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EMC, 나라장터에 공공기관 지원 ‘데이터도메인 6300’ 등록
상태바
델 EMC, 나라장터에 공공기관 지원 ‘데이터도메인 6300’ 등록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8.0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델 EMC(Dell EMC)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디스크어레이’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인 ‘델 EMC 데이터도메인(Dell EMC Data Domain) 6300’ 1종을 등록했다.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들은 데이터도메인 6300(이하 DD6300) 솔루션을 통해 신뢰성 높은 데이터 백업, 아카이빙·재해 복구 시스템을 구축해 IT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등록된 DD6300은 단일 시스템 내에서 시간당 최대 24테라바이트(TB)를 처리하며, 최대 8.9페타바이트(PB)의 논리적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인라인(In-line)과 가변길이 세분화 방식의 중복제거(Deduplication) 기능을 활용해, 백업 데이터가 차지하는 용량을 최소 1/10에서 최대 1/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중 디스크 RAID 6 티어링(계층화)’ 등 데이터 무결성 아키텍쳐(Data Invulnerability Architecture)를 지원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하고, ‘델 EMC 데이터 프로텍션 스위트(Dell EMC Data Protection Suite)’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으로 다양한 컴플라이언스와 SLA(서비스수준협약) 요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델 EMC 데이터도메인’ 제품군은 우수한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과 뛰어난 대역폭 효율성, 그리고 탁월한 비용 절감 효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온프레미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클라우드까지 확장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정의 버전의 OS를 지원해 사용자가 최적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도메인 클라우드 티어(Dell EMC Data Domain Cloud Tier)’ 소프트웨어로 장기 보관 대상 데이터를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자동으로 소산해 보관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