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K텔레콤이 매월 1190만 명이 사용하는 T맵(T map)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이용자들의 야외활동이 지난해 대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T맵 이용자들의 여행/레저 카테고리 길안내 요청건수는 1652만여 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3.84%가 늘어났다. SK텔레콤은 평균 기온 24.8도로 역대급 폭염을 기록했던 지난해 동기 대비 1.9도 낮아진 것이 야외활동 증가로 이어진 것이라 분석했다.

길안내 요청은 해수욕장은 5.34%, 워터파크/수영장 4.82% 증가해 다소 낮은 상승폭을 보였다. SK텔레콤의 분석 결과 새롭게 생겼거나 계절에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는 장소인 예당호 출렁다리, 삼락생태공원, 여의도한강공원 등이 여행지로 인기를 나타내는 등 다양한 휴가지로 동선이 분석됐기 때문인 것으로 설명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운전자가 찾은 휴양지는 롯데월드이며 서울 역시 롯데월드, 경기/수도권은 을왕리해수욕장, 강원도 비발디파크오션월드, 경상도 해운대해수욕장, 전라도 율포해수욕장, 충청도 대명리조트천안오션파크, 제주도 협재해변이 지역별 최고 인기 여름 피서지로 꼽혔다.

특히, 올해 방문객이 가장 많이 늘어난 여름 피서지는 지난 4월 새롭게 육지와 연결된 인천 무의도의 하나개해수욕장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나개해수욕장은 지난해 여름철 휴가기간(7~8월) 여행/레저 카테고리 순위에선 80위에 그쳤으나, 올해에는 11위로 방문객이 대폭 늘어났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온 상승과 함께 야외활동이 늘어난 만큼 운전자들의 정확하고 빠르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T맵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