를 위한 PLM 제품 리더로 선정
상태바
PTC 윈칠, 이산 제조업체의 디지털화를 위한 PLM 제품 리더로 선정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8.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PTC가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PTC의 제품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윈칠(Windchil)'을 이산 제조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PLM 제품 리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윈칠이 ▲협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IoT, AR, AI 같은 첨단 기술과의 통합성 ▲구독 편의성과 즉각적인 가치 실현이 가능한 점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PTC 윈칠 기능 구성도 (자료=PTC)
PTC 윈칠 기능 구성도 (자료=PTC)

프로스트 & 설리번의 산카라 나라얀(Sankara Narayanan) 수석 산업 애널리스트는 "PTC는 고객들이 새로운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PTC의 강점은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여정에서 각 조직이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이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윈칠은 제조기업들이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과 장비에서 수집된 정보를 포함해 제품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에서는 비즈니스 가치 사슬 내에서 주요 기능들을 연결하는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