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휴대기기 먹통' 해결 스마트 리셋 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차세대 스마트 리셋(Smart Reset™) 칩을 공개했다.
이미 선도적으로 주요 소비자 가전 브랜드에 수천만 개의 스마트 리셋 칩을 공급해온 ST의 스마트 리셋 IC는, 휴대전화, 미디어 플레이어 및 기타 휴대용 소비자 기기 등 '먹통이 된' 전자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리셋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전자제품이 먹통이 되면, 사용자들은 배터리를 빼거나 누르기 힘든 곳에 위치한 작은 구멍 속의 리셋 버튼을 누르기 위해 적당한 도구를 찾는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불편이 따른다. 스마트 리셋은 기존 버튼의 기능성을 확장해 한 개 또는 두 개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용자가 장치를 쉽게 리셋할 수 있다. 스마트 리셋 기능은 부가 버튼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장비 제조사들은 공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한편, 터치 스크린 장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용자들은 편리성을 누리게 됐다.

ST의 신형 이중 버튼(dual-assert) 스마트 리셋 칩인 STM6524는 실수로 리셋 버튼을 누르는 것을 예방한다. 두 개의 입력단자는 전자 기기의 한 쌍의 특정 버튼에 연결돼 있다. 제조사가 정한 시간만큼 두 개의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면 이 칩은 메인 프로세서에 리셋 신호를 보낸다. 두 개의 입력단자와 지연 시간 설정 기능으로 우발적인 리셋을 방지한다. 또한 태블릿 및 전자책 단말기와 같은 단일 버튼 전자 제품을 공략하기 위해 단일 버튼(single-assert) 스마트 리셋 칩인 STM6519도 출시했다. 이 제품도 설정 가능한 지연 리셋 기능을 제공한다.

 

 

아나디직스 | 문의 031-709-6941

전력 증폭기 듀플렉서(PAD)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가 자사의 혁신적인 3세대 고효율 저전력(HELP3E™)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군의 듀얼밴드 전력 증폭기 듀플렉서(PAD, Power Amplifier-Duplexer) 모듈을 출시했다.

세계적 수준의 HELP3E™ 전력 증폭기와 고성능 듀플렉서를 결합한 아나디직스의 새로운 PAD 프론트 엔드(front-end) 모듈 제품군은 최적의 RF 성능과 배터리 수명 연장을 구현하며 장치 설계 및 부품의 복잡성을 줄인다. 이 모듈은 4.5mm×6mm의 소형 패키지에 2개의 독립적인 RF 경로를 포함하는 업계 최소형의 3G/4G 듀얼밴드를 통해 PCB 공간을 40% 절감한다.

아나디직스의 듀얼밴드 전력 증폭기 듀플렉서 모듈 제품군은 자사 특허의 InGaP-Plus™ 기술을 사용해 로우 레인지와 미드 레인지의 출력 전력 수준에서 최고의 효율을 달성하며, 이런 수준의 효율은 낮은 대기 전류와 함께 모바일 장치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내부 설계는 전력 증폭기와 듀플렉서가 우수한 전체 시스템 효율과 RF 프론트 엔드 성능을 구현하도록 최적화한다.

 

 

FTDI | 문의 +44 (0) 141 429 277

X-Chip 시리즈 차세대 USB 인터페이스 IC


USB 솔루션 전문 기업인 FTDI Limited(www.ftdichip.com)가 X-Chip 시리즈를 새로 출시하여 자사의 USB 시리얼 인터페이스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강했다.

13가지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되는 장치들로 구성된 X-Chip 시리즈는 이 회사가 현재 판매 중인 FT-R 및 FT-H 제품군을 보완한다. X-Chip 시리즈는 베이직 UART, 풀 UART, FIFO 및 I2C 등의 폭넓은 인터페이스 유형과 함께 FTDI가 자체 개발한 FT1248 I/O도 지원한다.

X-Chip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공간 활용 개선 및 전력 소비 감소와 같은 경영진의 중요한 관심사에 대응하는 풍부한 기능의 USB 2.0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얻게 된다. X-Chip 시리즈를 구성하는 다양한 장치는 최대 3.4Mbits/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면서도 풀로드일 때 8mA(일반) 미만, 그리고 대기 모드일 때 125μA(일반) 미만에 불과한 낮은 전력 소비를 유지한다.

X-Chip은 최근에 휴대용 전자 기기의 충전 시간 단축에 관한 USB 규격에 적용된 수정사항에 대응하여 충전 포트를 감지한 뒤 로직을 데이터 전송에서 충전 모드로 전환시키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이 기능은 시스템의 마이크로컨트롤러/마이크로프로세스가 탐지 작업을 수행해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핵심 작업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 결과 탐지 프로세스가 더 간단해지며, 충전에 사용되는 전류의 강도를 높여 배터리 충전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된다.

 

 

벡터 | 문의 02-807-0600

AUTOSAR 4.0 기본 소프트웨어



벡터(www.vector.com)는 AUTOSAR 4.0을 지원하도록 AUTOSAR 기본 소프트웨어 모듈(BSW)과 런타임 환경(RTE)을 확장했다.

이에 따라 슈투트가르트(Stuttgart)에 소재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벡터의 제품은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ECU 소프트웨어용 표준인 AUTOSAR 4.0의 최신 버전을 지원한다. 새로 선보인 AUTOSAR 4.0 기본 소프트웨어인 MICROSAR는 벡터의 AUTOSAR 3.2 솔루션의 확장 버전으로, 이미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대부분 들어 있으며 멀티 코어 운영 체제, partial 네트워킹 및 J1939, XCP, 이더넷/IP에 대한 지원 등도 포함하고 있다.

벡터의 구성 툴과 서비스는 AUTOSAR 3.x와 4.0 간에 ECU 소프트웨어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범위는 교육 과정과 통합 검토에서부터 초기 구성 및 특정 고객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MICROSAR 소프트웨어 출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AUTOSAR 4.0용 MICROSAR 모듈은 확장이 가능하며 DaVinci Configurator Pro를 통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설정된다. 구성 툴인 DaVinci Configurator Pro는 ECU 소프트웨어의 개발 시간을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모듈의 시험판 버전은 AUTOSAR 4.0 프로젝트의 초기 작업에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테스트가 끝난 생산 단계의 소프트웨어는 2012년 3/4 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35

MHL CTS 1.2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물리(PHY) 및 프로토콜 계층의 트랜스미터, 리시버, 동글 테스트를 포괄하는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CTS(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1.2 자동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MHL 컨소시엄이 개발한 MHL 규격은 휴대 전화 및 휴대용 장치를 HDTV 및 기타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에 연결하는 HD(고화질) 비디오 및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술로서, 텍트로닉스는 지난 해 8월 MHL CTS 1.1테스트 솔루션을 계측업계 최초로 발표했다. 텍트로닉스는 MHL 표준 정립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MHL CTS 1.2 사양 업데이트에 대한 테스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여왔다.

텍트로닉스의 혁신적인 MHL 프로토콜 분석 소프트웨어가 DPO/DSA/MSO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 내장되어 완벽한 MHL 프로토콜 및 물리 계층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MHL 기술 설계자들은 물리 계층과 링크 계층 사이의 원활한 상관 관계를 확인하여 테스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36V 5A μModule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조절 가능하고 정확한(+/-10%) 정밀 전류 제한 기능을 갖춘 36V 입력의 5A 스텝다운 μModule(마이크로모듈) 레귤레이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전류 제한 기능을 이용해 설계자들은 서플라이에서 소모되는 최대 전력량을 설정할 수 있어 과전류 상태로 인한 입력 전압 드롭을 방지할 수 있다. 여러 개의 LTM8026이 출력이 서로 묶인 상태로 구성될 경우, 더 큰 출력 전력에 대한 특정 입력 공급 제한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각 컨버터는 고유의 최대 전류 제한 기능으로 프로그래밍 될 수 있다. 이는 비대칭 전력 공유라는 기술로도 잘 알려져 있다. 반면에 일반적인 레귤레이터 제품들은 각 입력 서플라이에 똑같이 부하가 할당되는 형태로 전류 공유를 하게 되며, 이는 가장 약한 입력 레일에 의해 제한된다. LTM8026의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자동차, 의료 및 산업용 시장을 위한 VXI 버스 같은 24V 및 12V 서플라이 시스템에서의 PoL 레귤레이션을 포함한다.

다른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μModule 레귤레이터와 마찬가지로 LTM8026은 DC/DC 컨트롤러, 파워 스위치, 파워 인덕터, 보상 및 조그만 양의 입출력 커패시턴스를 표면 실장형 패키지에 포함하고 있다. 전류 제한 기능은 전압 또는 저항 디바이더를 적용해 조절할 수 있으며, 과열로부터 LTM8026 보호 또는 부하 방지를 위해 서미스터를 이용함으로써 상승 접합 또는 주위 온도와 함께 자동으로 낮아질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 문의 02-551-1236

MIPI BIF 표준 인터페이스 신형 ORIGA™2 인증 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ORIGA™ 인증 솔루션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했다.

신형 ORIGA2 칩은 MIPI 얼라이언스가 정의한 MIPI BIF 표준을 지원하는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합하고 있다. MIPI BIF(Battery Interface)는 모바일 기기와 배터리 팩 간의 통신을 위해 표준화된 최초의 싱글-와이어 인터페이스이다. 표준화는 인증을 하고 온도 등과 같은 중요한 배터리 파라미터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보고하는 지능형 배터리의 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테블릿 컴퓨터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위조 배터리의 사용으로 인한 잠재적인 위험에 대한 사용자 보호를 강화한다. 예를 들어 ORIGA2 칩이 배터리를 정품으로 인증했을 경우에만 모바일 기기가 고속 충전 등과 같은 첨단 기능들과 함께 동작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ORIGA2 칩은 또한 프린터 카트리지, 대체 부품, 의료용 일회용품, 네트워크 부품, 또는 이어폰, 스피커, 도킹 스테이션, 충전기 등과 같은 액세서리 등에 적합하다. 길어진 보안 키(key) 길이와 다른 기능들을 통해 인피니언의 ORIGA2 솔루션의 보안 성능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뿐만 아니라, ORIGA 디지털 인증서(Digital Certificate) 기능은 칩 개별 키를 제공할 수 있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자동차 등급 범용 수신기 및 프런트 엔드 앰프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 (GNSS)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차세대 고성능 솔루션 MAX2769B 및 MAX2670을 출시했다.
이 유연한 수신기 솔루션은 내비게이션 표준, GPS, GLONASS, Galileo 및 Compass에서 동작할 수 있으며 PPAP 및 AEC-Q100 승인을 마쳤다.

MAX2670은 보통 안테나 모듈 내에 또는 근접해 탑재하는 듀얼 단 저잡음 앰프인 반면 MAX2769B는 수신기로 계기판 내부에 탑재한다. MAX2769B는 전체 수신기 감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잡음이 1.4dB로 업계 최저 잡음 지수를 자랑하고 더욱 빠른 위성 동기를 제공한다. MAX2670은 다기능 설계로 되어 있어 1차 단과 2차 단 사이에서 외부 필터링이 가능해 유연한 시스템 최적화를 제공한다. 소자는 고집적으로 부피가 큰 값비싼 개별 트랜지스터 솔루션이 필요 없다. 이들 두 부품을 결합하면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뛰어난 유연성의 견고한 고성능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MAX2769B 및 MAX2670은 맥심의 향상된 저전력 SiGe BiCMOS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최저 가격으로 최고 성능과 통합을 제공한다. 이들 소자는 거의 모든 GNSS 베이스밴드 하드웨어 및 GNSS 소프트웨어 기반 수신기 설계와 호환된다.

 

 

 

IR  | 문의 02-557-7613

PowIRstage 포트폴리오 확장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가 차세대 서버, 데스크탑 PC, 그래픽 카드, 통신 시스템 등에서의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IR3551를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PowIRstage 통합 디바이스 제품군을 확장했다.

50A의 최대 동작 지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IR3551는 하이엔드 프로세서 및 DDR 메모리 다위상 솔루션에 최적화되었으며, 1.2V 출력 조건에서 94.5%의 최고 효율을 제공한다. 신형 디바이스는 동기식 벅 게이트 드라이버, 벤치마크 성능지수(figure-of-merit) 제어, 동기식 MOSFET, 쇼트키 다이오드 등을 소형 고집적 로우 프로파일 6mm×5mm 풋프린트 호환 가능 PQFN 패키지에 통합했다.

IR3551는 IR3550 및 IR3553과 풋프린트가 호환 가능하다. 이제 고객들은 다양한 플러그-앤-플레이 PowIRstage 제품을 선택하여 단일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고의 가격/성능 솔루션을 선택하면서 요구사항 변경에 따른 보드 재설계에 대한 위험을 제거할 수 있다.

IR3551, IR3550, IR3553은 실리콘 통합, 패키징, 제어 기법 등에 대한 IR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전류 밀도의 고효율 전력단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다. PowIRstage 디바이스는 고전류 고효율 다위상 구성에서 시스템-레벨 확장성을 지원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에 대체 솔루션 대비 적은 위상과 작은 보드 공간으로 최종 시스템 솔루션을 달성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익스트린직 전자컴파스 소프트웨어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프리스케일 익스트린직(Xtrinsic) 가속도계 및 자력계와 함께 고도로 정확한 자기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새로운 센서 융합 솔루션, 익스트린직(Xtrinsic) 전자컴파스(eCompass)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익스트린직(Xtrinsic) eCompas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증강 현실(AR), 3D 게임, 전자 의료(eHealth), 위치 기반 서비스와 같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더 빠르고 정확하게 방위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자력계와 가속도계에서 수집하여 종합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나침반 판독이 이루어지며, 오늘날의 복잡한 디바이스에서 흔히 발생되는 자기장 왜곡을 수정하려면 익스트린직(Xtrinsic) 전자컴파스(eCompass) 교정 및 보정 소프트웨어가 필수적이다.

첨단 센서 융합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센서의 고유 강도를 서로 조정함으로써 훨씬 뛰어난 최적화를 달성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익스트린직(Xtrinsic) 전자컴파스(eCompas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설계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고도로 정밀한 센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솔루션을 보조하는 애플리케이션 노트 자료, 개발 도구, 임베디드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등은 이러한 소프트웨어 통합 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제공되는 필수 도구 중 일부에 불과하다.

 

 


TE 회로 보호 사업부  | 문의 02-3473-6369

공간 및 비용 절약하는 새 MHP-SA 소자


TE 커넥티비티의 사업부인 TE 회로 보호(www.te.com)가 스마트 액티베이션 (SA) 기능을 가진 새로운 MHP(Metal Hybrid PPTC) 소자를 발표했다. 

이 MHP-SA 소자는 리셋 가능한 저비용의 공간 절약 솔루션으로서 기존의 일반적인 방식의 고출력 리튬 배터리와 모듈 애플리케이션 보호 제품의 대안을 제공한다. 이 소자는 충전용 전동 공구, e-스쿠터, 경전기차(LEV)와 대기 전력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에 적용된다. 

이 MHP-SA 제품은 정교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일부로서 전자 기기들과 연동하여 대형 멀티 셀 배터리 팩과 모듈의 과충전 보호를 돕는다. 이 "스마트 액티베이션" 기능은 외부 액티베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별도의 추가 단자의 신호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곧 출시 예정인 이 제품군의 첫 번째 시리즈인 MHP-SA50-400-M5 소자는 최대 50A/400VDC 정격을 가지며 사용 가능 전류는 50A이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출력 가변형 LDO 전압 레귤레이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두 개의 새 LDO(low dropout) 전압 레귤레이터 IC를 발표했다.
시장을 선도하는 온세미컨덕터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파워 관리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한 이 신제품 소자들은 오디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내비게이션과 위성 라디오에 이상적으로 적용된다.

NCV47700 와 NCV47701 LDO 신제품은 개방이나 단락 부하를 탐지하는데 출력 진단 핀 CSO를 특징으로 한다. CSO에 연결된 저항을 사용하여 ±10% 정확도로 10mA와 350mA 사이에서 조정이 가능한 출력 전류 레벨을 제공한다. NCV47700와 NCV47701의 ADJ 핀을 어스시키면 전류가 제한된 하이 사이드 스위치가 된다.

이 소자들은 전형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거친 환경적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높은 피크 입력 전압을 허용하며 역전압 입력 보호는 물론 과전류와 과온도 보호 기능들도 제공한다. 하나의 패키지 안에 전류 센서가 집적됨으로써 공간을 절약하게 하며 시스템 내의 전체 부품 숫자를 줄이는 효과도 있게 된다.

이 소자들은 또한 출력 전압을 조정할 수 있는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NCV47700은 ±6%의 정확도로, NCV47701은 ±3%의 정확도로 5볼트(V)에서 20볼트 범위를 커버한다. 두 LDO 전압 레귤레이터 IC 신제품들은 모두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안전 규격을 일치하거나 초과하는 -40℃에서 +150℃의 동작 온도를 가진다.

 

 


TI | 문의 02-551-2800

비-조도조절형 LED 조명용 듀얼 모드 오프라인 컨트롤러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자사의 비-조도조절형 LED 드라이버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오프라인 1차 측 센싱 컨트롤러(PSR)를 추가하였다.

PFC 기능을 제공하는 신제품 TPS92310 AC/DC 정전류 드라이버는 A19, PAR30/38, GU10 등의 고전력 LED 레트로피트 전구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크기를 적합하게 줄여준다.

TPS92310는 PFC 기능을 제공하는 1차 측 조절 컨트롤러(PSR)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이다. 오는 5월 TI는 유사한 기능의, 우수한 애벌런치 에너지(avalanche energy) 특성을 가진 600V 전력 FET를 통합하여, 솔루션 크기 및 컴포넌트 수를 한층 더 줄여주는 TPS92311을 제공할 것이다. TPS92310 및 TPS92311은, 전체 범위와 깜박거림이 없는 디밍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TRIAC 조도조절형 LED 드라이버인 내셔널 LM3445를 포함하는 TI의 오프라인 LED 조명 컨트롤러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주요 기능 및 장점

- AC 입력 전압은 미국 상용 전압을 포함한 모든 일반 라인 전압(100V, 120V, 230V, 240V, 277V) 지원
- 진정한 1차 측 센싱 및 정확한 LED 전류 조절 성능 제공
- ZCD(Zero-Current Detection)기능을 제공하는 CCM(Critical-Conduction-Mode)은 밸리 스위칭 기능을 통해 향상된 전력 변환효율 및 낮은 EMI 특성 제공

 

 

코그넥스 코리아 | 문의 02-539-9047

산업용 비전 시스템



머신 비전 시스템 분야의 세계 유수 기업인 코그넥스(www.cognex.com)는 In-Sight 500을 출시했다.
어떤 산업용 비전 시스템보다 더 빨라진 취득 속도를 갖춘 In-Sight 500은 가장 빠른 속도의 생산 라인에서 부품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

In-Sight 500 비전 시스템은 견고한 IP65 등급 하우징에 담긴 고성능, 고정 장착형 비전 시스템이다. In-Sight 500 비전 시스템은 독점적인 비전 칩 기술인 Cognex VSoC(Vision System on a Chip)로 구동되어 최대 500fps의 속도로 창 처리된 취득 방식으로 영상을 처리할 수 있다.

고속의 간단한 비전 검사

표준 In-Sight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광범위한 도구 세트 및 통신 방법에 추가하여, In-Sight 500 비전 시스템은 1024×768 픽셀 해상도에서 100fps, 그리고 640×480 픽셀 해상도에서 200fps의 속도를 달성한다. 또한, In-Sight 500은 취득을 최대 500fps 만큼 가속할 수 있도록 취득된 영상을 추가 창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In-Sight 500은 이미지를 취득하면서 동시에 500fps의 속도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엑사르 코리아 | 문의 031-345-6780

XRP7665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EXAR(www.exar.com)는 고효율 3A synchronous buck converter, 즉 셋톱박스, DVR, 의료 및 산업용 파워 분야에 적합 한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XRP7665를 출시했다.
XRP7665는 스텝다운 컨버터로서 전류모드 PWM 방식을 사용하고 최고 3A전류를 출력하며 입력은 4.75~18V까지 가능하고, 출력 전압은 0.925V~16V 까지 가능하다.
스위칭 주파수는 340kHz이고 하이 측과 로우 측 FET를 내장하고 있으며, 각각의 RDSon 저항은 100mΩ과 90mΩ이다. FET의 RDSon 저항 값이 낮기 때문에 93%의 고효율 을 제공할 수 있다. XRP7665는 전류 모드 방식으로 동작을 하고, 고속의 천이응답과 cycle-by-cycle 전류 제한 기능을 제공한다.
XRP7665는 OVP(Over Voltage Prote ction), OTP(Over Temperature Protection), UVLO(Under Voltage Lock Out)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XRP7665는 MP1484와 핀 호환이 100% 되며 SOIC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MP1484와 핀 호환이 되 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원하고, 보다 나은 성능을 요구하는 업체에서 대체용 또는 신규 개발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유블럭스 | 문의 02-2057-8060

범용 UMTS/HSPA+통신 모듈



유블럭스(www.u-blox.com)가 세계 최초로 다중규격 범용 UMTS 모듈 제품을 발표했다.
초소형 LISA-U2 SMT 모뎀 시리즈는 각종 국제 UMTS 규격을 지원하여 전세계 어느 곳에서든 인터넷 접속과 고속 음성전송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모뎀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 내비게이션, 비상 전화(eCall), 차량 관리, 도난방지시스템 등과 같은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보안시스템, 자동 미터 검침(metering), 원격 감시 자동화 제어 등과 같은 M2M 솔루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태블릿 컴퓨터, 무선통신 단말기, 위치추적장치 등 휴대용 기기에도 널리 이용된다.
LISA-U2 시리즈는 전 세계의 WCDMA 표준 규격을 지원함으로써, 개발과 물류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게 해준다. 단 한 번의 제품 디자인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단말기를 제조할 수 있으며, 이 제품은 유블럭스 GPS 수신기와 끊김없이 호환된다.

안정적이고 간편한 제조 공정이 가능한 SMT 폼팩터의 LISA는 유블럭스 LEON GSM/GPRS 및 LISA-U1 모듈과의 간단한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지원한다. A-GPS 및 유블럭스의 독자적인 CellLocateTM 포지셔닝 기술을 지원하여 실내 위치 추적이 가능하며, 최첨단 텔레매틱스 적용이 용이하다.

 

 

한국몰렉스 | 문의 031-490-5868

커넥트 시스템 Mini-Fit H2O™

한국몰렉스(www.molex.com)는 방수 및 방진 커넥션이 필요한 야외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적합한 4.20mm 피치의 방수 인터커넥트 시스템(제품명: Mini-Fit H2O™)을 출시했다.

몰렉스의 방수형 Mini-Fit H2O™는 통합 인터페이스 및 전선 씰이 사전에 장착되어 수동으로 씰을 장착하는 커넥터보다 체결 비용이 낮다. 또한 IP67 인증을 획득한 이 제품은 물 속 최대 1m까지 잠겼을 때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며 전체 높이가 낮아 공간 제약이 있는 소형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ini-Fit H2O 제품군은 플러그와 리셉터클 어셈블리 및 암수 압착 터미널로 구성되었다. 인터페이스와 전선 씰이 사전에 장착되어 있는 플러그 및 리셉터클 어셈블리는 별도의 설치 시간이 필요 없어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다. "날개 없는" 구조의 디자인을 채택한 단자는 설치 및 제거 과정에서 씰을 손상시키지 않으며 18 및 20 AWG, UL 1015 전선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UV에 안정화되고 성형된 자재로 제조되어 자판기 등 식품 서비스 관련 기기를 비롯해 야외 조명 등 산업용 장비, 수영장, 제트 스키 및 보트 등 여가용 차량 등 직사광선에 노출된 애플리케이션에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IDT | 문의 02-567-1903

단일 칩 무선 전력 송신기와 단일 칩 수신기 솔루션 

IDT(www.idt.com)는 업계 최고 출력 전력의 단일 칩 수신기 솔루션과 업계 최초의 진정한 단일 칩 무선 전력 송신기를 함께 선보였다.

집적도가 높은 IDT의 새로운 멀티모드 송신기는 기존 솔루션에 비해 80%의 보드 면적과 50%의 솔루션 BOM 비용을 절감한다. 이와 함께 사용되는 새로운 멀티모드 수신기는 기존 솔루션에 비해 두 배의 전력 수신이 가능하여 충전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준다.

IDTP9030 및 IDTP9020은 무선 전력 컨소시엄(WPC: Wireless Power Consortium) Qi 표준을 충족하도록 디자인된 무선 전력 송신기 및 수신기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WPC Qi 표준을 따르는 다른 모든 디바이스와 함께 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송신기와 수신기 모두 '멀티모드' 동작이 가능하며, Qi 표준은 물론 독자적인 포맷까지 지원하여 새로운 기능의 추가, 안전성 및 전력 출력 성능 향상이 용이하다. 또한 내장된 프로토콜 감지 기능을 통해 Qi 모드와 독자 개발 모드 간 원활한 모드 전환이 가능하고 사용자 환경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해 준다. 이들 디바이스는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간편하고 손쉬운 배터리 충전을 구현한다.

IDTP9030은 업계에서 가장 높은 통합률을 자랑하는 무선 전력 송신기로, 수십 개에 이르는 디스크리트 부품의 기능과 사양을 경제적이면서 효율성이 뛰어난 간소화된 솔루션에 통합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