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에너지 빈곤 대책 위해 IEEE EBL 대회 후원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에너지 빈곤 대책 위해 IEEE EBL 대회 후원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8.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에너지 빈곤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고 이를 홍보하는 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의 EBL(Empower a Billion Lives) 학술대회를 후원한다.

 

 

EBL 학술대회는 격년으로 개최되며, 최첨단 기술 활용과 기술 확대 설계 솔루션을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에너지에 대한 수요와 온실가스 배출 증가로 인해 화석 연료를 청정 에너지원으로 교체하는 등 에너지 효율성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가 전세계적인 의무사항으로 인식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포괄적인 전력, 아날로그, 지능형 센서와 커넥티비티 제품 포트폴리오는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의도로 제작됐다.

온세미컨덕터 기업 마케팅·전략 책임자 알리 후세인(Ali Husain)은 “온세미컨덕터는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EBL의 솔루션은 상업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식으로 청정 에너지 사용 확대를 지원한다. 모든 사람이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롭고 창의적인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영광이며, 곧 발명될 혁신적인 기술을 기대하고 있다”고 기대를 표했다.

IEEE는 EBL 대회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극심한 빈곤과 에너지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최첨단 고효율 솔루션에 전 세계 23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해당 팀들은 올해 9월 볼티모어주에서 열릴 세계 결승전에서 자신의 솔루션을 입증하기 위한 현장 테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